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530d 아틀란 네비게이션 hud 연동

bmw 5시리즈 53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f10이죠. g30 출시 직전 역대급 혜택이 있었는데, 그때 좋은 조건으로 출고 받으신 분들이 정말 위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 봐도 현행 모델과 비교해 전혀 구형 느낌은 없거든요. 오히려 m 팩 바디킷 적용되어 장점도 많아 보이고요. ^^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개취' 이니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울산에서 저희를 찾아주신 오너세요. 원하시는 건 다름 아닌 네비게이션. 순 정 내 비 에 관해선 그동안 지겹도록 떠들었으니 이번만큼은 생략하겠습니다.
순정은 터치스크린이 안되죠?
오늘 내 비로 시작한 김에 비디오 시스템 특집을 해야겠습니다. 그동안 발행하지 못하고 밀린 내비 및 a/v 관련 작업들이 수두룩한데... 그중 신선한 것으로 오후에는 준비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뭐가 될지는... 음... 올뉴k7 리어모니터 (후석모니터) 면 저희 블로그에선 좀 신선하지 않을까요?! 그동안 외산 수입차량 장착만 있었으니 괜찮을듯합니다. 기대해주세요. ^^

bmw 5시리즈 네비게이션 설치를 하더라도 기존 시스템의 변화는 없다는 건 잘 아시죠?! 차체 기어 박스의 아이드라이브 i-drive 시스템과 새로 장착하는 내 비의 디스플레이를 정품 모니터 하나로 공유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기존 정품 시스템의 기능 중 뭐하나 없어지거나 문제가 생기고 그런 건 없으니 걱정 없이 의뢰하시면 되겠죠. e60부터 해서 f10에 이르기까지 어마어마하게 많이 시공한 경험이 있는 터라 신속 정확하게 시공해드리고 있는 저희 기술팀입니다. 고작 몇 대해 보고 마치 전문인 냥 그러는 수준 아닌 거 아시죠?! 작업 사례 보시면 안목 있는 분이라면 다 아실 겁니다.
알 지 비 싱크 그라운드... ? r g b sinc ground ??
뭔지 아신다면 당신은 전문가! 모르면...? 음.... 싱크 함수는 아니란 것쯤은 아시겠죠?. ㅎㅎ
아.. 물론 이것은 소비자가 아실 필요는 단 1도 없는 겁니다.

이번에 설치한 기종은 파인드라이브입니다. 아이나비 와 함께 한국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셋톱형 내 비중에 수입차량에 적용키위해 꼭 필요하다면 필요한 조건인 hud 인터페이스와 연계를 지원해야 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그런 기기입니다. 이번 bmw 5시리즈 역시 hud 연동을 할 것이므로 좋은 결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아이드라이브 map 버튼을 눌러 진입하는 파인드라이브 주 화면. 한 번 더 누르면 정품 내비 디스플레이로 바뀌고, 다시 한 번 더 누르면 또다시 파인으로 바뀌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이번 작업의 주제라 생각되는 네비게이션 실행합니다. 아틀란3d 맵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빠른 반응이 장점이죠. gps 수신 역시 빠른 편이고요. 그래서 성격 급한 저와 잘 맞나 봅니다. 뭐 하려고 눌렀는데 반박자 쉬고 피드백 오고 그러면 저와는 맞지 않습니다. 바로바로 반응해야 합니다. ^^; 특정 내비에서 그런 증상이 있다는 건 아니고요.


깔끔하면서도 디테일이 좋은 아틀란입니다. 지도 데이터는 이제는 충분히 상향 평준화되었다 생각하는데. 그래서 실제 사용하실 분의 기호에 맞춰 어떤 맵이던 선택하시는 게 맞습니다. 주위의 누가 xx이 좋다더라 그래서 나도 그것으로 결정?! 이건 아니라는 거죠. 저희가 수백 대 작업하면서 느끼게 된 건데. 어떤 특정 맵이 길을 못 찾아 구려서 못쓰겠다 하시는 분은 단 한 번도 없었다는 게 팩트입니다. 그만큼 지도 데이터는 충분한데 단지 ui 가 기호에 안 맞거나 가독성이 특정 맵에 익숙해져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는 있었어도 말이죠.

여러 길 찾기 방식을 지원합니다.

그중 많이 사용하는 건 주소와, 통합 검색이 아닐까 하는데. 저는 그렇더라고요.

어떤 게 되었든. 작동은 모두 '터치스크린'입니다. 빠르고 정확하고 편하죠. 순정의 조그 다이얼을 돌리고 누르고 돌리고 해서 한자 한자 입력해나가는 포맷과는 전혀 다른 뛰어난 편의성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돈 들여 네비게이션 설치하시는 거고요. 터치의 편의성을 접하고 나면 순정이 그동안 정말 불편했었구나... 하실 겁니다. 이미 잘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말이죠.


순정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head up display)에 연계해 아틀란 맵의 안내 정보가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전용 인터페이스의 추가가 필요하다 보니 비용은 상승하지만 그로 얻는 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연계하지 않더라도 음성과 디스플레이로 디테일하게 안내하니 문제는 없습니다. 해서 이건 오너의 선택입니다. 그래서 option인 거죠.
하면 좋은... 하지만 안 해도 문제는 없는 hud 연동!

지상파 dmb는 요즘 내비라면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죠. 수입차용 셋톱형 기기라 해서 예외는 아닙니다. 주행 중에도 시청이 된다는 것은 장점이겠지만,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시청하는 일은 피해야겠죠. 주, 정차해서 보신다면야... 누가 뭐라겠습니까? ㅎㅎ 실시간으로 막히는 길 파악해서 최단 시간 안내하데 도움을 주는 tpeg을 위해서도 필수인 디엠비!

화면 분할을 지원하니, 운전자는 navigation 안내받고 동승자는 시청하는 것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본체에 있는 usb 포트에 영화, 뮤비와 같은 동영상을 메모리에 담아 입력해 재생하는 것도 되고요, aux 연결해 차체 스피커로 음성을 크고 또렷이 들을 수 있게 해드렸습니다. 단, aux가 없는 차량이라면 fmt 라디오 주파수를 사용해야 하는 점은 참조하시고요.
이렇게 여러 장점이 많은 bmw 5시리즈 네비게이션 시공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