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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내수

그랜저IG 전체 풀 방음

그랜저IG 전체 풀 방음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은 그랜저IG 입니다.
오너께선 전체 풀 자동차 방음 시공을 요청하셨는데.
가장 진보되고,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 완성하는 공법으로.
몹시 우수한 결과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우리 기술팀의 꼼꼼한 공정을 통해 보시겠습니다.
그리고 내용에 공감하신다면 예약하시는 거고요!

작업이 많이 밀려있는 만큼 시간 여유를 두고 하시면 더 좋습니다.




실내 바닥부터 진행하는데.

풀 자동차 방음 시...
트렁크 뒤 휀다의 중요성이 몹시 큽니다.
이 부위를 생략하고선 원하는 만큼의 완성도를 갖추기 힘들다 단언합니다.
생략하고 배제한다면,
작업 시간과 노동력을 대폭 단축하고 축소할 수 있지만 작업의 목적과 취지를 놓고 봤을 때 대안은 없습니다.

그래서,
제조사 역시 큰 의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여러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게 사실이고요.




파츠들을 남김없이 탈착한 그랜저IG 하부 바닥에, 재진 패드를 도포해.
진동을 통해 전달되는 저주파 소음을 저감하는데.
이는, 재진, 차음 효과를 내는 공정입니다.

효율적인 재료 선정과 함께.
자동차 방음 작업자의 성격이 중요한 시공이라 하겠습니다.
기포층 발생을 최소화하여 대상과 자재의 빈틈없는 밀착이 이뤄졌을 때.
좋은 효과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이어지는 흡음.
재진 공정으로, 큰 진폭의 저주파 소음을 저감했다면.
이번 공정으로 나머지 노이즈를 흡수해 소멸하도록 유도하는 것이죠.

중요성을 강조한 리어 휀다 파츠는 물론이고.




여러 부위의 소음 유입 구간들을 꼼꼼하게 처리합니다.

3M 정품 패드를 사용하므로.
어떤 단점도 없으니... 아낌없이 물량 투입합니다.

아니,
자재비용의 상승은 단점이겠습...;;




그리고 디테일.

탈착했던 여러 파츠들 내부에도 흡음재를 보강해
실내 정숙성을 극대화하는 거죠.




엔진 노이즈를 최소화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대시보드로 이어집니다.




내부의 빈 공간들에 3M 정품 신슐레이트 를 입력해 노이즈를 흡수하고 소멸시켜.
실내로 전해지는 노이즈를 대폭 축소하는 거죠.

디젤 엔진을 대상으로 많이 하지만.
이번과 같은, 휘발유 엔진의 경우 더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숙한 배경에 대시보드 시공의 우수성이 더해져
놀랄 만큼 뛰어난 결과가 도출되거든요.

혹자는...
내부 열에 신슐레이트가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하지만...




그동안 그렇게 수많은 차량 작업을 하고.
그 이면에는 이렇게 대시보드(크래시패드)를 완전히 탈착하면서까지 연구한 우리 기술팀입니다.

근거 없는 뇌피셜이 통용되는 시대는 아니죠?!

차량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순정상태에서도 이미 꽤 많은 3M 신슐레이트 흡음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자동차방음 작업을 통해 원가절감 없이 극대화하는 것이 우리 일이고요.




그랜저IG 앞, 뒤 도어와.




트렁크 리드까지 빈틈없이 완성합니다.
이로써 실내 부위는 모두 다한 거고요.

이제,
외부로 넘어가.
엔진룸과 앞 휀다 공정 진행합니다.




보닛 철판.

커버를 탈착하면 이렇습니다.




철판에는 재진 패드의 역할이 크죠?

빈틈없이 꾹꾹 눌러 붙여,
진동 떨림을 억제합니다.




커버는 노이즈를 흡수하는 흡음재가 제격이죠?!




그런 흡음재는.
방오, 방수 코팅된 3M 제품을 입력하였습니다.
해서... 좋은 효과와 함께, 오랜 내구성을 보장받을 수 있겠습니다.




카울.




카울은 부위 특성상.
여러 겹의 재진 패드 도포로 마무리합니다.
수분을 흡수하고 보존해,
유해균 증식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줄 이유는 없으니 말이죠.

만약 그랬을 땐,
외기 유입 구를 통해 실내 캐빈 룸으로 바로 전달되는 구조인 카울이니.
유의해야겠습니다.




탈착한 그랜저IG 휀다 커버.
순정 D3 등급의 흡음재가 보입니다.
3M은 아니고 노이즈라이트 社 이군요.
파츠의 납품업체에 따라 사용하는 소재가 다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런데.
카오디오스 에서 사용하는 방수 코팅 신슐레이트와 같은 재질이죠?!
하지만 두께는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그랜저IG 휀다 커버 중 절반은 펠트 부직포 재질이고, 나머지는 이런 플라스틱입니다.
해서, 플라스틱에는 재진 패드를 도포해 재질의 강성을 끌어올립니다.

그래서,
물이나 모래 등이  튀는 소리가 현저히 감소하게되는거죠.




그리고 신슐레이트 초음파 융착해서 마무리합니다.
위에 보여드렸던 방오 방수 코팅 신슐이죠.

자체적으로도 이미 방수 처리되어 있으니.
코팅면으로 한 번 더 방수 효과를 부여함으로.
차량 실외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좋은 효과와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차량 바디의 취약구간에도 처리해 완성!

이로써 1박 2일에 걸친,
풀 자동차방음이 완성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