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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내수

산타페 tm 자동차 풍절음 저감을 위한 차량 방음 시공

오늘 소개할 차량은 산타페 TM 입니다.

오너께선,
하부 방. 음 방청과, 엔진룸 격벽 시공을 타 업체를 통해 했다 하십니다.
하지만, 부족함을 느끼고 다시 울 팀에 오신 거죠.

실내 내장재를 모두 뜯는 것에 부담이 있어. 
외부에서 뿌리는 도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큰 효과를 기대했다 하시는데요.

우리 기술팀의 막힘없이 척척 진행되는 작업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며.
그런 부담이 괜한 기우였다는 생각이 드셨을 겁니다.

과거 유성 또는 수성으로 나뉘던 언더코팅 약제와는 달리.
요즘은 두터운 결과물을 보이는 용액의 개발이 이뤄져,
방청뿐 아니라 일정 부분 효과까지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외부에서 실시하는 하부 바닥과, 엔진룸 만으로는
여러 다양한 경로로 발생하고 유입하는 노이즈에 100% 대응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이고 팩트죠.

그래서, 이번 차량 오너께서도 우리 팀을 찾으신 것 일 것이고요.
해서, 엔진룸을 제외한 전체 작업으로.
기대하셨던 정숙성을 완성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울 팀의 꼼꼼한 과정을 통해 보시고.
공감하신다면 상담 및 예약 요청하시면 되겠죠?!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착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노이즈 취약구간을 설정하고 파악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반복 시공이 많았던 차량이라면 이미 학습되어 있으니, 척척척 이고요.

이번 산타페TM...
DM과 비교해 큰 틀을 벗어나지 않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결과는 보입니다.
그동안 DM에 아아아아주 많이 해서 잘 알고 있거든요.
: )




여러모로 불가피한 기어 박스 부근의 센터 콘솔과...





대시보드까지 모두 리무벌 합니다.

엔진소음 줄이는 데엔 대시보드 만한게 또 없죠.
하고 나면 진짜 그냥 조용해집니다.
그래서, 세상 좋아요!


그런데, 내부를 가리고 있던 센터패시아의 부품들을 모두 탈거하고 나니.
그 속으로, 순정 소재가 보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3M 소재입니다.
브랜드와 재질 100% 같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타사의 흡음재도 보입니다.
그래서 DM 대비 정숙성이 조금 더 낫다는 평이 있었군요!
탈착해서 보니 그럴 만도 합니다.
확실히 수긍이 가지요?

이게 현실입니다.
그럼 이제, 대시보드 신슐레이트에 관한 되지도 않은 괴담들은 이제 종지부를 찍어도 되겠죠?!
이래도 근거 없는 헛소리하실 건가요?!!





본론으로 돌아와...
이제 산타페TM 하부 방진 처리로 이어집니다.




원박스 형태의 차량에서 더더욱 중요성이 강조되는 리어 휀다 휠 하우스.

그런 이유로, 아주 많은 양의 재진 패드 도포해서
500hZ 이하 대역의 저주파 소음과 진동이 줄어들도록 합니다.

풍절음 유입이 많은, 쿼터패널 역시 처리하였는데.
이곳은 특성상 재진 패드도 좋지만 신술의처리로 좀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해드릴 겁니다.

특성에 맞춰 유리하도록 소재를 선택을 하는 게 노하우라면 노하우인 거고.
스킬이라면 스킬입니다.




1,2열 실내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부에서 올라오는 주행 노이즈, 풍절음에 모두 대응하도록 해야죠.

이 자리에서 모두 발설할 수는 없지만.
주요 포인트 곳곳은 2중 3중으로 보강해서 효율을 증진하였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도포한 재진 패드 위로.





소리를 흡수하여 양을 줄이는 특성의 흡음재를 도포합니다.

울 팀이 사용하는 흡음재는 모두 3M 社 정품인 건 잘 아시죠?!
안정성과 효과 모두 갑오브갑!

단지 사소한 걱정이라면...
자재비가 많이들어가겠군하! 하는 저의 소심한 걱정입니다.
대신 많이 들어간 만큼 오너께는 긍정적이겠지만 말이죠. ㅜㅜ




텅~ 비었던 산타페TM 사이드 쿼터패널 모두 흡음재로 채웠습니다.

리어 휠 하우스는 두말 안 해도 아시겠죠?!

크렐사운드까지 들어간 풀옵 차량인데.
저기 보이는 서브우퍼까지도 탈거하고 내부에 소재를 넣어줬습니다.

운전석 측, 휠 하우스는 몹시 당연히 빈틈없이 꼼꼼하게 하였고요.




1,2열 모두 낙낙하게 신..슐을 깔아줬습니다.

그래서,
재진 패드의 영향이 발휘하는 노이즈 주파수 영역과, 신.슐레이러가  미치는 영향이 더해져.
아아아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겁니다.
틀림없습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어떻게 소음이 그대로 있을 수 있겠어요?!




각종 패널의 실내 트림에도 우리 팀의 꼼꼼함을 더해,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하고요.




리어 쿼터패널 트림 역시 넉넉하게 입력해줬습니다.

그리고 한땀한땀 초음파 융착 장비로 부착해서.
폐차 때까지 변형이나 이탈 없이 좋은 효과 발휘하도록 하고요.




조립을 하게 되면 이렇게 이중, 삼중으로 노이즈에 대응하는 벽이 생기는 것과 같으니.
몹시 조용해지겠죠?!




산타페TM 대시보드 시공으로 이어집니다.

작업을 위해서, 탈거할게 많아진 신형 내부입니다.
그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그 대신, 공간 확보하는데 용이성이 있어.
보다 많은 양을 소비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으로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다는 뜻! 이기도 하니.
오너님은 더 좋은 효과 가져가시는 겁니다.





도어의 신슐레이트 시공과,




트렁크 리드 시공으로 문짝은 모두 완성입니다.
세로축에 대응하는 파츠는 다한 거죠?

보닛과, 카울은 생략하기로 했으니...
이제.




프론트 휠 하우스 입니다.
타이어 마찰 소음 저감하는 데엔 이만한 게 또 없다 싶은 그런 부위입니다.

휠, 타이어.
그리고 휀다 커버를 탈거해서,
실내로 들어올만한 부위에 흡음재 처리하고.




커버의 강성을 더해 진동계수를 낮춰줄 재진 패드 도포와.




신슐레이트 융착으로 완성합니다.


이로써 산타페TM 엔진룸을 제외한 나머지 전체 풀을 완성했고요.
남은 건 최초 입고 당시의 컨디션 그대로 탈거했던 부품들을 흔적 없이 말끔하게 재조립 하는 것!

그런 일련의 과정을 모두 마친 뒤, 잠시 운행해본 결과...
아아아아주 조용한 차가 되었습니다.

차주님의 가려운 부분은 모두 시원하게 해소해드렸지 않나 싶은데.
전과 비교해 크게 차이나는만큼 오너께서도 만족하시리라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