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만나볼 차는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입니다.
영상물 제작사를 운영하시는 오너님의 성격만큼이나, 차량도 세상 깔끔합니다.
오너께선 카오디오 풀 튜닝을 요청하셨는데.
국내에서 보기 힘든 스피커를 구해오셨으며,
더해, 카오디오스가 판매하는 기기 구성을 더해 풀 시스템을 완성했습니다.
front + center speaker + woofer - Steg
rear speaker - Rainbow
amp & DSP - Match pp62dsp
스테그 우퍼.
발판에 위치한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우퍼입니다.
기본 오디오 사양에는 조수석에만 하나가 있는데.
그것을 탈착하고,
좌우 두발을 인스톨합니다.
단순 장착만으로는 구동이 안되니.
아래에서 인스톨할 매치 앰프로, 파워풀한 저음을 완성합니다.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설치가 무척 간단합니다.
가이드를 적용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하지만,
1열 시트 2개 모두 탈착해야 하므로,
결코 만만한 작업은 아닙니다.
오너께서 준비해주신 스테그(steg) 스피커.
이 역시 benz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라서,
장착에 이점이 많습니다.
센터에 적용할 문도르프 콘덴서와 저항.
센터는 오디오 자체 출력을 활용해야 해서,
주파수 커팅과 음량(db)을 수동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오래전부터 자주 사용하는 문도르프 소자들인데요.
소자 특성에서 비롯하는 장점들이 있습니다만...
소자 만으로 음질이 절로 좋아지고,
없던 해상력이 생겨나지는 않습니다.
그럴 수가 없죠.
lcr 수동 소자는 손실이 적고 오차가 작으면 좋은 겁니다.
착색이 소리 질의 척도가 아니랍니다.
암튼 그렇게 센터 설치를 마치고.
프론트 2웨이 역시 스테그 유닛들로 채웠습니다.
정통 하이파이 스피커 브랜드 중 한 곳에서,
benz 전용 컨버젼킷의 출시 소식이 있던데...
기대가 큽니다.
이와 같은 작업의 의뢰가 상당히 많거든요.
지금도 밖에선 w213 e400 차량의
포칼 스피커 + 모렐 우퍼 + 매치 앰프 구성의 작업이
이뤄지고 있고요.
방음 방진을 더해서,
프론트 인스톨을 마무리합니다.
소재와 컬러를 응용해,
'고급스러운'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내는데 도사들인 멀시디즈.
리어는 레인보우 mp-c4.2 입니다.
자극 없이 리니어 한 특성의 유닛이라서,
리어로는 제격이다 싶어 선택되었습니다.
뒤에서 막 혼자 나대고 그러면 안 되니 말이죠.
뒤 휀다에 스피커가 달려있는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다 보니.
탈, 부착이 간단하지 못합니다.
아니,
일이 많습니다...;;
11개의 스피커 우퍼 유닛의 교체를 모두 마쳤으니,
이제...
앰프 인스톨 할 차례입니다.
자출력인,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헤드유닛.
쿼드락 케이블의 접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차체 배선은 건드리지 않으며
매치 pp62dsp 앰프의 설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는 플러그 & 플레이.
하지만 중요한 건...
사운드 튜닝이죠.
기기의 성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선,
'잘'된 튜닝이 수반하여야 합니다.
그에 의한 결과물의 차이는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선 장비의 사용은 필수.
무지향성 마이크와,
전용 툴의 구성으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해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결과는,
역시...
무척 만족하시는 오너!
그동안 많은 차량들에 같은 구성으로 설치해드렸고
또,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조합이다 보니
그럴 수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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