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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벤츠 S클래스 S560 풀 카오디오 시스템 인스톨

오늘 만나볼 차는 벤츠 s560 입니다.

정식 수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2억 4천만 원의 560 마이바흐를 제외한 최고가인 2억짜리 플래그십 세단이죠.

3,982cc 469마력 71.3kg.m 토크! 제로백 4.6초!!

제로백에 큰 의미를 둘 만한 차량은 아니지만 여튼 그렇습니다.

그런 벤츠 s560 오너께서 요청하신 건 사운드 튜닝입니다.

보유하신 여러 대의 차량들에 저희가 인스톨과 튜닝을 해드렸었는데.

이번 차량은,

신차 출고하면서 필요하지만 카오디오스가 안 하는 "틴팅, ppf" 등의 시공을 타숍에서 진행하며.

간단히 스피커 교체를 했지만 소리에 만족하지 못한 결과에 따라.

심도 있는 튜닝을 위해 저희에게 입고해주셨습니다.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지만,

앰프의 채널 대비 출력은 넉넉하지 못하며 밀도와 온도감에서 아쉬움이 있는 소리인데.

이를.

간단하다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인,

앰프 + dsp 를 모두 만족하는 헬릭스 v eight dsp 의 인스톨과 사운드 튜닝으로 완성하려 합니다.

8채널 출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많은 판매가 이뤄졌던 6채널 출력을 보유한,

"p six dsp" 와 채널수와 출력에서 다를 뿐 음질과 색은 유사합니다.

채널당 정격 75w x 8ch 파워앰프 + dsp임에도

무척 콤팩트한 사이즈 인점은 몹시 장점!

브락스를 포함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한, 오디오텍 피셔 社 의 헬릭스.

독일 현지 생산이 아니고선 이런 완성도를 기대하기 힘들죠.

밀도 높은 저음을 즐기는 오너의 기호에 맞춰,

우퍼도 교체합니다.

인스톨할 유닛은.

그동안 수많은 사례들을 통해,

발판에 우퍼를 둔, Benz에 최적화되고 검증된 유닛인 모렐 버투스 입니다.

이스라엘 현지 수제작품으로,

저음의 무게감 텐션 모두 만족하는 유닛입니다.

네오디윰 마그넷으로,

강한 자력 대비 크기는 상대적으로 작은 특성에,

이번 벤츠 s560 우퍼 포지션과 같이 협소한 공간에서조차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현재까지는 대안이 거의 없을 정도로 훌륭한 매칭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머지않아 한국에 론칭하지 싶은,

무시무시한 유닛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해봐야겠지만.

경험상 아직은 그렇습니다.

기존 유닛을 제거하고, 좌우 모두 모렐 버투스 유닛으로 교체합니다.

자작나무 가이드와 함께 체결해서.

강한 저음의 진동에도 견딜 수 있게 견고하게 고정해야 합니다.

이어지는 앰프 설치.

많은 채널수만큼이나 배선의 입출력도 많은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순정 부메스터 앰프의 로직만 정확히 파악한다면 어려울 건 없습니다. :D

독일에서 어렵게 확보한 회로도를 바탕으로 극성이 틀어지지 않게 하는 게 관건!

좌우 극성 대치로 인한 위상 간섭. 그리고 그런 위상 간섭에 의한 캔슬링으로.

앰프 설치를 안 하느니만 못한 소리를 낼 수도 있으니 말이죠.

프로세싱 과정에서 수정할 수도 있지만,

많은 수고로움을 수반하게 되니 물리적인 장착 과정에서부터 바르게 하는 게 맞습니다.

이는 곧 작업자의 역량으로.

소비자는 업체 선정에 신중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앰프에 공급할 전원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미국 스트리트 와이어 社의 1F 캐패시터도 추가했습니다.

이제 남은 건 기기 세팅 및 사운드 튜닝.

많은 채널만큼이나 기기의 초기 셋업도 중요한데요.

그리고

레벨 매칭, 크로스오버, 타임 얼라인먼트, 이큐 보정을 해야 합니다.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서 꼭 필요한 전용 장비의 측정과.

여러 차례 반복되는 사운드 튜닝을 거쳐 최종 완성입니다.

작업 후 청음을 하신 오너께서,

와~! 라며, 감탄을 바로 하셨으니.

결과는 역시 좋습니다.

그리고 그런 결과에 탄력을 받으셨는지...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문의하셨는데요.

이제 곧 상륙할 것으로 기대하는 중인 유닛을

긴급히 요청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