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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자동차 스피커 우퍼 튜닝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카오디오 튜닝 & 자동차 방음 전문숍이죠?!

오늘 소개할 차량은 아이오닉 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죠?!
차주님께선, 전체 풀 방음 시공과 함께 '카오디오 패키지' 장착 요청하셨습니다.

그래서 의뢰하신 바와 같이, 모든 작업이 깔끔하게 이뤄졌지만.
이번 한 번의 포스팅으로 모두 소개하기는 어려우니,
카오디오 패키지 작업만 오늘 먼저 소개하려 합니다. ^^

아래에서 울 팀의 꼼꼼한 공정으로 완성되는 걸 잘 보시고
몹시 당기고 막 그런다...?! 그러면 작업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카오디오스의 정형화된 高 퀄리티의 시공 받아 가시는 겁니다!


☆구성
앞 스피커 - JBL GTO
서브우퍼 - JBL BASS PRO
도어 방음 방진!

가성비 정말 탄탄한 구성이죠?! ㅎㅎ







하이브리드 자동차 순정 미드우퍼, 






새로 설치할 JBL GTO 미드우퍼.


마그넷의 크기만 봐도 많은 차이가 있죠?

마그넷 용량이 음질을 좌우하는 모든 건 아니지만,
능률 감도 효율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임은 주지의 사실이죠.

순정 대비 적어도 세배는 되어 보이는데...
그래서 같은 볼륨이더라도 보다 더 빵빵하고 또렷한?! 소리의 '양' 과 '질'을 확보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아이오닉 도어에 설치해야죠.






스피커 유닛이 체결되는 베플의 진동을 제어하고 억제하기 위한 '방진' 공정이 빠져선 안됩니다.

단, 차량 특성을 감안해,
무게 증가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중량은 가벼우면서도 재진 성능이 대단히 매우 우수한 '그램 라이트 - 마이크로 매트'를 사용하여
무게 대비 효율을 유도하구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아이오닉 '순정형 가이드'를 제작하고 적용해,
도어 손상 없이 범용 유니버셜 타입의 JBL 스피커유닛이 순정처럼 안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카오디오 전문숍이라면 뭐 정말 최소한이고 당연하지만...
언젠가부터는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어 어쩔 수 없이 강조하도록 만든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순정 정품 트위터.

해상력 등 뭔가 막 이런 걸 바라기엔 너무 유닛의 품질이 수준 이하죠.
그냥 뭔가 아... 고음이구나? 정도의 소리만 나오는 수준이랄까요?!








JBL 19mm 소프트 돔 트위터가 순정을 대체합니다.

고음역의 해상력 선예도 등등...
전에는 아주 작게 들리거나 아니면 거의 안 들리던 소리까지
이제는 정말 명확하게 캐치해서 또렷이 전해드릴 겁니다.






그 사이 울 팀의 다른 미케닉이,
도어 방음 흡음 공정을 완성해 놓았습니다.

외부 소음과 풍절음을 저감하고, 도어 내부의 부밍을 제어해서
스피커 오디오 음질이 보다 깔끔하고 명료해지는데 큰 역할을 할 겁니다.






그렇게 완성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아이오닉 프론트 스피커 공정입니다.


내부에선 정말 뭔가 많은 일들이 있었음에도,
외부에서, 육안으로 보이는 건 순정 그대로죠?!

하지만 사운드는 완전 전혀 몰라보게 달라졌음은 정말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풍성하고 풍부한 저음을 보강하고 더하는 역할을 수행할 서브우퍼입니다.

아이오닉 시트 밑 공간을 활용해 장착되는데.
이게 뭔가 약간 막 그냥 딱 맞게 핏 되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ㅋㅋ







미국 하만 그룹 'JBL' 이니...
성능에 관해선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냥 막... 실내가 저음으로 빵빵하게 꽉 차고, 음역의 스케일이 엄청나게 커진다?!






그렇게 해서,
합리적인 투자 대비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시는 겁니다.
자신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