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벤츠 A클래스, A45 amg 포칼 스피커 앰프 풀튜닝

벤츠 a클래스 엔드 모델... a45amg 가 입고되었습니다.

로드에서 흔히 보이는 차종은 아니지만,

저희는 이래저래 많이 작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익숙하다면 익숙한 그런 차량인데요.

오너께선...

오디오 음질이 불만입니다.

네...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하만카돈 시스템이라면 모를까.

기본 ntg5 오디오는 자출력에 스피커도 형편없거든요.

그래서, 벤츠 a45amg 오너와 이런저런 상담 끝에.

앞뒤 6 스피커 교체 +

파워앰프 + 서브우퍼 추가

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오너께선 트렁크 공간을 100% 모두 써야만 한다!

하시니...

음압에서 약간 손실을 볼 수도 있지만.

상황에 맞춰,

뮤 디멘션 x8 슬림 타입 서브우퍼로 결정하게 되었고요.

앞, 뒤 스피커는 모두 포칼.

포칼 중에서 입문급이지만 가성비가 좋은 a 시리즈!

벤츠 a클래스 여서 그런 선택을 했을 리는 없습니다.

앰프 역시 포칼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 대비 넉넉한 출력이 인상적인 impulse 4.320

요즘 소개하는 빈도가 높아진 유닛이죠?!

숨은 진주를 찾은 느낌입니다. ㅎㅎ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서브우퍼인 x8 이구요.

프론트 도어 파트 먼저 작업합니다.

순정 스피커가 서비스 패널에 리벳으로 박혀있는데다.

심지어 뒤어서 체결해 놓아 의아한 벤츠 a클래스 a45amg.

플랫폼을 공유하는...

b, gla, cla 모두 같습니다.

2중 파이버 글래스 콘의 a시리즈 입니다.

콘에 많은 비중을 두는 브랜드답게,

그레이드 별로 모두 성격이 다른 진동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고음 영역의 트위터는...

벤츠 a클래스 순정을 탈착하고 그 자리에 입력했습니다.

a, b 클래스에는 트윗이 있는데...

윗급인 c에는 없습니다.

분명 뭔가 잘못된가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ㅎㅎ

리어는 165ac 입니다.

진동판, 마그넷을 포함한 많은 부분에서 프론트의 as와 유사하지만.

트윗이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코엑셜 입니다.

트윗 공간이 없는 리어 환경에서 장점이 많은 유닛이구요.

방음을 끝으로 도어 파트를 완성합니다.

패널의 방진 + 흡음의 케미는 참 좋죠.

벤츠 a45amg 트렁크 아래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해.

앰프와 우퍼를 탑재했습니다.

트렁크의 100% 사용을 위해 불가피한 결정이었는데.

많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양감을 프론트 스테이지에서 체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방식을 잘 활용해봐야겠다 싶을 정도였으니 말이죠.

든든한 임펄스 앰프.

앞, 뒤 6스피커를 힘차게 구동합니다.

작업 후 벤츠 a45amg 오너께서도 크게 만족하셨는데...

저는, 당연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