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벤츠 ml350 자동차 스피커 튜닝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벤츠 GLE 로 페이스리프트 되기 전 모델인... ML클래스 ML350 차량, 스피커 튜닝 소개합니다.
디자인 부분 변경했을 뿐인데. 이름을 완전히 바꿔버렸죠.
6.5인치 미드우퍼와 1인치 트윗이 적용되어 있는 벤츠 구세대 오디오 시스템 차량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저는 현행 4인치 스피커보단, 6.5인치 스피커 차량들이 정감 있고 좋습니다.
아직은 4인치 미드 베이스 카오디오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게 원인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지금 한창 작업 중인, W213 E300 차량에 새로 적용해보는 시스템의 결과물을 봐서.
그런 생각이 전혀 다르게 바뀔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MB ML350 INSTALL PRODUCTS
TWEETER - SD T18
MID WOOFER - SD 130M
도어 방진, 흡음

6.5인치 미드우퍼 환경.

단점이라면, 서비스 패널의 강성이 좋지 못하다는 정도.
하지만, 방진 공정을 통해 그런 단점을 개선할 것이고요.

흔한 벤츠 순정 트윗.
차 값에 비해, 오디오에 관해선 참 인색하다 느낍니다.
그나마, 코맨드 시스템의 포텐셜은 좋아서...
질 좋은 스피커 튜닝으로 증진할 수 있는 음질의 폭은 넓은 편이죠.

소닉디자인 SD T18
18mm 소프트 돔 트윗인데.
자연스러운 음색과, 좋은 해상력을 보유하고 있구요.

벤츠 순정 트위터 공간에 잘 맞아서, 아주 좋아합니다. ^^;
음질 좋은 건 두말할 필요 없구요.
특히, 고역의 자극적인 음색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좋은 공감대를 형성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벤츠 원가절감은 6.5인치 순정 우퍼에서 그 절정을 이루죠.
작은 마그넷과, 정말 허접해 보이는 프레임, 진동판.
무엇 하나 좋아 보이는 구성이 없습니다.

심지어, 현행 w213 E클래스 조수석 전방에 위치한 서브우퍼는.
프레임만 다르지, 위의 것과 대동소이한 수준이니...;;

서비스 패널의 떨림을 잡아줄 방진 공정!
스피커 드라이버가 체결하는 베플 면의 진동억제는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저음부터 중, 고음 대역에 이르기까지 음질에 영향을 미치니.
오디오 시스템 인스톨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 공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Sonic design 130M

순정형 스피커 마운트를 제작하고 적용해서.
오리지널 별각볼트로 마운트를 체결하고.
체결된 마운트 위로 스피커 드라이버가 다시 체결되니.
도어 손상 없이 순정과 같은 방식으로 소닉디자인 드라이버를 견고히 입력할 수 있습니다.

좌, 우 같은 공정으로 인스톨하여 정형화된 결과를 제공해 드렸구요.

측면 소음을 저감하여, 리스닝 환경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큰. 도어 흡음 공정입니다.
3M 정품 신슐레이트 사용해, 우수한 흡음 효과 보장하구요.
도어 내부의 공명음 발생을 막아, 음질을 정갈하고 또렷하게 유도하는 역할까지 수행합니다.
진정한 멀티플레이라 할 수 있겠죠.

도어 트림을 재 조립하여, 완성하고 나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외부 흔적은 남지 않습니다.
어떨땐 그래서 좀 아쉽기도...

그러나, 음질은 정말 많이 좋아집니다!

먹먹하고 텁텁했던 사운드에서...
진득하며 또렷한 가수의 보컬과, 맑고 산뜻한 음질로 전달되는 악기 소리들이.
귀를 즐겁게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