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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부산 카오디오 - 벤츠 e클래스 쿠페 (e220d) match pp62dsp 앰프 인스톨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벤츠 E220D 쿠페 입니다.

프론트 - 포칼 ES100K & 센터 - 3W2BE 스피커 작업이 선행되어 있었는데.
추가로
독일 그라운드제로 액티브 서브우퍼를 장착한 차량이고요.

오너께선 이번에 드디어 "파워앰프" 추가를 요청하셨습니다!
차체 출력의 부족함을 제가 어필했었는데.
제 말씀에 공감하시고 필요성을 느끼신 거죠.

빈틈없이 꽉 차는 사운드를 위해선 반드시 꼭 있어야만 할 기기입니다.
특히 이번 차량과 같은 외장앰프 없는 자출력 환경이라면 그 필요성은 더 크다 하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덕국! 오디오텍 피셔 Audiotec Fischer 社 매치 amp 입니다.
5채널 poweramp 출력에 정밀하고 정교한 DSP를 내장하고 있는 유닛이죠.

스피커 튜닝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의 완성도를 느낄 수 없다는 분들.
바로 이 매치 Match PP62dsp가 솔루션이 될것임을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이 확신합니다. ^^




초소형 바디로.
차종 불문, 공간 차지 부담 없는 인스톨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무엇보다 음질이 큰 폭으로 변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링크 + 디지털 프로세서 + 파워앰프
모두 이 하나의 콤팩트한 바디속에 기술 집약되어 있습니다!




좌, 우 측면으로는 다소 복잡해 보이는 커넥터와 조작 장치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순정형 쿼드락 커넥터를 지원하여.
AUDI, BENZ, BMW 높은 점유율을 독 3사 외 대부분의 차량들에 배선 커팅 없이 연동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양이지만.
워런티에 민감한 오너라면 필수 요소겠죠.

이번 차량 역시 잭바이잭! 플러그앤 플레이 인스톨을 진행합니다.




센터패시아 탈착 후, 오디오 와 연동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흔히 생각하는 앰. 프 설치 공정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죠?!
네..
아주 심플한 공정으로 완성됩니다.

그래서 우려되는 건,
정확한 사운드 튜닝 서포트를 하지 못하는 곳에서조차 손쉽게 접근함으로써.
우수한 기기의 잠재 성능을 모두 살리지 못해.
기기 자체를 평가절하 당하는 불상사가 있지는 않을까 하는 겁니다.

하드웨어 성능을 100% 이끌어내는데...
기기의 물리적 인스톨은 기본이고.
디지털 프로세서 DSP 소프트웨어의 핸들링과, 음향 관련 기술적 서포트가 몹시 중요하게 작용하는 기기이다 보니 말이죠.




물리적 설치를 완성하고 나면. 외부로 보이는 건 없습니다.

이렇게, 카메라 앵글을 의도적으로 낮춰야 겨우 보일듯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기기 성능을 100% 이끌어내기 위해 필요하고 또 몹시 중요한 음 튜닝을 준비합니다.




매치 본체와, 컨트롤을 위해 필요한 노트북을 이어주는 USB 케이블 한 가닥이면 됩니다.
예전처럼 운전석과 트렁크를 수십수백 번 왕복하던 그런 시대는 지났습니다.

게인, 크로스오버, 타임 모두 이 케이블 하나로 핸들링 하는 거죠.




편차 없는 상향 평준화된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제공하는데 꼭 필요한 리얼타임 장비의 접목은 필수!

똑같은 스피커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차량에 따라 전혀 다른 소리가 나온다는 것은 잘 아시죠?!
캐빈 룸의 내부 용적 구조 재질... 모두 음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입니다.

심지어, 패브릭 일명 천 시트와 가죽 시트에 의한 사운드 차이도 몹시 크게 발생할 정도니 말 다 했죠.




앰프 설치만 하고 튜닝을 하기 전 실내 음향을 측정합니다.
Pink Noise 음원으로, 가청 주파수의 전 대역을 5도 기울기로 방사하고, 무지향성 마이크로 측정한 결과입니다.

이 정도만 해도.. 저, 중, 고음역의 밸런스는 어느 정도 잡힌 소리라 해도 무방합니다.
귀에 자극으로 다가오는 1.6kz 주변의 큰 피크와, 트위터의 6~12khz 구간의 음량 db가 다소 높긴 하지만.
오너는, 기기를 설치하기 전과 비교해 이 정도 수준 만으로도 큰 차이를 느끼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만족할 수 없습니다.




매치 PP62DSP 셋업을 위해 전용 프로그램을 접속합니다.

스타팅 커뮤니케이션!

단어 선택이 멋지죠? ^^




그리고 구간별로 하나하나 소리를 잡아나갑니다.
레벨 매칭, 크로스오버, 타임, 이큐 등등...
모두 전용 프로그램 하나로 끝나는 환경이니, 세상 좋습니다.

프론트 좌우 리어 좌우 서브 모두 개별적인 조율이 들어가면 완벽한데.
그러면 제가 몹시 피곤합니다.
대회 출전하거나 할 땐, 레벨 매칭부터 스코프로 하나하나 다 하지만...;;;




조정 중..




최종.

욕심을 내어, 좀 더 매끄러운 결과를 내는 것도 어렵지 않지만.
인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적정선에서 타협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