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방음/내수

르노삼성자동차 qm6 방음 시공으로 빈틈없이 조용하게!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우리 기술팀이 그동안 정말 많이 작업한 qm6 차량입니다. 저희가 구성하고 시작한 맞춤형 팩을 포함해 적어도 그동안 시공한 케이스를 모두 더하면 100여 대는 훌쩍 넘지 싶은데... 그만큼이나 크고 많은 소음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의 반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은 전체 풀 자동차방음 시공을 요청하셨는데. 천정을 제외하고 외부 휀다 휠 하우스까지 빈틈없이 시공하는 공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체 풀 자동차방음 공정을 요청하신 만큼, qm6 실내 전체 모두 탈착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1,2열 하부 바닥... 정확히는 2열 발판부터 1열 발판까지는 방진 처리가 아주 미흡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기의 파장(떨림)이 결국 소리. 그리고 소음이라는 것을 놓고 본다면 대책이 시급한 거죠.

qm6 맞춤형 팩을 통해 그동안 많이 보여드렸던 대시보드는 더없이 중요합니다. 우렁찬? 디젤 엔진음의 대부분은 결국 바로 이 대시보드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니 말입니다.

부족함을 말씀드렸던, 하부 바닥의 방진 공정부터 시작하는데. 철판의 진동 계수를 낮춰 진동 떨림 그리고 결국 소음이 저감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운행 중 운전자가 가장 크게 느끼는 노이즈 중 하나인, 하부 로드 노이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파트니, 중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 만큼 아주 꼼꼼하게 철판에 패드를 밀착시켜줍니다. 철판과 패드 사이에 기포층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만큼이나 보다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빡빡 문질러 밀착해야만 합니다.

 

방진패드 도포 과정 이후에는,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추가하는 공정이 진행됩니다. 중, 저주파 소음에 영향을 미치는 방진패드와, 중, 고주파 노이즈에 효율적인 신슐레이트 소재의 조합으로 얻는 시너지는 몹시 뛰어납니다.

사진으로 모두 보여드리지는 않았지만, 쿼터패널 파트의 휠 하우스 부근의 빈 공간을 포함한 여기저기 포진해있는 공간들 모두 인슐레이션 소재로 채워 노이즈가 유입한 뒤, 공명작용을 거쳐 증폭하는 것을 모두 차단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론 실내 정숙성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고요.

카펫 아래에 들어가는 스티로폼 패널에도 소재를 추가해서 더 나은 결과 있도록 했습니다.

a,b 필러를 포함한 실내 필러 트림들 역시, 가만 놔두진 않습니다. 1박 2일이라는 정해진 기한 내에서, 어떻게든 소음을 더 줄여드리려 바삐 움직이고 있는 현실입니다.

엔진음 잡는데 세상 더없이 뛰어난 효과의 대시보드 내부의 신슐레이트 흡음처리. 자동차방음 하면서 결코 생략될 수 없는 부위죠. 

그동안 수없이 많은 작업을 하면서 얻는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점 없이 뛰어난 효율만을 전해드리는 카오디오스 기술팀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동안의 누적 사례들로 증명하고 있죠?!

업체 선정에 앞서, 누적 사례들과 작업 퀄리티를 신중히 비교해 후회 없는 결정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허술한? 측면 앞, 뒤 도어.

해치백, 패스트 백, suv 등의 원박스 구조에서 직접적으로 노이즈의 유입이 가능한 트렁크 리드(도어)의 빈틈없는 흡음처리와.

대시보드와 더불어 엔진음 차단에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할 보닛의 2중 처리로 qm6 실내 부위의 자동차방음 시공을 마칩니다.

이제, 남은 건 외부 휠하우스 휀다.

타이어 마찰음을 포함한, 물 모레 튀는 소리가 많이 들리는 곳이죠. 그런 휠하우스 에서도, 차체의 실내로 소리가 전달될 수 있는 중간 통로를 신슐레이트 흡음재로 채워 유입을 차단한 뒤.

휀다 커버의 진동 계수를 낮추기 위한 방진패드 도포와.

신슐레이트 흡음재 도포로 더 나은 정숙성을 완성하도록 꼼꼼하게 처리합니다.

이로써 1박 2일간의 대 장정을 모두 마치고, 탈착했던 파츠들을 원상태로 복구해서 완성합니다.
그리고 기다려 주신 감사한 고객님께 차량을 무사히 인도하는 것을 끝으로, 저희는 다음 스케줄의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차가 시끄러우면?! 최선의 솔루션은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