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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블랙박스/수입

bmw x5 풀체인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설치

더 커진 콧구멍을 가지고 돌아온 BMW X5 풀체인지 입니다.

X7 는 그 크기가 더 무시무시 하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사진으로 볼 때와, 실제 느낌이 많이 다른데요.

크기뿐 아니라, 디자인에서 묻어 나오는 위압감이 상당합니다.

전 세대 대비 전장이 무려 36mm 나 늘어난 것도 한몫을 하겠지만 말이죠.

폭은 66mm를 키워 총 2,004mm로 2미터를 넘겼고요.

SUV는 역시, 비머인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츠를 선호하는데. X5는 정말 멋집니다!

이번 입고된 차량은 30D xDrive 모델입니다.

직렬 6기통 2,993cc 싱글 터보 디젤인데요.

265마력에, 무려 63.2kg.m 토크랍니다. ㄷㄷㄷ

풀타임 4륜구동 + 자동 8단 미션과 조화를 이루며.

최고속 230km/h, 제로백 (0-100km/h) 6.5초의 상당한 퍼포먼스를 지니고 있답니다.

상당하죠??!

가격도 무려 일억!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잠시 내부 구경 좀 하려구요.

대시보드가 운전자 중심으로 각도가 틀어져 있는데.

그러면서도 좌우로 늘씬하게 잘 빠졌습니다.

5,7 시리즈 G바디에서 보던 그 느낌!

이러면 아무래도 조작 편의성에서 장점이 있는데요.

그리고 버튼들이 보기에 심플해졌습니다.

개수가 확 줄어 그렇다기보다는, 배치를 잘 해서 간결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리고 이번 BMW X5 풀체인지 역시.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손동작으로 여러 기능들을 조작하는 거죠.

인식률은 실제 써보지 않아 말을 아끼겠습니다.

12.3 인치 사이즈의 대형 lcd 계기판.

머지않아,

아날로그 바늘 계기판을 보기 힘들어지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저는 아직은 아날로그의 그런 갬성을 선호하는 입장이에요. ㅎㅎ

무척 고급스러웠던 기어 박스!

이건 진짜 실제로 봐야 합니다.

크리스털이 들어간 기어노브와, 조그 다이얼은.

비주얼은 물론이고, 조작감까지 좋습니다.

오너께서 차량을 직접 몰고 오셨는데.

아진 핸들 비닐을 떼지 않으셨네요...;;;

확 떼어내고 싶은 욕구가...;;;

참느라 무척 힘들었습니다.

제가... 이런 거 잘 못 참거든요. ㅎㅎ

1인치 트위터 + 4인치 미드 베이스 구성의 도어인 것으로 봐서.

스피커의 배치는 변함없습니다.

이번 작업과는 전혀 무관합니다만.

업이 오디오 쟁이다 보니,

신차 나올 때마다 가장 먼저 관심이 가는 것은 아무래도 오디오 일수밖에 없어요...;;;

하만카돈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서.

기본 오디오보다는 넉넉한 출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여전한 비머 사운드.

스피커는 놔두고.

MATCH UP7 DSP + 헬릭스 SDMI25 MOST25 옵티컬 컨버터 조합으로 앰프와 DSP를 구성해서.

기똥찬 사운드를 완성할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그동안 많은 학습을 통해.

단순 스피커 교체보다는 월등히 효율적이란 것을 잘 압니다.

하지만 대부분.

쉽고 수월하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스피커 교체를 먼저 권하겠죠.

그러나, 정말 소리를 좋게 하는 데는. "앰프 + DSP" 가, 우선순위입니다.

그리고 스피커 교체가 함께 했을 때 더 좋을 것이고요.

대시보드의 가죽 마감 퀄이 상당한데요.

센터 스피커 그릴의 질감은 더 훌륭합니다.

이제. 본 작업인데요.

BMW X5 풀체인지 오너께서 요청하신 블랙박스입니다.

정품 블랙박스가 있지만,

6시간 밖에 되지 않는 주차 상시 녹화도 그렇고.

블박 자체의 성능을 향상하길 원하셨거든요.

그래서 선택된, 아이나비 퀀텀 2X랍니다.

플래그십 기종으로, 전 후방 모두 QHD 화질의 녹화를 지원하고 있죠.

4CH 제품인 MEGA를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로 업데이트할 예정인데.

화질만 놓고 보면, 퀀텀 2X의 QHD 화질에 대적할 수 없는 현실이다 보니.

어렵게 이 제품을 수배해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커넥티드 프로 패키지를 선택하셨어요!

초 고사양의 기기를 주차 중에도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보조배터리"의 선택은 필수죠!

현존 최고 사양의 프로파워 S1 이 함께 합니다.

상시 녹화하더라도,

차체 배터리 전원은 1도 소모하지 않고 보조배터리 단독 전원공급으로.

무려 43.5a의 대용량을 오롯이 블박이 소모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최장 6일 동안 녹화를 이어갈 정도로 대용량인 프로파워 S1을 선정함으로써.

이제 주차 중에도 안심입니다.

트렁크가 워낙 넓어서.

크기가 큰 편인 프로파워 S1이 작아 보입니다.

삼성 SDI 정품 셀을 사용한 유일 무이한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입니다.

99.99% 중국 생산인 리튬 인산철 셀에 비해 여러 장점이 지니고 있다 보니.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요하는 다양한 분야에서는 대부분 한국산 삼성, LG의 리튬 이온 셀을 채택하는 현실이죠.

그런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서부터.

소비자분들이 먼저 찾는 프로파워입니다.

저희 기술팀에서 일조를 한 것도 분명 있을 것이고요. ^^

트렁크 커버를 덮으면 흔적 없습니다.

보조배터리에 이어.

퀀텀 2X 설치를 진행합니다.

후방 캠을 먼저 테일게이트 상단에 위치하는데요.

순정을 유지하면서 사제품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래서, 후방 캠이 두 개!

차체 고무 튜브를 통한 케이블 유입은 말 안 해도 당연합니다.

비머 중에서도 5GT의 난도가 높은데.

이번 BMW X5 풀체인지는 그렇지 않아 다행이라면 다행입니다 : D

전방 본체는.

룸미러 뒤 편으로 위치해서.

운전자 시야 방해 없이, 고르게 좌우를 모두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이 역시 옆으로는 정품 블박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배선 정리는.

원칙대로. A 필러 탈거 후 깐깐하게 이뤄집니다.

잡소리 없이.

에어백 간섭 걱정 없으려면 이게 최선이에요!

오시기 전 마무리한 썬팅 보호를 위한 마스킹도 꼭 하고 있답니다. : )

설치를 마치면.

이런 모습인데요.

LCD가 없는 정품 블박은 운전자의 시야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도록 위치 조정을 했습니다.

전원을 인가해서.

앞뒤 화각을 확인해보니 역시 잘 되었습니다.

앞뒤 좌우 모두 균등하고 넓게 잘 촬영이 되는 것이 보이시죠?! ^^

커넥티드 모듈은 상단에 전면 윈드 실드 최 상단에 위치합니다.

GPS 수신을 겸하고 있어서 일정 부분 노출이 이뤄져야지만, 수신이 원활하거든요.

그리고.

여러 많은 기능들의 설정하는 과정을 끝으로.

완성입니다.

오너께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해드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서비스까지 모두 꼼꼼하게 해서.

BMW X5 풀체인지 오너께서는 다른 불편 없이 사용하시도록 했습니다.

아...

한 가지는.

오너께 제가 도리어 배운 것도 있습니다. ㅎㅎ

사람 선입견이란 게 무섭다는 것을 새삼 느낀 유익한 배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