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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포르쉐,미니,폭스바겐

포르쉐 마칸 스피커 만으로 부족한 완성도를 위한...

금일 만나볼 차는 포르쉐 마칸 입니다.

정확히는, 포르쉐 마칸 gts 이구요.

음악을 즐기는 오너셔서, 그에 부합하는 사운드 튜닝을 원하셨습니다.

프론트 + 센터 스피커의 교체가 선행된 상황인데.

음색의 변화는 분명하나, 큰 폭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었죠.

그래서,

출력을 보강하며 디테일한 사운드 튜닝을 가능하게 해줄 파워앰프 + dsp 올인원 디바이스인

매치 pp 86dsp의 접목과 함께.

리어 스피커의 교체까지 한 번에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더해 어쩌면 가장 중요한 과정인...

기술적 서포트를 수반한 dsp 튜닝!

그럼, 어떻게 완성되었는지

아래에서 보시죠.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현재 특성을 파악합니다.

센터 스피커의 위상 간섭으로, 프론트 대역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라는 판단인데.

새로 작업한지 얼마 안 된 유닛이라...

교체보다는 dsp 튜닝으로 특성을 변화해보려고요.

오너님의 중복투자를 줄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진심이 담긴 감사한 선물?에 작은 보답이었으면 하는 생각에 말이죠. ㅎㅎ

포르쉐 마칸 리어 스피커 교체 작업 실시합니다.

다인오디오 에소탄 2웨이 콤포넌트를 적용했는데.

다인오디오를 접해보고 싶은 오너님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

추후 프론트 까지 같은 에소탄 3웨이를 적용한다면 더 나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진정 하이파이 사운드를 논할 수 있는 정통성의 다인오디오 지요.

그리고 전에 있었던 포르쉐 마칸 튜닝으로 그 성능은 완벽히 검증받았으니 말이죠.

매치 pp 86dsp.

 

9채널 64비트의 dsp를 탑재한 고성능 hd 클래스 8채널 앰프.

블루투스 모듈의 추가로 차체 헤드유닛을 거치지 않으며 고해상도 오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한 장점도 있고요.

최대 96khz 샘플링 레이트의 옵티컬 인풋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4옴 기준 정격 55와트 x 8채널 출력으로,

폭넓은 활용성이 큰 장점이겠죠.

그러면서도 콤팩트한 사이즈다 보니.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 않는 장점까지 있어서.

포르쉐 마칸 트렁크 아래 공간에 숨겨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할수있는 과정이고...

이제 정말 중요한,

여러 많은 스피커들의 특성을 조율해서 포르쉐 마칸 오너가 원하는 방향으로 소리가 완성되는데 중요한.

dsp 튜닝을 실시합니다.

레벨 매칭, 크로스오버, 타임 얼라인먼트, 이퀄라이저

무엇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지요.

하지만.

한 번에 오너의 성향을 캐치 하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컴피티션이라면,

정해진 레퍼런스에 부합하는 목표에 맞춰 튜닝 방향이 설정되겠지만.

지금은 무엇보다 리스너의 기호, 성향이 중요하거든요.

반 제품인 카오디오 디바이스의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그런 이유로 인스톨러와 미케닉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해서, 앞으로.

꾸준하며, 주기적인 튜닝과 케어를 통해.

오너가 원하는 소리를 완성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