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차는 스포티지 더볼드 입니다.
18년식이니 맞을 겁니다.
회사 업무용 차량이라...
차에 있는 시간이 많고, 음악을 주로 듣는데.
기본 오디오의 음질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튜닝을 결정하셨다 합니다.
우선,
앞, 뒤 6스피커 교체를 하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그리고 추후 파워앰프 추가 여부를 고려하기로 합니다.
사실...
스포티지 더볼드 자출력 헤드유닛의 약한 출력으로는 음질 향상의 정도에 한계가 있기 마련이라서,
파워앰프의 필요성이 무척 크거든요.
그래서 충분히 설명드렸고,
그런 필요성을 오너께서도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세요.
★구성
front speaker - focal 165f
rear speaker - focal 165ac
트위터 파트 먼저 하겠습니다.
순정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포칼 유닛을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포칼 컵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스포티지 더볼드 오너께서 노출을 허락하셨거든요.
이렇게 말이죠.
고음의 정보량을 보존하는데 유리한, 인스톨 공법입니다.
특별히 숨겨야 할 이유가 없다면 권하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순정형 인스톨을 원하실 경우엔, 내부에 숨겨 드리고 있고요.
탈착한 순정 미드 우퍼.
음이 텁텁하고 맑지 못한 이유를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앞뒤 도어 방진 작업.
도어 패널의 진동을 억제해서, 저음의 텐션을 유지할 뿐 아니라.
특성과 효율을 위해서도 필요한 공정입니다.
힘든 작업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특출난 성능을 지닌 그램라이트 社 마이크로 매트가 입력되었습니다.
프론트는 165f.
리어는 165ac입니다.
트위터 설치할 공간이 마땅찮은 스포티지 더볼드 2열 도어 환경을 감안해서.
이와 같은 트위터와 미드 우퍼 일체형, 코엑셜 타입의 유닛이 선택되었고요.
순정형 자작나무 가이드의 접목으로.
도어 손상 없이, 견고한 체결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리스닝 환경 구축을 위한 마지막 솔루션.
3m 신슐레이트 방음으로 도어 파트를 완성합니다.
트위터 컵의 사용으로 스테이지 포커싱에 유리한 지향각을 형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정보량의 손실이 없다는 것에도 큰 점수를 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네비게이션 매립이 되어있는 스포티지 더볼드 헤드유닛.
채널당 15~20와트 수준의 부족한 출력에서.
파워앰프 설치를 통해, 4~5배 높은 구동력을 확보한다면 월등히 우수한 음질을 실현할수 있겠죠.
그리고,
저는 얼른 또 일하러 가야겠습니다.
제가 직접 인스톨에 참여하고 포스팅해야만이
빈틈없이 디테일한 정보들을 전해드릴 수 있거든요. : )
감사합니다.
'카오디오 튜닝 > 현대,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뉴카니발 카오디오 튜닝 소닉디자인 모스코니 그라운드제로 시스템 (0) | 2019.04.16 |
---|---|
부산 카오디오 패키지, 싼타페 tm 인스톨 (0) | 2019.04.06 |
아반떼AD 가격대비 성능! 부산 카오디오 패키지 (0) | 2019.03.22 |
기아자동차 레이 고음을 기대할수 없는 이유 (0) | 2019.03.20 |
니로 스피커 튜닝, 니로 카오디오 음질 업글! (0) | 2019.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