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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w212 벤츠 e클래스 e350 mtx 스피커 튜닝

안녕하세요.

오늘 만나볼 차는 벤츠 e350 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모델인 w212 이에요.

V6 3.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며.

306마력, 37.7kg.m 출력으로 요즘 최신 차량들과 비교해서도 전혀 손색이라고는 없는 성능을 지니고 있기도 하고요.

제로백 무려 6초대! ㄷㄷㄷ

그런데.

그런 벤츠 e클래스 오너께서 원하신 건 오디오 음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자출력 커맨드 + 8스피커 구성인데.

기대 이상으로, 높은 출력을 지닌 커맨드다 보니.

생각보다 포텐셜이 높습니다.

그래서.

단순 스피커 교체 만으로도 꽤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주는데요.

물론.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면, 외장 앰프 + dsp임은 분명하겠지만.

이번 오너께선 우선 스피커 교체를 통해 변화를 느껴보시고자 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군이 있지만.

자출력에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보이며, 가성비 라면 정말 우수한 성능을 지닌.

mtx 블랙썬더 시리즈가 선정되었습니다.

데모 시스템에서 청음 해보시곤 바로 결정하셨는데요.

비교해보시고는 오너님 취향에 딱 맞으셨나 봅니다. ㅎㅎ

부산 벤츠 E클래스 도어에서 탈착한 순정 스피커!

페이퍼 콘에, 폼 에지.

전형적인 원가절감형 유닛이죠.

이거... 그냥 툭! 던져 놓고 이게 차량에서 탈착한 benz 정품 스피커라고 하면.

대부분 안 믿으실 거예요. ㅎㅎ

여러 다양한 취향에도 무난하게, 피크를 철저히 배제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텁텁한 느낌이 강하죠.

멍~ 하다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정품 유닛을 탈착한 뒤 장착한 mtx 미드 우퍼.

탄탄한 저음.

청아한 중고음.

가성비 이만한 유닛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 )

워낙에 큰 인기에...

중국산 가품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지만.

부산 경상권 mtx 공식 총판권을 보유한 저희가 그런 가품을 취급할리는 절대 없으니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탈착한,

순정 스피커의 모양과 높이에 맞춰 자작나무 가이드를 제작해서 적용하여 스피커 인스톨이 이뤄집니다.

심지어.

고정 방식까지 그대로 이어갑니다.

리벳으로 말이죠.,

그래서, 도어 철판을 비스로 구멍 내지 않습니다.

원래 홀 그대로 리벳을 체결하니, 안전하고 깔끔하고 높은 강도의 체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메탈 페이즈 플러그와, 'W' 모양의 에지는.

물리적인 특성에 많은 긍정적 역할을 하는데요.

저음의 텐션이 쉽게 무너지지 않고, 중고역의 피크를 제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에 쉽게 노출되지 않는데요.

볼륨을 높여도 소리가 찌그러지지 않는다? 라는게 바로 디스토션에 강한 특성인 거죠.

이 이상으로 높은 영역의 브랜드와, 유닛들이 즐비한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만.

부산 벤츠 e클래스 e350의 자출력 커맨드의 출력으로 구동하는 전재를 바탕으로 드리는 말씀이에요.

낮은 구동력의 소스에, 고가의 스피커를 적용해봐야.

높은 감도로 낮은 출력에서도 원활히 구동되는 중가형의 스피커를 적용한 것보다 오히려 못한 결과가 나올 확률이 더 높다는 건 틀림없는 팩트에요.

정품 트위터.

해상력은 부족하고 섬세함은 떨어집니다.

8khz 이상 대역에서 롤 오프가 급격하다 보니, 청량감이 좋지 못한 특성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할 mtx 소프트 돔 트위터.

자극 없이 섬세한 소리를 표현을 하는데 유리한 음색을 지니고 있어요!

해상력이 급에 비해 무척 좋아서.

웬만한 앰프와 구성해도 모두 수용합니다.

자출력 에서도 그런 특성이 잘 유지되는데, 그런 특성 때문에 많은 스피커 교체 작업이 이뤄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능이란 것은 없습니다.

브랜드마다 고유의 음색이란 것이 있고, 차량 시스템의 특성이 모두 다르거든요.

심지어 오너의 음악 취향은 더 각양각색 일 것이고요.

그래서 전문팀의 서포트가 중요합니다.

그런 제각각인 니즈와 환경을 모두 계산해서 최적의 기기를 선정하고 추천해드리는 역할을 해야 하거든요.

끝으로 중요한 도어 방음 방진.

외부 소음을 차단해서 리스닝 환경을 개선하고.

도어 내부의 난반사를 줄여 고유의 특성이 잘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죠.

흡음 소재는 최고의 소재인 미국 3M 社의 '신슐레이트'를 사용했습니다.

제조사에서 순정으로 사용하고 있는 안전하고 우수한 성능의 소재인데요.

가타부타 긴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최고에요.

냄새 발생, 오염, 난연 등등...

모든 면에서 모두 완벽한 안정성을 지니고 있죠.

그렇지 않다면, 제조사 순정 소재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 화재에 관련해서 더 민감한데요.

외산이라는 것을 강조하지만 실제로는 출처를 알 수 없으며.

공인 기관의 공식 검증조차 받지 못한 소재들과는 '급' 부터가 다릅니다.

특히.

두통을 유발하는 특유의 냄새를 지닌 우레탄 폼은.

곰팡이 발생 등급 3등급으로, 3~60% 수준으로 발생 우려가 낮지 않은 현실로.

차량에서의 사용은 부위를 가려서 적용해야만 합니다.

습기와 다양한 분진에 노출되기 쉬운 바닥 '플로어'는 사용을 기피해야만 하는 부위 중 하나.

아는 것이 전부일 것이라 착각에 빠지기 쉬운 시절이 있습니다.

경험과 경력이 쌓이고.

시야, 안목이 넓어지는 시기가 오면 절로 매사에 신중한 시점이 있겠지만 말이죠.

그런 전문 공정을 모두 거쳐.

부산 벤츠 e클래스 순정형 스피커 작업을 모두 마쳤습니다.

외부로 보이는 흔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 느껴지는 많은 변화는.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 이상의 체감으로 남았습니다.

그리고. 항상 강조하는 파워 앰프.

업그레이드의 여지로 남겨두고, 다음을 기약하겠습니다.

이상.

부산 벤츠 오디오 스피커 전문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