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오디오 스피커 좋은건 다들 아시죠?!
그 중에서도,
작년 출시된 신상 에소탄 시리즈 입니다.
부산 카오디오 에서도 한정된 shop 에서만 취급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브랜드 내에서는 보급기 라인이지만,
2웨이 기준으로 170만 원 이니...
저렴하다 할 수는 없는게 사실이지만.
많은분들이 여전히 찾는데엔 분명 이유가 있겠지요?!!!
상징과도 같은 다이캐스팅 프레임.
음향 공학을 바탕으로 한 설계입니다.
아.. 진동의 영향을 배제할 수 없으니, 물리학도 포함이겠네요.
그런 다인오디오를 선택해주신 아우디a6 오너시랍니다.
부산 카오디오 전문점을 찾아 여기저기 알아보셨지만.
결론은 당연하게도 저희 "Caraudios" 입니다.
가성비 시스템을 요청하셔서.
프론트 스피커로 Dynaudio Esotan 272 를 결정하고.
출력을 위한 파워앰프의 구성으로 조합해드렸답니다.
제한된 견적에 맞춰,
앰프의 그레이드가 쬐끔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빈약한 순정 앰프 또는 말도 안 되는 자출력에,
백만 원 넘는 고가의 스피커 대충 때려 박고선, 제소리의 20~30% 밖에 안 나오는 것보다는
훨씬 더 좋으니 괜찮습니다.
아우디 a6 도어에 안착한 미드 우퍼.
순정 스피커 프레임의 모양과 높이에 맞춰 직접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적용해서.
도어 손상이라고는 1도 없으면서도 아아아아아주 견고하게 체결되었답니다.
부산 카오디오 장착 팀의 기술력의 잣대라면 과한 말씀일 수도 있겠지만.
최소한!
작업자가 작업에 임하는 마인드를 알 수 있는 대목임은 틀림없다 하겠습니다.
패시브 네트워크 내부의 소자를 통해서도
제작자의 마인들을 알 수 있다는 점은 다를 바 없습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이라면 무심코 간과할지도 모를 부분이지만.
저가형의 페라이트, 철심 코일 대신 공심 코일을 사용하고.
트위터단에 직결되는 콘덴서는 필름콘덴서를 사용한 것을 보았을 때 말입니다.
도어 철판의 방진은 물론이고...
흡음을 더해,
내부 부밍과 외부 소음을 억제하고 차단하도록 합니다.
깔끔하게 순정 흡음재 라인을 따라 깐깐하게 완성했답니다.
그렇게 도어 미드우퍼 파트를 완성하고.
트위터 파트로 이어집니다.
보편적인 1인치 사이즈를 넘어선 1.1인치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넓은 직경의 콘을 사용함으로써, 대역폭이 넓은 장점이 있죠.
가청 주파수의 제한된 대역 내에서도 트위터가 소화할 대역을 넓게 가져가,
2웨이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함이고요.
에소탄 mt171!
초 고역단의 해상력에 살짝 놀라는 유닛입니다.
한편으로는 윗급인 에소텍 라인 대비 더 나은 점이 보이기도...;;;
그러면 안 되는데 말이죠.
순정 트위터를 가공해,
에소탄 유닛을 결합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흔적이라고는 없이 완성되었답니다.
이건...
오너께서 요청하신 사항이기도 하구요.
트렁크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설치한 앰프!
고정을 위한 버팀목을 완성하면서,
차체에 피스 하나 박지 않았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트렁크에 있어서 얻는 장점이 있죠.
스피커 대비 급이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
출력을 보강함으로써 얻는 장점이 그런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습니다.
증거는 아래에 있으니 확인하시고요.
아우디 a6 차체 헤드유닛 소스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여 완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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