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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포르쉐,미니,폭스바겐

2019 미니 컨트리맨 포칼 스피커 인스톨

2019 미니 컨트리맨이 입고되었습니다.

쿠퍼, 쿠퍼d 하이트림 s all4, sd all4, jcw 총 여덟 가지의 모델이 있는데요,

휠이 검은색이라, 쿠퍼S로 볼 수도 있는데 모양이 다르고.

휀다에 S 로고가 없는 걸로 보아선, 쿠퍼 하이 트림 정도로 예상합니다.

작업하는데 집중하느라 다른 부분은 자세히 보질 못했거든요...;;

컨트리맨만 선택할 수 있다는 세 가지 색상인...

아일랜드블루(#C2M), 체스트넛(C1V), 썬더그레이(#B58)

은 아닌 이번 미니 색상은 미드나잇블랙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 세대보다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진 듯.

2019 미니 컨트리맨 오너께선, 스피커 튜닝을 의뢰하셨습니다.

트위터가 없는 모델이라서,

스피커 튜닝 후 효과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본격적인 고음질을 원한다면 "앰프"의 추가를 강추합니다.

제한된 자출력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니까요.

디테일한 튜닝을 접목할 수 있는 '매치 62DSP' 라면 더 좋겠죠~!

혹은, 조금 더 고 사양인

헬릭스 P SIX DSP 라면 베스트!

오디오 마니아층에서도 확실한 팬층을 가진, 오디오텍 피셔 社 의 제품들이니...

무척 안정적인 앰프 출력과, 정밀한 DSP릴 탑재하고 있는 기기들이죠.

단, 확실한 사운드 세팅이 수반되어야만 하겠죠.

존재하지 않던 트위터 먼저 작업하겠습니다.

해상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고음을 재생하는 유닛인 트위터.

중요성이 몹시 큰데요.

지금까지는 트위터가 없다 보니, 커버가 막혀있습니다.

기존 커버를 타공해서 유닛을 매립하거나,

하만카돈 커버를 구해서 교체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는데.

이번은..

하만카돈 커버를 구해서 작업하는 것으로 결정!

커버 가격만큼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오너의 결정에 따릅니다.

완성도는 타공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나름 깔끔하게 한다고는 하지만, 완성품 앞에서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준비한 트위터와, 4인치 미드 베이스까지 설치를 합니다.

순정형 자작나무 가이드를 접목해서,

오리지널 볼트 그대로 체결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순정으로 복구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볼트 세 개만 풀어 교체하고 다시 조이면 완성되는 편의성까지 기대할 수 있겠죠.

스피커 튜닝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음 방진 작업으로 이어집니다.

도어 내부 부밍과, 외부 유입 노이즈를 저감하는데 효과적인 신슐레이트 인데요.

미국 3M 社 정품으로 사용해서 안전하게 좋은 효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난연처리되어, 불이 붙지 않아 차량에 최적화된 소재랍니다.

진동을 분산해서,

떨림 잡소리 유발에 대비한 방진 처리.

도어트림의 떨림에 의한 잡소리는 흔한 스트레스 요인이기도 한데요.

예방해서 음악에 집중하시도록 합니다.

탈거했던 도어트림의 조립으로 완성입니다.

음질에...

많은 변화가 있을 수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하이파이 수준의 고음질을 기대한다면 앰프의 선택은 필수입니다.

2019 미니 컨트리맨 오너께도 설명드렸으니...

언제 갑자기, 앰프 하러 오실지도 모르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