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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올뉴k7 2019년형 하이브리드 카오디오 튜닝

올뉴k7 2019년형 하이브리드 카오디오 튜닝

음악을 즐기다 보니, 

기본형 오디오 사양으로 차량을 출고한 뒤 성능 좋은 애프터 마켓 제품으로 설치하기로 한 

올뉴k7 2019년형 오너이십니다. 

크렐등의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우수한 품질 + 높은 완성도로 구축된 본격적인 시스템의 사운드를 들어본 유저라면 

이와 같은 선택에 동의하는 경우가 절대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 )


구성

1. f speaker - jbl 2way component
2. r speaker - jbl 2way coaxial
3. p amp - jbl 4ch





프론트 도어의 진동에 대비하는 방진 작업과 함께 스피커 인스톨이 이뤄집니다. 

보다 우수한 효율을 위해서인데... 

그로 인해 저음이 퍼지지 않으며 단단해지고, 

중역 보이스 대역의 집중도 역시 향상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차체 손상 없는 인스톨을 이끌어줄 순정형 가이드의 접목으로 

도어 훼손 없이 견고한 스ㅍㅣ커 유닛의 고정이 이뤄질 수 있었고요.




대시보드 상단의 트위터 포지션은 장단점이 공존합니다. 

어디든 마찬가지겠지만, 호불호가 존재하는 위치이기도 하죠. 

저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다! 생각하는데... 

소리를 직접 들어봤는데. 

역시, 제 취향에는 긍정적입니다.




올뉴k7 2019년형 하이브리드 2열 리어 역시, 프론트와 같은 공정을 반복합니다. 

다를 바 없어야 하는 게 맞는 거죠. 

단지... 스피ㅋㅓ 유닛의 선택에서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마무리는 3M 신슐레이트를 사용한 흡음.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역할을 해서, 

올뉴k7 2019년형 하이브리드 실내 청음 환경을 개선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죠.

그래서 요즘은 중요성을 다들 잘 아시고 먼저 요청해주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탈착했던 파츠를 다시 조립함으로써 

앞, 뒤 스피커 파트는 완성입니다. 

여기까지의 공정 만으로도 많은 음질 차이를 느낄 수 있지만. 

보다 큰 변화를 느끼고자 한다면 아래 공정에 주목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다름 아닌, 외장앰프 장착이죠. 

공식 명칭은 파워앰프(power amplifier)로, 

스피커를 구동하는 힘을 증폭, 발생하는 역할을 합니다. 

올뉴k7 2019년형 하이브리드 기본 시스템은 외장 앰프 없는 자출력

(데크에서 공급하는 출력, 세기가 약함) 사양인데. 

그런, 순정 데크에서 내보내는 오디오 시그널을 받아들여 

몇 배로 증폭해서 보다 강한 출력으로 스피커들을 구동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기존에 비해 소리의 크기가 커질 뿐 아니라, 

보다 안정적으로 음악을 재생함으로써, 

분리 도와 구동력이 획기적으로 증가하는 결과가 있습니다.


비싼 고가의 스피커로 교체했는데 여전히 뭔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러면, 

다른 무엇보다 파워앰프를 추가했을 때, 큰 폭으로 달라지는 긍정적인 변화가 있습니다.




시트를 원위치 하면 눈에 띄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하게 될 역할의 비중은 몹시 큰데...

그런 만큼 올뉴k7 2019년형 하이브리드 오너의 만족도 역시 비례해서 높아지는게 사실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