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만나볼 차는 sm6 lpe 입니다.
1년 내...
꾸준한 의뢰를 받고 있는 자동차 방음 작업인데요.
이번 sm6 lpe 오너께서도 소음을 줄여서,
실내 정숙성을 향상하길 원하셨습니다.
lpg 차량이라, 타 모델 대비 정숙한 편에 속하지만...
이번 공정을 통해, 운행하면서 감지되는 여러 소음들을 줄임으로써.
결과적으로.
전혀 다른 느낌의 주행감을 완성해드렸습니다.
공정은 '도심 플러스 팩'입니다.
노이즈 유입이 많은 곳을 선택적으로 실시하는 방음 프로그램이죠.
이번,
sm6 lpe 의 경우.
보닛 / 카울 / 대시보드 / 도어 4ea / 2열 하부 / 트렁크 커버 / 프론트 휠 하우스
작업을 진행할 텐데요,.
아래에서 유심히 보시고.
공감하신다면 의뢰하시는 겁니다!
대시보드를 탈거하면,
의외로 많은 빈 공간에 놀라곤 합니다.
이번 sm6 lpe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걱정 없습니다.
그런 만큼 더 많은 양의 흡음재로 채워질 테니 말이죠.
도넛형 탱크가 적용된 lpg 차량입니다.
트렁크 공간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반면, 용량이 작아서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
장점과 단점이 함께 하고 있답니다.
대시보드부터 진행하겠습니다.
내부 빈 공간들을 모두 흡음재로 채워 넣는 공법으로 합니다.
lpg라서 상대적으로 엔진 소음이 적은 게 사실이지만.
이와 같은 방음 시공을 더해,
기존 대비 월등히 조용한 실내 정숙성을 완성하겠습니다.
하지만, 같은 공법으로 시공을 하더라도.
작업자의 경험과 스킬에 의해, 결과물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점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우리 기술팀이랍니다.
근거는 작업량!
그동안 해온, 시공 데이터를 토대로 비교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측면을 통해 들어오는 소음과 풍절음을 줄이는 목적의 도어 문짝 시공은,
무게 증가 스트레스를 최소화 화면서 효과적인 공법으로 진행합니다.
주행 하부 노이즈가 많이 들어오는 2열 하부.
철판의 진동 계수를 낮추기 위해.
방진패드를 도포합니다.
그래서,
중 저주파 노이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추가로 흡음재를 저해.
나머지 영역에 영향이 있도록 합니다.
둘의 케미는 이미 충분히 검증되었죠?!
sm6 lpe 트렁크 하부 커버 역시 목적은 같은데.
더해,
트렁크 아래 공간에 수납해놓은 물건들에 의한 잡소리를 저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겠죠.
타이어 소음의 주요 구간인 프론트 휠 하우스 입니다.
이곳은 먼저,
차체에서 탈거한 커버 안쪽으로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도포하고.
차체의 소음 유입 구간 역시 신슐레이트를 입력함으로써
좋은 효과를 완성합니다.
방오, 방수 코팅 3M 정품 신슐레이트를 적용.
오랜 내구성과 효과를 확보하였습니다.
이로써 모든 공정은 끝입니다.
작업 전 상태로 탈거한 파츠들을 조립하는 공정이 남았을 뿐이죠.
무사히 모든 공정을 완료하고,
오너께 차량을 인도해드리고 나면, 우리가 할 일은 없습니다.
이제,
이번 시공으로 인한,
좋은 결과에 오너께서 만족하시는 일만 남았을 뿐이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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