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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내수

제네시스 g80 차량 방음이 필요한 디젤

제네시스 g80 차량 방음이 필요한 디젤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에 만나볼 차는 '제네시스 G80 디젤'인데, 경남 진주에서 차량을 탁송으로 받은 케이스입니다.




새 차 그대로 보내주셨습니다.

오너께서 요청한 작업은 방음!
전체 풀 시공으로, 실내 정숙성을 한층 끌어올려.
'Gensis'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쾌적한 승차감을 기대하셨기 때문이겠죠.

여기저기 많은 곳을 비교해보시고, 우리 기술팀을 초이스 한 결과인데.
퀄을 알아보는 안목이 있다면 당연한 거죠?!




본격적인 방 음 시공을 위해, 제네시스 G80 디젤 실내 전체 부품들 모두 탈착합니다.
하부에서 올라오는 노이즈, 떨림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최선이죠.
외부에서 실시하는 언더코팅도 일정 부분  효 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만.
한계점이 빨리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시공 부위의 제한 때문인데.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그리고 대시보드 역시 모두 탈착합니다.
엔진 노이즈 저감하는데 가장 효 과적인 공법을 진행하기 위해서입니다.

모든 실내 내장 파츠의 탈착이 이뤄지고 나면.




제네시스 G80 디젤 차체 하부의 방진 작업이 선행됩니다.
하부의 노면음 타이어 소 음, 풍절음 등등 다양한 소 음에 효. 과적일 수 있습니다.

부위에 따라서는 2중 3중으로 여러 번 부착하는 곳도 있는데.
취약구간의 보강으로 보다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나친 시공으로 허용 오차범위를 넘어, 정품 파츠의 조립이 불가능해지는 사태가 있을 수 있으니.
'적정 수준' 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것은 작업 미케닉의 경험과, 스킬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고요.

그리고...





노이즈를 흡수해 소멸하는 특성의, 신슐레이트를 추가합니다.

방진과, 흡음 각기 대응하는 주파 영역이 다르니,
병행 시공으로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건데.
그 둘의 시너지는 몹시 큰 게 사실이죠.




제네시스 G80 휀다, 휠하우스 파츠는 특히 더 중요한데.
운전 중 차량 후면에서 전해지는 소,음을 대부분 느끼실 겁니다.
장거리 운행 후 느끼는 피로감이 소.음의 영향이 적지 않다는 사실을 아시리라 생각하고요.




차량 측면을 통해 유입하는 소 음과 풍절음을 저감하기 위한 도어입니다.
그리고 덤으로 카오디오 성능의 향상을 얻을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하죠.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3웨이가 아닌 앞, 뒤 2웨이 스피커를 탑재하게 되는데.
그런 스피커의 특성 중 단점을 보완하고 집중도를 향상해, 효율을 증가시키는 겁니다.
물론 가능하면 스피커 교체 작업이 함께 한다면 더 좋을 것이고요.




대시보드를 제외한 실내를 모두 방진 + 흡음 공정이 완료된 결과입니다.

보시다시피 바닥에서부터 측면 사이드까지 모두 빈틈없이 방.음처리를 함으로써.
실내 정숙성이 순정 상태와 비교해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을 수 없으리란 것을 아실 겁니다.




그리고 더해 이런 디테일을 보강하니 더할 나위 없죠?!




트렁크 리드 (도어)까지도 빈틈없이 시공했습니다.

노출된 철판의 방진패드를 더했으며,
2중 접합 부위는 무게 증가 외에는 어떤 유의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방진패드 도포가 배제되어야 하는 게 맞겠죠.
신슐레이트의 비중을 늘여, 효율을 중요시한 결과입니다.
커버 내부의 결과물을 보자면, 오너께서 카오디오스를 선택한 이유를 어렵지 않게 유추하시리라 생각하고요. ^^




제네시스 G80 디젤 엔진 소음을 차단하는데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할 대시보드.
내부의 공간에 흡음 인슐레이션 패드를 충진해, 실내로 전해지지 못하도록 하는 포맷인데.
작업자의 노하우 스킬이 중요하게 작용함으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는 없지만.
다른 어떤 부위의 공법보다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닛 역시 엔진소음에 효과적인 부위죠.
철판의 방진과, 커버 내부의 흡음으로 완성합니다.

본드와 같은 접착제로 부착을 하는 포맷이 아니다 보니, 방향성이 없습니다.
초음파 융착의 장점이죠.
그에 필요한 장비가 비싸다는 게 단점이긴 하지만,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앞쪽 타이어 마찰음, 노면 소음 유입이 많은 프론트 휀다 휠하우스.
실내로 유입 가능한 곳들은 모두 흡음 신슐레이트로 채워 유입하지 못하도록 했으며.




커버 내부에도 방오, 방수 코팅된 3M 정품 신슐레이트를 적용합니다.

이곳에서 초음파 융착기를 사용해 점착하여 오랜 내구성을 확보합니다.
이로써 반영구적인 수명을 부여합니다.




최종.
작업 전 상태 그대로 파츠들을 재조립해서 오너께 인도할 준비합니다.
육안을 식별 가능한 외부의 변화는 전혀 없는 거죠.

단지 뛰어난 효과를 느끼고 만족하시는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