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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부산카오디오 카스피커 3웨이풀멀티작업

 

기아 뉴스포티지 다인오디오 3웨이 스피커 작업입니다. 

 

 

 

 

오늘은 다인오디오 3웨이 작업입니다.

 

기존 다인카오디오 에소텍 SYSTEM242 MW 가 장착된 차량에 3웨이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입니다.

 

99rs를 이용한 멀티 작업이라 크로스오버는 별도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다인 멀티작업을 할때마다 차종에 따라 조금씩 재생력의 차이가 있어 이 작업의 결과가 기대 됩니다.

 

미드레인지 피스는 나중에 악세서리 피스로 교체 하였습니다. 사진 찍기전에 바꿀걸 ㅋㅋ 

 

 

 

 

 

 

 

다인오디오 미드레인지 MD142D와 잡코 래퍼런스 1000.4 그리고 엠포스 밧데리 ABM1290이 추가 되었습니다

 

 

 

 

도어작업입니다.

 

스포티지는 크게 디텍터를 부착하지 않아도 작업이 용이합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문짝안쪽도 완벽하게 방음하였고 바깥쪽도 방음중입니다.

 

4인치 스파이더를 사용하는 MW162 다인오디오 우퍼유닛은 홈오디오에 기인한 특성을 그대로 드러냅니다.

 

하우징이나 보빈이 일반적인 차량용 드라이버와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설픈 장착이나 잘못된 튜닝에 의해

 

에이징이 제대로 되기전에 무리하게 재생하면 센타가 틀어져 정상적인 구동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인스톨만 하면, 명성 그대로의 풍성한 음량과 높은 해상력으로 인한 사실적인 표현력...!  

 

다인오디오 정말 좋은 유닛입니다. ㅎㅎ  

 

 

 

 

고급 샤무드를 이용해 A필러 작업을 완성합니다.

 

일반 레쟈보다도 이 재질이 스피커의 난반사를 흡수하는 성향이 월등합니다.

 다소 비싸다는게... 

 

다인 미드레인지를 A필러에 올리는걸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잘 안하는건데

 

이번 작업은 도어를 포기하고 트윗과 같은 라인으로 위치를 잡았습니다.

 

트윗과 미드레인지의 거리에 대해서 기술적으로 갑론을박하는 것보다는

 

오디오 작업당시 상황에 따라 변하는것이니 뭐!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트렁크 랙 작업은 차주분의 요청에 따라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안착 시켰습니다.

 

차주분께서는 아주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하고 계셔서 트렁크의 활용도가 많으시다 하네요.

 

여유있는 삶...  부럽습니다 ㅋ 

 

 

 

 

 

닫으면 원래 순정과 같습니다. 

 

 

 

 

 

 

역시 다인이라 음의 분리도와 표현력은 탁월합니다.

 

제대로만 튜닝이 된다면 다인오디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기가 틀림 없습니다.

 

5kHz 하이패스 된 트윗은 치찰음같은 거슬리는 소리도 없고,

 

미드레인지에서도 불필요한 하우링은 전혀 없습니다.

 

절제된 베이스를 재생하는 MW162우퍼에서도 앰프에서의 댐핑능력에 따라 정확히 제어된 구동력이 확인됩니다.

 

더이상의 스피커의 업그레이드는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있다면 다인카오디오 에소타2정도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