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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벤츠 E클래스 앰비언트 송풍구, 부메스터 전동트위터 튜닝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저희가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

https://blog.naver.com/hunjong77/221637464645

 

부산 벤츠 S E C GLC 클래스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앰비언트 송풍구 Event

부산 벤츠 S E C GLC 클래스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앰비언트 송풍구 Event안녕하세요!부산 벤츠 전...

blog.naver.com

참여를 위해 입고된 벤츠 e300 익스클루시브 차량입니다.

벌써 여러 대의 차량들에 시공을 했지만...

발행 주기와 맞지 않아, 결국 이번이 첫 소개입니다.

사실... 내용을 풀어내기 힘들듯해, 살짝 기피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공 후 만족도가 무척 높은 아이템이라서.

저 개인적으로도 몹시 추천하는 구성인데요.

그렇게 좋은 구성을 합리적 가격에 시공해드리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멀리 양산에서 오셨습니다.

※ 오후부터는 국내 최초인듯한 신형 A220 차량 카오디오 시스템 작업을 해야 해서 내용을 다소 간결하게 하겠습니다.

불가피하게도, 목표한 키워드의 상위권 진입은 어렵겠지만.

좋은 내용이니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주시고 의뢰해주시지 않을까??? 하는

욕심 아닌 욕심은 있습니다. ㅎㅎ

작업 전 순정 상태의 벤츠 e300 익스클루시브 내부입니다.

워낙에 호평을 받고 있는 실내 인테리어인데...

실제 큰 단점으로 꼽을 만한 요인이 별로 없습니다.

누가 봐도 멋집니다.

하지만.

제 눈에는 벌써, 튜닝을 통해 변화해서 더 멋지게 달라질 모습이 보입니다.

얼른 작업해드려야겠습니다.

실제로 작업에 소요되는 총 시간은 채 두 시간이 안 되기도 하구요. ㅎㅎ

전후 비교 사진 촬영과, 전용 젠트리 진단기를 사용한 차량 검수를 모두 포함해서 말이죠.

다른 차종에 비해서, w213 e 클래스는 더 빠른 편이기도 합니다.

워낙 익숙한 차량이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파츠의 체결 완성도가 상대적으로 조금 더 높은 느낌이랄까요?

암튼, 수월하게 조립이 완성되고 있고. 딱딱 잘 맞아떨어집니다.

앰비언트 송풍구 파트를 먼저 합니다.

전면, 6개의 송풍구를 교체하는데요.

디테일이 상당해서 오리지널과 비교해 차이를 느끼기 힘듭니다.

마침 입고된 신형 cls의 정품 파츠들과, 1:1 비교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는 거에요!

기존 송풍구.

교체할 앰비언트 송풍구!

다소 밋밋한 느낌이 확 달라지는데요?!!

체결 완성도는 흠잡을 데 없습니다.

송풍량 조절을 위해 레버를 돌렸을 때.

기분 좋게 딸깍 딸깍하는 조작감 역시 나무랄 데 없습니다.

중국산이라고 모두 나쁜 게 아니라.

싼 것만 가져와서 품질이 나쁘다는 말이 틀린 말은 아닌듯합니다.

정말 똑같아 보이는 제품인데 만들어 내는 공장이 수십 군데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가격이 다들 다른데.

결국 그런 가격차의 요인은 품질이겠죠.

탈착했던 파츠들을 조립해 완성!

100% pnp 인스톨을 통해 완성되어.

차체 하네스 배선을 1도 건드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숱한 벤츠 e300 익스클루시브 작업 경험을 토대로.

탈부착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은 카오디오스 기술팀이 드리는 서비스!

2018년식 이후의 멀티컬러 앰비언트와 완벽히 호환되어.

실내 색상에 맞춰 변환합니다.

좌, 우 2개의 큰 사이즈 송풍구 역시 완성도나, 앰비언트 호환 모두 다를 바 없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의 색감 전달을 위해.

밝기를 살짝 낮게 잡았는데요.

실제 실내에 탑승해, 육안으로 보는 밝기와 가장 비슷한 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정말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아이템이에요!!

앰비언트 송풍구 인스톨을 마치고.

부메스터 전동트위터 공정으로 이어집니다.

시꺼먼, 벤츠 e300 익스클루시브 정품 트위터인데요.

글쎄요 이것만 보던 분이라면 어쩌면 당연하게 여겨지겠지만.

저는 왠지 어색하고 뭔가 빠진 느낌입니다. ㅎㅎ

이유는...

이거에요. ㅎㅎ

송풍구는 한 가지 제품으로 통일하고 있는데...

전동 트위터는 두 가지를 준비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산과, 중국산이죠.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어떤 게 절대적으로 좋다!라고는 말씀드리기 곤란합니다.

저는.

서로의 장, 단점을 명확히 비교해드릴 테니 결정은 직접 하시는 겁니다.

중국산이라고 하더라도.

시중에 도는 전동 트위터의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천차만별인 가격만큼 품질 역시 천차만별인데요.

이 제품만큼은 가격으로 결정할 사항은 아닌듯하죠.

품질, 내구성, 오류...

결정하는데 필요한 요인이 다양합니다.

한국산의 장점 중 하나인... 트위터 유닛!

나쁘지 않은, '블람' 유닛이 포함되어 있어서.

순정보다 나은 음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유닛 하나만으로 드라마틱 한 변화를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말이죠.

귀가 예민한 분들은 차이를 감지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큰 변화를 기대하신다면.

스피커 튜닝을 병행하는 것을 권합니다.

전동 트위터 역시 인스톨 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도어를 뜯어 딱딱 체결하는 공정으로 완성되거든요.

중국산은 100% 플러그앤 플레이!

한국산은 90% 수준입니다.

앰비언트 라이트 컬러 인식을 위해 양쪽으로 3가닥씩 케이블을 까서 결합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벤츠 e300 익스클루시브 도어를 조립해 완성!

그리고...

문을 닫아 송풍구와 함께 해 봅니다.

기본 부메스터 오디오를 탑재한 차량이라서, 4인치 도어 커버는 순정입니다.

전동트위터 역시.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와 연동해 작동하는 것은 다를 바 없습니다.

그리고 잘 작동합니다.

안정적인 구동, a/s에 관한 안도는 국산의 장점일 것입니다.

바로 그런 점 때문에 이번 차량 오너께서도 한국산을 결정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깐깐한 검증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제품.

철저한 인스톨을 통해 만족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