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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bmw 530i b&w 커버를 더한, 스피커 튜닝

이번에 만나볼 차량은 BMW 530i 입니다.
신형 G30 이죠.

럭셔리 트림이다 보니, 오디오 환경이 열악합니다.
그 흔한 트위터도 없고 말이죠. 그런 트윗도 없는데 센터 스피커는 당연히 없겠죠?!

그래서, 오너께선 카오디오 스피커 교체와 함께.
G30 만의 특권 아닌 특권!
B&W 회오리 트위터 커버까지 추가 요청하셨습니다.

그럼 완성되는 과정, 아래에서 보시죠.
그리고 같은 사양인데 아직 스피커 작업을 안 하셨다면 얼른 전화하시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 기술팀의 꼼꼼한 전문 공정 완성되는 결과를 몸소 체험하시는 거예요.

구성.
front speaker - Focal es100k
center - Focal 3w2be
B&W st. tweeter cover
door noise reduce

 

 

 

 

작업을 시작하기 전 BMW 530i 정품 커버입니다.

트윗이 없으니... 그냥 막혀있습니다.
해서, 소리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물론이고 멍텅구리 커버는 비주얼적 측면에도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제 이걸 리무벌하고 바꿔줄 겁니다.

 

 

 

 

준비한 B&W 회오리 트위터 커버!

비머 오리지널 정품은 아니지만, 부족함 없는 완성도를 지닌 모델입니다.
중국산 중에서도 SA 급?!

시공은 모두 잭바이잭, 플러그앤플레이입니다.
BMW 530i 순정 하네스 케이블의 손상이 없어 더 안심이죠.

 

 

 

 

B&W 회오리 커버 내부에는 기본적으로 트윗이 포함되어 있지만, 음질이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물론 없는 것보단 나은 게 맞지만.
이번에 장착하려는 바로 이 포칼 유닛에 비하면 많은 수준 차이가 있죠.

그래서 내부의 기본 적용된 유닛은 탈착하고, ES100K의 고음 유닛을 적용해 완성합니다.
비주얼적인 퍼포먼스와, 음질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거죠.

 

 

 

 

파츠들을 탈착해, 드러난 BMW 530i 도어.

도어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 4인치 유닛 하나로 고음 영역까지 모두 재생하기 때문에 섬세한 고음은 들을 수 없는 환경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와 같은 환경의 차량들이 많다는 겁니다. 특히 수입 외산차량들에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인데...
비머의 1, 3 시리즈 기본 오디오 차량들, 벤츠 W205 C 클래스 GLC 등이 있습니다.
모두 트윗 없이 4인치 하나로 대역을 모두 커버하고 있죠.

그래서 소리가 탁하고 맑고 깨끗하지 못하고, 많은 분들이 카오디오 스피커 교체를 의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고요.

전, 후 비교해 들어보면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새로운 케이블 와이어링과 함께 4인치 미드 베이스를 교체합니다.
트윗과 미드베이스의 음역을 분리해줄 패시브 네트워크도 입력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세트 구성의 정품 패시브를 배제하고,
자체 제작하는 자작 라인 패시브를 사용해 보다 나은 결과를 유도하는 경우도 많죠.
특히, 자체 오디오 출력이 많이 약해 정품 패시브에서 발생하는 적은 손실마저도 아낌없이 활용해야 할 경우가 그렇습니다.

어찌 되었건, 보다 좋은 소리를 내는 것이 최우선인 거죠.
그러기 위해 카오디오 숍의 의미가 있는 거고요.
여러분들이, 업체 선정에 신중하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론과 지식 경험, 스킬 모두 충만한 작업자의 세심한 공정을 거쳐 완성된 결과는 분명 다릅니다.

 

 

 

 

울 팀에서 손수 제작한 순정형 가이드를 적용해 훼손 없는 결과를 드렸습니다.
두께를 얇게 가져야만 하는 환경에서, 자작 나무라는 소재의 선택은 옳습니다.

케이블 설치 디테일... 하나를 보면 열을 알죠?!

 

 

 

 

BMW 530i 도어 트림의 떨림에 의한 잡소리에 대비한 방진 작업과.

 

 

 

 

외부 소음 차단과 함께, 내부 부밍음 억제에 아주 좋은 효과를 자랑하는 흡음까지 빈틈없습니다.
오리지널 3M 신슐레이트의 사용으로 얻는 득이 많습니다.

초음파 융착기를 사용해 꼼꼼하게 빈틈없이 고정한 결과, 반영구적인 수명을 제공합니다.

 

 

 

 

BMW 530i 의, 센터 이미지의 형성을 도와주며,
중고역과 가수 보이스의 밀도를 두텁게 해줄 센터 스피커.

그런 중요성에 입각해,
포칼 최상위 유토피아 시리즈 3W2BE 드라이버가 초이스 되었습니다.

비어있다 채워짐으로 발생하고 느끼는 차이는 아주 큽니다.

 

 

 

 

동시에, 센터 커버도 교체해야 합니다.
겉으로 봐서는 뚫려있고 망처리 된듯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막혀있어, 이와 같이 개방된 정품 커버로 교체해야 합니다.

소리가 커버를 뚫고 나와야죠.
막혀있는 걸로 덮어버리면 말짱 꽝이에요.

 

 

 

 

정품이니... 
부품을 교체하더라도, 완성도는 나무랄 데 없습니다.

F10 역시 기본 오디오 사양은 커버가 막혀있어, 이와 같은 커버의 교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사이.
BMW 530i 의 탈착했던 도어 파트도 재 조립해 완성합니다.

 

 

 

 

새로 적용된 B&W 회오리 커버!

어떻게 보면 유사하다면 유사한, 벤츠의 3D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와는 달리.
움직이는 구동계가 없으므로 인해 불량, 고장의 확률이 아주 낮다는 것은 큰 장점이죠.
작업자나 오너 모두 불량 걱정은 한시름 덜었습니다.

최초 설치 시에만,
카오디오스와 같은 전문 기술팀의 꼼꼼한 공정을 거치면.
사용 중 발생하는 고장 혹은 불량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와의 연동은 물론이고.
컬러까지 모두 완벽히 함께합니다.

음질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실내 비주얼의 퍼포먼스까지 향상했으니...
오너의 만족도는 높을 수밖에 없겠죠.

그리고 실제로도, 출고 전 잠시 청음 한 오너께서도 큰 차이를 감지하고 만족해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