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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내수

싼타페 2019년형 산타페 인스퍼레이션 방음하기

싼타페 2019년형 산타페 인스퍼레이션 방음하기

이번에 소개할 차는 싼타페tm 입니다. 인스퍼레이션이죠.

디젤 차량이다 보니, 엔진 소음이 없지 않아 있는데.

오너께선 단점이라면 단점인 소음을 해소하길 원하셨습니다.

대구에서 오셔서 시간적 여유가 없다 보니,

전체 풀 방음보다는 효율을 극대화한 공정이 필요했으며.

베스트 & 스테디셀링 구성인 "도심형 플러스팩"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합리적 가격과, 무게 증가가 거의 없다는 장점들이 큰 구성으로.

엔진 소음과 주행 로드 노이즈 모두 해소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시공입니다.

아래에서 보시죠.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의 도심형 플러스 팩 작업 전, 실내 소음을 먼저 측정하고 있습니다.

인스톨 전, 후 비교를 위한 과정이고요.




같은 조건에서 정차 중 실내 소음도를 측정합니다.

디젤 엔진 회전수가 올라가면서 차이는 더 크게 발생하겠지만.

정차 중 공회전 기준으로 비교해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렇게 얻은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 정차 중 측정 결과치.

아래에서 어떻게 변화하는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번 구성은.

엔진룸 (보닛 + 카울) / 대시보드 / A 필러 / 앞뒤도어 / 트렁크 커버 / 프론트 휠 하우스

시공합니다.

그중 엔진룸 공정 보여드렸고요.

비닐이 전혀 섞이지 않은 알루미늄 + 부틸 성분의 고오급 방진패드인

그램라이트 社 마이크로 매트와, 3m 신슐레이트 조합으로.

흔하다 할 수 있는 공정일지라도.

우리 기술팀 만의 레시피로 조금이라도 더 나은 효과를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엔진룸은 디젤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곳인데.

이 부위 만으로는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힘든 게 사실이고요.

그래서 아래에서 진행될 대시보드 파트의 중요성이 큽니다.




시공 전, 후 사진 먼저 한번 보여드리고요. ^^




디테일입니다.

100% 공개하지 못하는 기술적 부분은 이해해 주시리라 생각하고요. ^^

대시보드 센터패시아 파츠들을 모두 탈착해 얻는 공간을 통해.

내부의 크고 많은 빈 공간들을 효과와 안정성 모두 완벽히 검증된 3m 신슐레이트로 채워

디젤 음이 실내로 전해지는 것을 차단하는 공법으로 실시합니다.




그 사이.

탈착해 두었던 파츠들 역시 가만 내버려 두진 않습니다. ^^




그리고 도어로 이어집니다.




기본적인 처리가 꽤 잘 되어있는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입니다만.

이와 같은 방음 방진이 더해져 더욱더 우수한 측면 차단 효과를 드리고요.




트렁크 하부 시공을 통해 실내로 전해지는 로드 노이즈와 배기 부밍음에 대비합니다.




전면 타이어 마찰음이 전해지는 큰 통로인 휠 하우스는.

유입 구간 모두 방수 처리된 신슐레이트를 입력해 막고.




휀다 커버의 2중 방음 처리로 더 큰 효과를 완성했습니다.

마이크로 매트와, 3m 신슐레이트의 케미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

단점이라면 알루미늄 100%의 나쁜 작업성과 높은 단가지만.

그것들은 모두 저희 기술팀이 해결할 문제고.

여러분들은 그로 인한 장점만 가져가시는 됩니다.



전, 후 비교.

보라색이 before, 핑크색이 after입니다.

전문적인 단어는 배제하고 말씀드리면...

중 저주파 영역은 당연하고.

심지어 고주파 영역까지 측정치가 많이 줄어든 결과가 있었습니다.

격차가 큰 대역에서는 무려 8db 감소를 볼 수 있었으니.

오너께서도, 만족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