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올뉴k7 2019년형 입니다.
크렐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인데.
오너께선 저음이 불만족스럽습니다.
저음을 만끽하고 싶은 오너께선 좀 더 강한 베이스를 원하셨거든요!
그런 오너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서브우퍼와, 파워앰프를 설치해서...
오너께서 원하는 수준의 베이스를 전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아래에서 보시죠.
설치할 mtx tn12 서브우퍼와 결탁할, 인클로저를 제작합니다.
체적에 따라 재생 특성이 달라지니...
레퍼런스를 기준으로, 기호에 맞춰 체적을 설정하는 게 유리합니다.
용적이 클수록,
Q는 낮아져 자연스러운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반면.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겠죠,.
그리고,
단단한 고 텐션의 베이스를 즐기는 경우.
그에 맞춘 Q를 대입하는 게 유리할 것이고요.
격벽을 대입합니다.
장, 단점이 있는데...
효율 면에서는, 분명 긍정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올뉴k7 2019년형 원래의 파츠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없어도 그만이지만,
차량을 판매하기 위해 서브우퍼와, 앰프를 탈거했을때는.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챙겨 드립니다.
스키 스루 홀의 중앙으로 유닛이 배치하길 원하셔서,
그렇게 해드렸습니다.
어려운 건 없습니다.
잔 손이 좀 더 갈 뿐이죠.
음향적으로 괄목할만한 이점이 있는 건 아닌데...
보기에는 좋습니다.
트렁크에는 앰프가 설치됩니다.
올뉴k7 2019년형 오디오 신호와 연계하여.
앰프에서 시그널을 증폭하고, 서브우퍼를 구동하도록 합니다.
가성비 뛰어난 성능의,
프리젠스 4채널이 선정되었습니다.
추후,
서밍을 지원하는 오디오 링크와,
2웨이 컴포넌트 스피커 시스템을 보태서,
본격적인 하이파이 사운드를 완성할 수도 있답니다.
4채널 중 2채널은 서브우퍼를 구동하고,
2채널은 비워놓았거든요.
앰프 설치 작업을 마치면,
깔끔하게 마감합니다.
워낙에 넓은 트렁크를 가진 올뉴k7 2019년형 이라서.
좁게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이로써,
증가한 베이스는...
낮은 볼륨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완성합니다.
시끄럽게 쿵쾅거리는 저음이 아닌,
무게감 있게 쫘악~ 깔리는 묵직한 저음을 완성해드렸는데요.
결과는...
오너께서도 무척 만족하셨답니다.
이상.
올뉴k7 2019년형 서브우퍼 인스톨 안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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