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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부메스터 전동트위터로 실내 퍼포먼스 업글! 벤츠 glc 220d 쿠페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에 만나볼 차는 벤츠 GLC 쿠페 이고요.
전체 풀 방.음을 비롯한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한 번에 적용한 케이스인데.
오늘은 그중 핫!! 아이템인 3D 부메스터 전동트위터 와, 스피커 튜닝 소개합니다.

구성 
F. SPEAKER - FOCAL ES100K
C. SPEAKER - FOCAL 3W2BE
3D BURMESTER - CHINA "SA" GRADE

센터 스피커 먼저 설치합니다.
비어있던 것을 추가하는 거죠.
오디오가 아닌 잘 사용하지 않는 다른 용도의 유닛 있었고요.

포칼 최상위 유토피아 라인 미드레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센터' 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유닛이죠.
음색과 특성이 아주 잘 부합되어 그렇습니다.

약간 도드라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게 유리합니다.
그래서 좌우 거리차를 좁히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센터 이미지를 형성하고, 보이스를 또렷하게 부각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어있는
벤츠 GLC 쿠페 트위터.

네네 고음을 담당하는 트윗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디오 소리가 텁텁하고 먹먹하고 그렇습니다.

'자리'는 있는데 속에는 아무것도 없는 거죠.

그래서 준비한 FOCAL ES100K 트윗입니다.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에 결합해야죠.

기본 포함되어있던 기본형 트윗을 제거하고 넣은 겁니다.
그래서 비주얼 퍼포먼스와, 음질 모두 노리는 거예요.

체결 완성도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S, E 클래스 수준의 완성도를 보이는군요.

원래 부메스터가 없는 차량이다 보니, 
이런 완벽한 핏 감을 내기 위해선 파츠의 금형이 중요한데. 그런 부분이 아주 우수합니다.
그러면 결국 불량 에러가 적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어렵게 선택한 보람이 있습니다.
초기에 중국산 난X 제품의 어마 무시한 불량에 기겁하고 나서부터는.
그동안, '한국산' 만 고집했지만. 이런 완성도라면 같이 취급해도 되겠습니다.

그래서. 
가격에 맞춰 구성을 갖추려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성과, 저렴하지는 않아도 더 믿을 수 있는 '한국산'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 정도 라면 굳이 한국산을 고집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큰일입니다...;;

심지어 모두 잭바이잭!

케이블 배선을 단락해 접속하거나 할 이유가 없는 거죠.

도어의 원가절감형 미드베이스 입니다.
순정이죠.

딱 봐도 뭔가 많이 멀시디즈 스럽지 못합니다.

페이퍼 콘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진동판 소재가 아닐는지...;;

그런 순정을, 포칼로 얼른 바꿔주고...

방진, 방.음으로 완성합니다.

진동을 잡아줄 방진과.
소음을 흡수하고 난반사를 줄여줄 흡음입니다.

리스닝 환경을 구축하는데 몹시 긍정적인 효과 있는 구성이죠.
최상급 소재가 적용되었으니, 효과는 확실합니다.

캔, 린 통신에 관여하는 전동 트위터가 적용되었으니...
벤츠 정품 진단 시스템을 통한 검증이 필요하겠죠.
까딱하단 에러 경고등에 노출됩니다.

그런데, 다행히. 전혀 아무런 폴트 코드의 검출은 없었습니다.

됐습니다!!

이 장비에 없으면, 서비스 센터에서도 없는 겁니다.
같은 장비니까요.

자..
이제 결과물 봐야죠!

원래 있었던 마냥 핏감이 완벽해 보입니다.

키 온하면 또르르 돌며 튀어나오고.
오프 하면 다시 또르르 회전하며 들어갑니다.

S클래스 마이바흐에서 보던 바로 그것과 같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와의 호환도 빈틈없습니다.

실제로는 좀 더 색감이 또렷하고 영롱하기까지 한데...
그걸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는 제 능력이 많이 아쉽습니다.

국산 대비 저렴해서 그런지...
만족도는 더 높습니다.

스피커 튜닝에 의한 음질 변화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몹시 커서.
이건 뭐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소리가 섬세하고 또렷해졌습니다.
그래서 가수가 전달하고픈 감정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 달라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