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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현대 그랜져 자동차 순정스피커와 센타스피커 교체

 

 

 

오늘 작업은 자동차앰프 튜닝장착 없이 순정 카스피커만 교체 하는 작업을

 

진행 합니다

 

요즘 스피커 유닛만 교체 하는 작업이 많다 보니

 

카오디오 풀시스템 인스톨이 줄어 들었습니다만

 

지금 스피커 유닛을 교체 하면 언젠가는 앰프 작업으로

 

진행하리라는걸 경험상으로 터득 해 온터라

 

너무 저렴한 유닛으로는 권하지 않고

 

쓸 만한 차량용 스피커로 진행 합니다

 

어빌리티 와 오디슨 스피커로 작업을 진행 하겠습니다

 

 

 

 

 

유닛에 상관없이 언제나 도어 방음은 이중으로

 

단단하게 합니다

 

어떤 샵들은 방음 없이 스피커만 교체 하기도 하지만

 

필수인 과정을 생략 하면 안되겠죠

 

 

 

 

 

안쪽 역시 전체적으로 통방음을 하여 틈새로 음이 새는걸

 

최대한 막아야 합니다

 

바깥족보다는 안쪽 작업이 까다로운게 굴곡도 많고 배선도 많이

 

지나가는터라

 

방음 작업을 소홀히 하면 도어와 접착이 잘 안되 뜨느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면 방음 효과가 거의 반감 됩니다

 

그러지 암ㅎ기 위해서는 접착면을 일일히 확인하면서 다음 작업을 천천히

 

진행 해야 합니다

 

 

 

 

 

 

 

 

 

기존의 배선은 꼭 살려야 하는것은 살리고

 

스피커 배선은 좀더 좋은걸로 다시 설치합니다

 

그리고 새로 설치한 배선이나 여타 설치물로 인해 노이즈가 나지 않도록

 

밴딩 작업은 필수로 해야 합니다

 

 

 

 

 

 

 

스피커 아데는 순정과 같은 사이즈로 가공하여

 

방수 처리한 후 리벳으로 단단히

 

고정 합니다

 

 

 

 

 

스피커가 안착이 된 모습입니다

 

 

 

 

조립후 원래의 모습과 달라지면 안되겠죠

 

예전에는 화려한 카오디오 작업을 많이들 원했지만

 

요즘은 한듯(?) 안한듯한

 

순정 그대로의 모양을 그대로 살린 작업들이 대세인 듯 합니다

 

 

 

 

 

 

 

센타 스피커 인스톨입니다

 

 

 

 

 

 

챔버를 이용한 순정트위터의 대체품의 안착 컷입니다

 

순정 스피커 교체는 크게 작업의 난이도가 있는게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 작업에 충실하게 해 놓으면

 

추후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시

 

그 효과가 배가 됩니다

 

스피커 유닛만 교체시는 제품 선택을 잘 하여야 합니다

 

어차피 앰프 작업이 안되니 음압을 즐기거나 하기는 힘들고

 

그 카스피커 유닛 자체의 음색을 즐기는 쪽으로

 

가야 하는데 가격만 보고 너무 저렴 한 것만 선호 하면은

 

돈만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유닛으로 스피커 유닛 교체로만 가시든지 아니면

 

조금 다이나믹한 음악을 좋아하시면

 

 초급형으로 카오디오 풀 작업으로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용은 어째도 비슷 하게 드는거니 남이야 어떻든

 

나의 취향에 맞게 즐기시는게

 

최고로 카오디오 문화를 잘 즐기시느게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