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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기아차 올뉴스포티지 고음질의 완성 카오디오 튜닝

입고된 기아차, 올뉴스포티지 입니다

오너께선 순정 오디오 사운드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스피커 교체 정도로 변화를 느껴보고자 상담을 요청하셨구요.

하지만 상담중, 오너의 기대치를 파악하고서는.

단순 교체로는 충족을 하기 힘들다고 판단한 뒤.

프론트 스피커 + 파워앰프 구성을 권해드린 후,

최종 승인을 거쳐 카오디오 튜닝 인스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front speaker - Morel virtus 602
  2. power amp - Focal 4.320
  3. install & sound proof

retail price - 237만

소스는 순정 헤드유닛을 사용합니다.

자출력 오디오이다 보니 출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

이런 경우, 오버 스펙의 스피커는 의미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아무리 좋은 스피커라 해도, 앰프 없이는 소용이 없다는 거죠.

구동하고 제어하는 힘이 약해서.

능률을 100% 발휘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파워앰프를 추가한 것이고요.

해상력이 좋은 모렐 mt120 트위터.

이스라엘 핸드메이드로 유명한, 모렐 버투스 시리즈의 트위터입니다.

자극 없이 온화하면서도 섬세한 해상력을 겸비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큐플랙스 소프트 돔 유닛입니다.

4옴 임피던스, 감도 90db

재생 대역 1800hz ~ 22khz

made in israel

1.1 인치 돔 트윗으로는, 엄청난 스펙을 보유하고 있죠?!

올뉴스포티지 순정을 제거하고, 그 위치에 안착한 뒤.

흡음 신슐레이트로 보강해, 소리가 반사되어 발생하는 난반사를 억제하도록 조치했습니다.

도어 파트입니다.

자작나무 가이드와 함께 미드 우퍼를 체결하고.

도어 방진 작업과, 케이블 와이어링이 진행되었는데.

가벼우면서도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그램라이트 社 마이크로 매트를 사용한 댐핑이 이뤄졌습니다.

맥주 캔 수준의 두터운 알루미늄 층을 보유하고 있어.

어마어마한 댐핑력을 보유하지만, 작업자의 손이 남아나질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매트가 지닌, 극한의 효과를 본 뒤로는 다른 매트는 만족스럽지가 못합니다.

우리 기술 팀원들에게는 미안하지만 말이죠.

패시브 네트워크.

공심 코일의 방향만 봐도, 제작 수준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자작을 좀 해봤다!

하는 분이라면 제 말씀을 이해하시리라 생각하고요.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그러시면, 저에게 문의하시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뭐, 숍이라도 괜찮습니다.

저희가 다인오디오 총판을 겸하고 있어, 종종 그러니 말이죠.

무게감 타격감 모두 만족스러운 모렐 미드 우퍼.

국내 재고가 많이 남지 않은 상황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런 우수한 유닛의 성능을 극대화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흡음을 놓칠 순 없죠.

3m 정품 신슐레이트를, 초음파 융착 시스템으로 점착해 완성해 드렸습니다.

그렇게 올뉴스포티지 도어 파트는 완성입니다.

외부 흔적 없는 순정 핏의 카오디오 튜닝을 요청하신 결과죠.

파워앰프입니다.

조수석 시트 밑 공간에 고정해드렸고요.

콤팩트한 사이즈의 장점이죠.

하지만 그로 인해 얻는 음질적 이득은 아아아아주 큽니다.

무엇보다 스피커의 선택이 자유로워지며.

강한 출력을 바탕으로, 여유 있는 구동으로 높은 볼륨에서도 왜곡 없이 안정적인 사운드가 완성됩니다.

해서,

카오디오 튜닝 후 잠시 청음 한 기아차, 올뉴스포티지 오너께서는 놀랄 만큼 음질이 좋다며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