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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부산 카오디오, 제네시스 G70 시스템

부산 카오디오, 제네시스 G70 시스템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제네시스 G70 입니다.

차주님께선 순정 렉시콘 사운드에 만족을 못하고,
카오디오 풀튜닝 요청하셨습니다.

양질의 하이파이 사운드를 접해본 분이라면, 순정 사운드에 만족하기 힘든 게 사실인데.
스피커 개수가 몇 개고, 앰프 출력이 몇 와트고...
그런 게 중요한 게 아니죠.

프론트 3웨이 스피커를 탑재한 제네시스 G70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을.
과감히 2웨이 구성으로 풀 시스템 구성했는데.
어설픈 3웨이보다, 똘똘한 2웨이가 더 낫다!
명언과도 같은 오디오 계의 유언이, 제대로 현실로 구현된 케이스라 생각합니다.

▶ 카오디오 시스템 구성
f. speaker - Focal ES165K
s. woofer - Morel Primo 10
p. amp - JBL gtr 104
dsp - Helix dsp.2




도어 방진 공정과 함께,
와이어링, 미드우퍼 인스톨 모두 완성한 상태.

패시브 싱글와이어링 시스템의 장점도 분명 있죠.
무엇보다, 스피커 제작자의 의도를 충분히 즐기고 난 뒤.
멀티앰핑으로 극한의 커스터마이징 사운드를 완성하는 수순으로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말이죠.




케블라 시리즈는,
전 세계 카오디오 스피커 시장의 베스트셀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캐주얼하게 즐기기엔 장점이 많은 게 사실이구요.




제네시스 G70 순정 미드우퍼 프레임 사이즈와 높이에 맞춰 제작한 순정형 가이드.

제작이 까다로운 자작나무를 사용하였지만...
그 만의 이점을 잘 살려보겠습니다.




트윗 역시 케블라 콘이죠?!
다른 무엇보다,
고음역의 시원한 청량감은 포칼의 분명한 강점입니다.




누군가에게...?!
어떤 무언가를 들키지 말아야 할 때는 이게 진리.

그나저나, 제네시스 G70 정말 괜찮습니다.
D 세그먼트의 강자들인 비머, MB 모델들을 대신해 선택할 만큼의 장점은 충분해 보이는데.
어차피 요즘엔 하차 감히란 걸 기대하기도 쉽지 않으니 실속을 차리는 것도 좋겠죠.





트렁크 여유 공간을 활용해.
앰프와 DSP 설치합니다.

언뜻 복잡해 보이는데, 알고 보면 별거 없습니다. ^^;




헬릭스 DSP.2는 정말 참 좋죠?!
저는 가격 대비 단점을 못 찾겠습니다.
그래서 아주 선호하는 카오디오 프로세서 중 하나인데.

6채널 하이레벨 입력을 지원하다 보니,
이번 제네시스G70 렉시콘 시스템의 멀티 출력을 수용하는 데에도 아주 그만입니다.




앰프는, 정격 100와트 4채널의 JBL GTR 시리즈.
콤팩트한 사이즈 대비 넉넉한 출력이 인상적이죠.




모렐 프리모 서브우퍼.

탄력과, 속도감이 우수한 10인치를 선택했구요.




서브우퍼를 탈 부착할 수 있게,
플러그를 적용했습니다.




간단히 체결된 걸 해체할 수 있지만.
아주 견고하며, 성능이 충분히 검증된 뉴트릭社 플러그를 적용해.
손실 걱정은 1도 없이 몹시 좋습니다.




10인치라 할지라도, 양감은 충분합니다.
요즘 들어, 12인치 구경의 서브우퍼를 보기 힘든 덴 다 이유가 있죠.




인스톨을 마치고 난 뒤 하는 아아아아주 중요한 프로세서 튜닝.
DSP를 적용한 시스템에선 소리의 완성도가 이 과정에서 크게 갈린다 해도 될 정도니...




전문 장비의 필요성은 두말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그냥, 없으면 안 되는 겁니다.

1/3옥타브 31밴드를 뭐 그냥 대충 한 0.5db 차이 정도만이라도,
귀로 듣고선 구분해내는 소머즈 이상의 청력을 가졌다면 
없어도 된다고 인정하겠습니다.




거기에 더해,
능숙하고 숙련된 미케닉의 노하우가 있다면 금상첨화.

가끔...
EQ로  이상한 갈매기 같은 그림 그려놓은 기가 차는 경우를 봐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