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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매치 up7 dsp 앰프 장착

차량 교체 주기가 빨랐던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오너세요.

이번은 좀 오래 타시려나요? ㅎㅎ

음악을 즐기는 오너께선.

그 운행하던 차량의 스피커 교체를 통해 순정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해 음악을 즐기셨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100% 만족하지는 못 했던 게 사실이에요.

중, 상급의 스피커 유닛들을 교체했었지만 말이죠.

그렇다고 작업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유는 어쩌면 간단합니다.

고가의 스피커일수록 스피커를 구동하는 앰프의 높은 출력을 요하지만.

순정 자출력 오디오 혹은, 정품 앰프의 낮은 출력으로는 충족이 되지 못했던 거죠.

그래서 이번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에는 스피커 교체와 함께 당연하게도, match pnp 앰프를 설치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hunjong77/221515922842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음악 즐길준비 완료!

오늘 만나볼 차는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입니다.​영상물 제작사를 운영하시는 오너님의 성격만큼이나, 차...

blog.naver.com

그리고...

결과는 대 만족!

스피커 튜닝만으로는 느낄 수 없는 다이나믹스와 웅장한 스케일에 의한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데요.

당시 작업했던 앰프인

독일 오디오텍 피셔 社 의 match pp 62dsp 입니다.

4 x 35 watt + 1 x 160watt

출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정밀한 DSP를 내장한 하이브리드 기종이죠.

가격 대비 성능이 무척 좋아...

저희가 많은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설치 후 실제 만족도 역시 아주 높습니다.

그런데.

그런 앰프의 중요성을 알아버린 오너께서 이번에는 조금 더 욕심을 내셨습니다.

최근 출시한.

match up 7dsp 로 업그레이드를 결정하셨거든요.

5 x 65watt + 2 x 160watt

기존 기기에 비해 2배 가까운 높은 출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채널도 2개가 더 많아서...

프론트 2ch / 리어 2ch / 센터 1ch / 우퍼 2ch

모두 개별 제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벤츠, bmw 차량들에 가장 적합한 채널 구성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무척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dsp의 탑재는 여전합니다.

그렇다 보니,

사운드튠만 제대로 받쳐 준다면 전보다 더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환경을 완성할 수 있게 된 거죠.

그리고 그것은 곧 더 좋은 사운드라는 결과물에 귀결됩니다.

기기를 교체합니다.

oe 헤드유닛 뒤편에 설치되었던 기존 쿼드락 케이블은 유지합니다.

채널수가 다르다 보니 인 & 아웃풋 결선을 새로 해야 하지만 말이죠.

하지만 쿼드락 케이블을 변경하지 않고 하다 보니, 순정 하네스 배선은 1도 건들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앰프 설치한다 해서.

예전처럼 차를 다 분해해서 케이블 설치하고 그런 과정이 필요 없다는 것이죠.

헤드유닛을 잠시 탈 거한 뒤, pnp(플러그 앤 플레이) 포맷의 간단한 인스톨이 있을 뿐이에요.

그렇게.

한 시간 정도의 인스톨 타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앰프의 위치는 여전합니다.

발열이나 접근성을 감안했을 때 최적의 위치라 생각하는데요.

세팅 & 튜닝을 위해서는 usb 케이블의 연결이 필요하니 말이에요.

그리고 그것은.

노트북에 설치된 전용 툴에 의한 접근을 위해서입니다.

프로그램 하나로.

match, helix, brax 기기들 모두를 제어합니다.

dsp의 성능은 나무랄 데 없이 훌륭합니다.

비단, 이번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에 설치하는 match up 7dsp 뿐만 아니라.

여러 다양한 프로세서 들의 실사용을 통해 충분히 검증된 결과입니다.

앞으로...

유사한 기기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쟁을 통해 더 좋은 성능과 음질의 제품들이 출시될수록 결국 시장을 확장하는데 긍정적 요인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튜너의 역량이 더 중요합니다.

기기의 완성도가 높아짐에 따라, 설치는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하겠지만.

제품의 구매와 설치의 주 목적인 '훌륭한 음질'을 완성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닐 테니 말입니다.

마케팅 수단이 늘어나면서.

뛰어난 기술을 지닌 듯 비춰지는 곳들이 많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못하기도 합니다.

분별력을 지닌 소비자들은 진짜를 찾아가실 테지만.

그렇지 못해 중복에 중복 투자의 병폐로, 결국 '카오디오'라는 좋은 취미를 놓아버리는 안타까운 일이 더는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런 일환으로.

앰프의 중요성을 요즘 강조하고 있는데요.

몇백만 원 이상하는 고가의 스피커를 설치했지만.

그런 고가의 스피커를 구동하는 실 출력이 충분하지 못했다면, 결과는 사실 뻔합니다.

그런 일이 반복되고, 투자 대비 만족을 못 해 카오디오 튜닝 자체를 기피해버리는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죠.

스피커 교체만으로도 납득할만한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이 있습니다.

반면, 그렇지 못한 환경이 더 많은 것은 틀림없는 주지의 사실입니다.

자출이건 무출이건...

기존에 앰프가 있는데 왜 앰프를 설치하는가? 생각하는 것은 소비자로서는 어쩌면 당연한 의문이지만.

전문 미케닉 이라면 그에 대한 충분한 이유와 필요성에 관해 설명을 드릴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은 결과를 드리기 위해.

수차례의 측정과 튜닝을 반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문 측정 장비의 필요성은 두말할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단지, 장비를 보유한 것에 그쳐서는 안되고 결과물의 수준을 높일 수 있어야 하는데요.

기기의 성능이 좋으니.

보편적인 세팅에, 피크와 딮만 잘 해결해도 훌륭한 결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오너의 만족도는...

역시. 높습니다.

아주 만족하십니다.

예상했던 결과지만 말이죠.

값비싼 스피커를 교체했지만 기대만큼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와 대안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