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블랙박스/내수

그랜저IG 안드로이드 셋톱 네비게이션 m2c 카블릿 설치기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그랜져ig 입니다. 오너께선 안드로이드 셋탑 장착을 요청하셨죠. 요즘 핫한 카블릿 셋톱박스형 기기와, 전용 비디오 인터페이스 조합으로 멋지게 완성해드렸습니다.





M2C Box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패키징부터 맘에 드는 카블릿!





M2C Box Carblet

본체는 크지 않습니다. 아니 작습니다. 손바닥만 하죠.

수입차를 비롯한, 순정 lcd 모니터가 있는 차량에서 사용하는 용도의 셋톱박스 형태의 기기인 카블릿 입니다. 카 + 태블릿 합성어가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고요.

셋톱형 네비게이션과 하드웨어로는 같은 시스템인데 내장 소프트 웨어가 안드로이드라는 장점의 기기죠, 그래서 스마트폰과 같은 무한한 확장성을 지닙니다. 하지만 삼성이나 lg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성능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 가격만 봐도 그렇죠.





순정 lcd를 통해 m2c 100w 카블릿 영상을 보기 위해 필요한 비디오 인터페이스

안드로이드 셋탑 기기 + 비디오 인터페이스 구성이 갖춰졌을 때 비로소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셋탑박스 가격만 알아보고 대략이라도 전체 비용을 추측하면 경기도 오산..;; 차종에 따라서는 셋톱박스 보다 인터페이스의 가격이 더 비쌀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본격적인 작업을 위해 실내 센터패시아의 파츠들을 탈착합니다. 실제 기기의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에너지 보다 탈부착 과정에 더 많은 집중을 요한다는 것은 안 비밀...;;;

최상급의 수준 높은 결과를 드리기 위해 오늘도 우리 기술팀은 집중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순정 lcd의 교체는 없습니다. 그대로 씁니다. 터치도 그대로 사용하고요.





비디오 인터페이스는 내부에 안 보이게 잘 숨겨놓았고. 본체는, usb와 메모리 접근이 용이한 곳을 선정해 부착이 이뤄집니다.





매뉴얼. 정독해서 숙지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한 번쯤은 모두 읽어보는 것이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도 필요하겠죠. 그런데 사실 스마트폰을 다룰 줄 만 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95% 이상 유사한 시스템이거든요.





그랜저ig 순정 화면과 새로 설치한 화면 간의 전환은 전화 끊는 버튼을 2초 누르면 이뤄집니다. 

순정 시스템의 변형이나 삭제는 단 1도 없으니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심지어 새로 설치한 화면을 보다가도 언제든 후진하면 바로바로 딜레이 없이 후방카메라 화면으로 전환했다가도. 주행하면 얼른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갈 정도.





배터리를 보호하면서도, 빠른 부팅을 완성하는 스마트 스탠바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지루한 부팅 과정에서 오는 답답함은 없습니다.





그렇게 만나는 m2c 100 주 화면. 자주 사용하는 앱을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이건 기본으로 제공하는 구성이고요.





주 화면 2.





앱 서랍. 이건 앞으로 그랜저ig 오너께서 알차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들로 채워지겠죠. 뭐가 될지는 모르지만 말이죠.





지상파 dmb 수신 기능을 탑재한 카블릿. 그런데 그것도 무려 hd-dmb ㄷㄷㄷ.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으로 수신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채널이 더 늘어나겠죠.





유일하게 구글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는데 제약이 없습니다.

장점이죠.





카카오 내비 등등 무료 내비게이션 앱을 설치해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내비 앱 사용하는데 문제없습니다.





유튜브 방송도 봐야죠. 스마트폰 모바일 핫스팟으로 데이터 쉐어링 해서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무선 미러링도 지원하는데, 아마 이건 크게 사용할 일이 없을 겁니다.

카블릿 자체로 이미 완벽한 안드로이드 시스템인데, 이걸 두고 굳이 음성 혹은 영상 전송에 불가피한 딜레이가 있는 미러링을 사용할 필요성을 전혀 못 느끼거든요.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해서 그랜저ig 오너께 차량 인도해 드렸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