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bmw z4 포칼 스피커 튜닝 했습니다

오늘도 이래저래 바쁜 날입니다. 그런데 오늘 있었던걸 당일 바로 한다? 저희로써는 참 이례적인 일입니다만, 책상에 앉아 뭘 하지?? 한참을 고민하다, 다행이라면 다행히도,  그동안 소개를 많이 못 한 차량이 있었다는 걸 떠올리게 되어 만사 제쳐놓고 먼저 포스팅하려고요. :D

bmw z4 오너께선 오디오 음질에 욕심이 많으십니다. 차체 순정도 이미 다른 보편적인 기본 사양의 비머 차량에 비하면 좋은 편이긴 한데, 더 좋은 사운드를 요구하셨으니 말이죠. 그래서 심플한 공정 대비 대단히 효율적인 구성을 제가 직접 권하였고 오너께선 믿고 선택하셨습니다.

"focal es100k"

국민 스피커죠?! 제가 직접 들어봐도 매력이 있다는 걸 체감할 수 있는 유닛!

본격적인 공정의 진행을 위해 bmw z4 도어를 탈착합니다.

그리고 인스톨 공정 진행. 어려운 건 없습니다. 비머만의 패턴이 있거든요. 저희가 벤츠 작업이 많긴 해도 비머역시 못지않게 많이 합니다. 아우디도... 뭐, 다 잘합니다. 

뒤로 얼핏 보이는 올뉴쏘렌토 역시 참 많이 했고요. 지금도 여전히 진행 중이긴 한데 소개하는 날이 오겠죠. 제가 좋아하는 카오디오 풀 시스템 공정이니... 발행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겁니다. ㅎㅎ

외부 소음 유입이 많은 환경에선 차단하는 공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로 인해 얻는 소득이 꽤 크거든요. 새로 설치하는 기기의 효율을 향상하기도 하고 말이죠.

3m 신슐레이트를 사용해, 초음파 융착기로 한 땀 한 땀 꼼꼼하게 고정해서 시간이 오래 지나더라도 떨어지지 않게 했고요.

순정 스피커를 탈착한 그 자리 그대로 포칼을 입력해 맑고 고운 소리 기대할 수 있게 합니다. 노란 색감이 특징인 focal es100k 케블라 진동판. 그러고 보니... 어제 발행한 벤츠 glc 220d 도 같은 작업이었네요. ^^; 

그만큼 많이들 찾는다는 의미겠지요?

트위터 고음 스피커 역시 순정 자리 그대로 쏘옥~ 크기가 딱 맞게 제품이 출시되어 직접 작업을 하는 저로써도 참 감사하게 생각될 때가 많습니다. 또, 그런 이유로 보다 정확도 높은 팩트를 전해드릴 수 있는 거죠. 직접 경험한 것만큼 정확한 게 없으니 말입니다.

도어 트림의 떨림 진동에 노출이 많은 bmw z4 특성상 방진 공정은 굉장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잡소리에 민감하다면 더 그럴 것이고요.

공정을 마치고 탈착했던 파츠들을 다시 조립하는 류 과장. 사진 찍는 걸 눈치채더니만 얼굴을 가려버리고 마는군요. 잘생긴 얼굴인데 아깝습니다. 뭐, 그래도 다음에 또 기회가 있겠죠. ㅎㅎ

그리고, 완성! 전에 비해 고음역의 정보량이 늘고, 해상력이 좋아져 보다 맑고 섬세한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그냥 얼핏 들어도 대번에 그 차이를 체감합니다. 그래야 하는 게 맞습니다. 

외장 파워앰프가 있는 차량이니... 오디오텍피셔 社 컨버전 시스템 match up7bmw 가 추가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말입니다... 설치하는날이 왔으면 합니다. 아니, 올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