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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bmw 328 소닉디자인 1877ei 장착, 방음시공

안녕하세요.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BMW F30 328i입니다.
자동차오디오 음질 증진을 해줄 소닉디자인스피커 와 함께, 실내 소음을 저감해줄 차량방음!!
시공 요청하셨습니다.

앞 스피커로...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 소닉디자인 1877EI 와 3시리즈 전용 알루미늄 마운트 조합으로 장착하며.
앞, 뒤 도어방음 2열 시트 언더 파트 방음, 방진 트렁크 언더... 포인트 방음 시공하여.
측면 풍절음과 외부 소음을 저감하며, 노면 소음까지 필터링하여 실내 정숙성 향상해 드렸습니다.

포인트방음 시공은... 풀방음 만큼의 외부소음 차단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지만.
적정 수준의 감쇄 효과와 함께 소음이 방음자재에 걸러져 유입되어 둔탁한 느낌을 느끼기에는 충분한 포인트가 선정되었으며.
부분적으로 시공되는 만큼, 소요된 방음자재로 인해서 증가하는 무게가 불과 5Kg 미만인 것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소닉디자인스피커 1877EI 세트 구성.
BMW 와 신형 벤츠 차량들에 최적화된 시스템입니다.
내추럴한 음색과 섬세한 고음의 하모니...
반드시, 한 번은 느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미드 베이스로 사용되는 SD-N77E

소구경 드라이버로 저역을 기대하기 힘들지 않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SD-N77E 4발과 베이스 리플렉스 타입의 인클로저 조합으로.
슈퍼베이스 (서브우퍼)로 운용되고 있으며, 심지어 음압도 상당하다는 사실을 인지한다면.
결코, 무시할만한 수준의 유닛이 아니라는 점을 공감하실 겁니다.

다음, 카오디오 풀 시스템 시공차량 포스팅하면서 SD-N77E 4발이 적용된 슈퍼베이스 를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그때, RTA로 측정한 FFT 반응을 공개해드릴 테니, 꼭 봐주셨으면 합니다.

 

 

 

SD-T18 소프트 돔 18mm 트윗으로...
부드럽지만 섬세한... 이율배반이라는 단어가 매치되는 고음이 특징이죠.

 

 

 

BMW 3시리즈 전용 알루미늄 마운트와 결합한 SD-N77E 미드베이스 입니다.
소닉디자인스피커의 완성도는 흠잡을 곳이 없어 보입니다.
엔트리 클래스의 드라이버와 전용 마운트 조합에서 이 정도 클리어런스라니...;;

 

 

 

후면음의 원활한 배출을 위한 마운트 구조!
빈틈없다 는 게 어떤 건지 수긍할 수밖에 없는 장면이죠?

 

 

 

BMW 328i 도어에 입력합니다.

전용 알루미늄 마운트와 체결되어, 오리지널 볼트로 고정되었으며.
그로 인해, 차량 손상 없이 완벽한 체결 강도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분출하는 베이스를 보다 탄탄하게 만드는 효과를 발생하게 되죠.

순정과는, 격이 다른 저음의 타격감을 비롯하여, 쫀쫀한 보컬의 질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순정트위터 위치에 가공 없이 장착할 수 있는 SD-T18 18mm 트위터.

 

 

 

원활한 순정형 장착을 완성합니다.

 

 

 

도어 트림 내부에는 진동을 억제하기 위한 방진 시공을 하여.
스피커의 저음으로 발생하는 도어트림의 떨림을 미리 억제하여 놓았습니다.
안 그러면, 잡소리가 발생한다던지 패널의 떨림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으니 스피커 작업공정에 빠져서는 안될 공정입니다.

 

 

 

도어 내부의 공명음을 저감하며, 측면으로 유입되는 외부 소음을 감쇄할 목적의 도어 방음 시공.
3M 정품 신슐레이트를 사용해 시공하여, 극대화된 소음 저감효과를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게 증가는 도어 4개 합해서도 고작 1Kg 미만으로 아주 적으면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흡음재와는 비교할 수 없이 우수한 소음을 흡수하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장착과, 프론트 도어방음 완료!

 

 

 

외부 소음과 풍절음을 감쇄하기 위해, 2열 도어 역시 1열과 동일한 공정의 방음 시공합니다.

1,2열 도어방음 시공으로...
측면으로부터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은 저감하며, 풍절음을 개선하는 장점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다음은, 하부 노면소음을 일정 부분 감소하기 위한 부분 방음입니다.

 

 

 

바로 아래에 연료탱크가 위치하고 있는 부위.
하부의 풍절음과 노면소음, 연료펌프 소음까지 한 번에 감쇄하도록 시공해 보겠습니다.
적은 부분이지만, 아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위이죠!

 

 

 

1차 공정으로 진행된 방진 시공입니다.
진동을 억제하고 차음 효과를 제공하는 방진패드를 하부 철판에 부착하여.
진동과 소음을 저감하도록 하며.

 

 

 

흡음재를 방진재 위로 도포하여, 방진과 흡음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유도합니다.
해서, 하부 노면 소음과 풍절음 연료펌프 소음을 필터링하도록 하는 것으로 실내 정숙성을 향상합니다.

 

 

 

하부소음 저감하는 결과를 위한, 트렁크 커버 흡음.
배기음과 하부소음을 저감하는 효과를 발휘하는 부위인데.
이부위까지 모두 무게 증가를 최소화하면서도 좋은 방음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작업 진행되었습니다.
이로써... 
보여주기 위한 공법이 아닌, 정말 체감하는 효과를 목표로 하면서도.
방음시공의 최대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차량 무게 증가는 거의 없는 (5Kg 미만) 차세대 공법의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차주님께선, 향상된 자동차오디오 음향과, 실내 정숙성으로.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