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bmw 530i 포칼 스피커 + B&W 커버 시공

bmw 530i 포칼 스피커 + B&W 커버 시공

이번에 만나볼 차는 bmw 530i 입니다.

플러스 모델이 아닌 건 확실합니다. 트위터가 없거든요.

오너께서는 그런 단점을 보완할 튜닝을 요청하셨습니다. 바로 스피커 튜닝이죠. 그리고 더해 실내 비주얼을 완성하는 b&w 커버까지 요청하셨습니다.

아래에서 보시죠.




bmw 530i 도어트림을 탈착합니다. 스피커 튜닝을 위해선 꼭 거치는 과정이죠.

저기 보이는 4인치 하나로 트윗 고음까지 커버하고 있으니... 소리가 좋을 리 없습니다.




트윗이 없다 보니 멍텅구리 커버가 적용되어있는데, 그런 이유로 소리가 맑지를 못합니다. 소리에 막을 씌워놓은 듯, 먹먹하고 텁텁하고 그렇습니다.

벤츠를 포함해 트윗이 없는 차량이 적지 않은데, 그럴 땐 스피커 튜닝만 해줘도 소리가 크게 달라집니다. 맑고 또렷해지는 거죠.

하다못해 고음용 트위터 하나 만이라도 추가해주면 확 달라질 정도니 말 다 했습니다.




비주얼을 담당하는 b&w 커버.

잭바이잭 인스톨을 지원해서 차체 하네스 배선 손상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




기본적으로 좋은 음질을 기대하기는 아쉬운 그런 트윗이 포함되어있지만, 포칼로 바꾸니 문제없습니다. tmk 유닛이죠.





커버와 유닛이 서로 잘 맞는 크기라서, 이럴 때 작업자는 감사할 따름입니다.




도어의 미드 베이스는, 순정형 자작나무 가이드와 함께 체결해 견고하게 완성됩니다.




그리고 도어 서비스 패널에는, 진동을 억제할 목적으로 방진패드 시공합니다. 진동 떨림에 의해 발생하는 잡소리도 예방하고, 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공정이죠. 




bmw 530i 순정으로 장착되어있던 흡음 패드 원래 상태로 고정하고요.




3m 흡음재로 마무리 보강합니다. 외부 소음 차단하고, 내부 부밍도 억제하는 등 여러모로 좋은 아이템이죠.




센터 스피커 작업을 위해 센터패시아 파츠를 탈거합니다. 많이 하는 작업이라 금방 뜯습니다.




센터 유닛은 포칼 3w2be. 이 역시 어마어마하게 많이 팔렸을 겁니다. 저희뿐 아니라 국내 판매량을 예측하기도 힘들 정도니...

그렇게 프론트와 센터 작업을 모두 마치고.




bmw 530i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와 연동해 빛을 발하는 b&w 커버입니다. 이색 저색 다 돌려봐도 모두 문제없이 잘 연동됩니다.




멋집니다. 이건 정말 꼭 해야만 하는 아이템입니다.


동의하시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