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모하비 가격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수요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한 대형 suv 세그먼트에서

국산차 굴지의 리더 역할을 했었던 모하비였던 만큼이나 기대 역시 크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특히 당시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직접 눈으로 본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으며.

늘 그래왔듯이...??

이대로만 나와다오!!를 외치며 기대치를 한껏 높이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를 이미 출시한 미국 시장에서조차,

모하비 가격에 관한 기대가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기아의 시그니처였던 'Tiger Nose' 그릴이 달라진 것을 두고 '진화'라는 표현이 많더라고요.

그런,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 예정보다 빠르게 8월 말부터 출시를 할 예정이라 합니다.

기존 모하비 의 내 외관 대부분을 완전히 변경하고, 최신의 운전보조 장치들을 대거 적용.

신차급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지만...

풀체인지를 기대하던 분들 중에는, 다소 실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오천만 원짜리 사골!

이라는 악평 아닌 악평도 있을 정도니 말이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평가일 뿐,

반대로 검증된 차체에 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분도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8월 출시될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3.0L 디젤엔진이 적용된다 합니다.

이는 9월부터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적합한 최신 요소수환원방식인 scr, 그리고 디젤 미립자 필터인 dpf 가 사용되며.

중국을 포함,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3.8L V6 가솔린 라인업도 포함할 계획이라 합니다.

기아 모하비 가격이 더 궁금해지는데요.

이번 콘셉트카를 통해 예고한? 대구경의 휠은 그대로 적용한다는데요.

과거 오프로드 지향의 18인치를 대신, 온 로드에 더 적합하다 볼 수 있는 20인치 사이즈의 휠과 타이어의 탑재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특성에 맞춰, 서스펜션의 세팅도 달라지겠죠?!

내 외관 디자인은,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를 그대로 구현할 전망입니다.

4구형 led 헤드램프와, 세로 타입의 led 데이라이트 (주간 주행 등)을 포함해서 말이죠.

실내 역시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데...

요즘 기아차의 트렌드? 인, 10.25인치 와이드 lcd를 기반으로 전자식 계기판의 조합을 예상합니다.

모하비 가격은, 5천만 원대로 출시할 것으로 예정되어있는데요.

프레임 바디 + 6기통 3.0 디젤이라는...

견고한 지지층이 있는 데다, 최신 기술 & 디자인 요소들을 더해놓은 만큼.

이번 풀체인지급의 변화를 통해 높은 인기를 예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 보이는데요.

2004년 첫 콘셉트를 발표하고, 2008년에 첫 양산 출시를 했던 당시만큼의 큰 이슈가 될지는

기대해 봐야겠죠.

이상.

2019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를 통한 8월 출시될 신차를 예측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