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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블랙박스/내수

싼타페dm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설치

부산 블랙박스 전문팀을 찾아주신 싼타페 차량과 오너신데요.

양산에서 먼 길 오셨어요~ ^^

주말에 또 뵐 일이 있는데요.

핫한 신상과 함께, 소개하지 싶습니다. ㅎㅎ

암튼.

기존 블박이 있는데...

설치도 별로 마음에 안 들고, 기기도 상태가 아닌 거 같아 교체를 결정하셨다는데요!

더불어.

안정적인 차량 전장 컨디션을 위해서는 필수인 보조배터리까지 설치하길 요청하셨답니다.

네.

좋은 선택하셨습니다.

서서히 누적되어 밧데리 성능과 수명을 저하하는 것은 물론이고.

ISG의 작동에도 큰 지장을 주는 만큼. 이래저래 반드시 필요한 보조배터리죠.

그런 필요성을 잘 아셔서.

두말 않고 추가 요청하셨답니다. ㅎㅎ

선택된 기기들은,

파인뷰 LX2000 블박과 포스제로 보조배터리 인데요.

파인뷰 제품이야 뭐. 워낙에 유명하니 긴 설명 필요 없을듯하고.

포스제로는 'NCM'셀을 탑재하여 무척 높은 안정성을 무기로.

요즘 많은 장착이 이뤄지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심지어.

현대해상 '5억' 생산물 책임보험 문구까지 있는데요 사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정말 든든합니다. ㅎㅎ

이거 정말 중요합니다!

잘 보셔야 해요!!

그냥 드리는 말씀이 아니에요.

깔끔한 알루미늄 바디.

튼튼한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하고 있어.

부산 블랙박스 전문팀에서도 안심입니다.

제품 특성상 아무래도 안전에 관련한 사항들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어쩌면 정말 조심스러운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알면 알수록 더 조심스러운 그런 거죠.

모를 때야 그냥 대수롭지 않게 여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현실에 어젠가부터... 기기 선정에 몹시 신중하고 예민해지더라고요.

인디케이터를 탑재한 포스제로.

용도는 충전 상태 확인입니다.

LOW부터 100까지인데요. 100% 라면, 6A를 모두 충전했다는 뜻이겠죠?!

용량을 확장할 수도 있는데요.

같은 제품 추가를 통해, 12A 용량으로 늘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제조 완성도가 괜찮아 보입니다.

설계, 제조와 관련해 전문가는 아니지만. 많은 장착 경험에서 우러나온 일종의 '감'? 이란 게 있거든요.

그리고 그 감은 거의 정확한 편이고요. ^^

흡음 처리한 배선.

잡소리도 그렇고... 케이블 보호 역할을 겸합니다.

PVC 슬리브 처리를 해드리곤 하지만 이번은 그럴 수가 없습니다.

노이즈 예방을 위한 페라이트 코어 필터 크기가 커서 슬리브 유입이 안되거든요.. ㅜㅜ

하지만. 그런 큰 페라이트 코어 필터의 존재가 저는 더 반갑습니다.

전류에 의한 노이즈에 민감한 차량들이 많은데.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이미 제조사에서 마련해두고 있는 것이니 말이에요.

운전석 시트 밑에 설치한 포스제로 입니다.

높이가 낮아서 간섭이라고는 없습니다.

단단하게 고정했으니...

운행 중에 흔들려서 문제 되지는 않을 겁니다.

싼타페 차체 전원을 인가하면 함께 반응합니다.

인디케이터가 작동을 하며, 충전 양을 알려주는데요.

그리고 B+ ACC GND 입력을 체크해서 정상 여부를 확인하기까지 합니다.

이제...

운행 중에는 전원을 공급해서 충전을 하고.

전원을 끄면, 충전해둔 전기로 파인뷰를 안정적으로 상시 녹화합니다.

그래서.

차체 밧데리 전기를 1도 소모하지 않으니...

방전이나 성능 저하 등의 문제를 초래하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40분 정도의 운행 타임으로 6A 용량을 충전하고 24시간 정도를 녹화하니....

매일 운행하는 패턴이라면, 블박은 24시간 내내 작동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차체 밧데리 컨디션이 정상으로 돌아오니.

엔진 회전에 부하를 주는, 알터네이터의 작동이 줄어들어 연비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 단자에 붙어있는 센서의 역할인 밧데리 전압, 전류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ECM에서는 그런 정보를 토대로 알터네이터의 발전을 제어합니다.)

이건, 그냥 하는 말씀이 아니에요. 차에 관해 잘 아시는 분은 아실 거예요.

이제.

파인뷰 lx2000 설치를 이어갑니다.

부산 블랙박스 가 안정적으로 원할하게 작동할 환경을 갖췄으니.

깔끔하게 설치만 잘 하면 완성되겠죠.

그리고.

워낙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잘 골랐으니, 든든하다고 할까요?

암튼 그런 기분이고 생각입니다. ㅎㅎ

후방캠 먼저 할 겁니다.

싼타페 테일게이트 내부로 이어지는 고무 튜브를 통해 후방 캠 케이블 배선을 유입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당연한 거고요.

다만, 그걸 귀찮아하고 대충 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인데요.

적어도.

저희 부산 블랙박스 전문팀에서만큼은 그러지 않습니다.

정석대로! 하는 게 저희는 기본이고 기초입니다.

그렇게 완성된 후방 캠.

위치 선정은 사실 좀 뻔하죠.

전동 커튼이 있다거나 그러면 좀 신경이 쓰이겠지만.

싼타페 테일게이트는 문제없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조금 감사합니다. ㅎㅎ

전방 본체는 실내 룸미러 뒤로, 전방 센서 커버 옆에다 마운트 합니다.

운전자 시야 방해 없으면서,

좌우 화각을 확보하기에는 가장 적당한 위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요즘 거의 대부분 이 위치로 장착해드리고 있습니다.

싼타페 a 필러 커버를 탈거해서 진행되는 케이블 인스톨.

차체 하네스 배선에 단단히 결속해서.

자칫 케이블이 손상되거나 혼자 놀아 잡소리를 유발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작동은 당연하게도 안정적으로 잘됩니다!

전, 후방 화질 각 모두 ok!

앞뒤 모두 풀 hd 화질을 자랑한 제품인 만큼 선명합니다.

밝기 선명도 모두 나무랄 데 없어 보이죠?!

게다가,

넓은 광 시야각이 장점이자 특징인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어서.

좌우 어디서 보더라도 왜곡 없이 선명한 화질을 유지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전압 차단 기능을 포함...

여러 기능들을 싼타페 오너의 운행 패턴에 맞춰 설정해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디테일한 기기에 관련한 설명드리고 난 뒤에야 비로소.

차량을 출고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부산 블랙박스 전문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