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스입니다.
오늘은 bmw 528i 차량에 실시한 카오디오 튜닝을 소개합니다.
트위터조차 없는 기본 오디오 시스템의 음질 개선을 위한 작업입니다.
흔한 스피커 교환 작업이 아니라.
dsp + 앰프 결합의 하이브리드 기기 추가 장착으로 드라마틱한 음질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런 변화에 공감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6채널 파워 앰프 이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디지털 프로세서가 내장된
하이브리드 기기인 매치 pp62dsp입니다.
저희 블로그를 통해 많이 소개된 바로 그 제품입니다.
그만큼 안정성과 성능. 즉, 음질이 검증되었다는 의미로 이해하실 수 있겠죠.
장점 중 하나인 순정 쿼드락 케이블을 지원하여,
차체 하네스 배선 절단 없이 플러그 앤 플레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공정을 최소화하는 장점도 있지만,
차체손상을 우려하는 분들에게 좋은 솔루션입니다.
그럼에도, 기기의 크기는 콤팩트합니다.
설치위치의 제약이 적습니다.
거의 없다고 말해도 좋을 만큼..
이번 BMW 528i 카오디오 튜닝에서는,
조수석 글로브 박스 하부에 기기를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출력 오디오 후면의 쿼드락 케이블 잭바이잭 설치를 실시하지만.
거리가 멀지 않은 편이 아무래도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트위터가 없고 닫혀있는 bmw 528i입니다.
바닥 우퍼 두 개
앞면도어 스피커 2개.
뒷 선반 위쪽 스피커 2개.
총 6개의 스피커가 전부인 순정 환경이죠.
앰프 설치를 마치고, 스피커 설치를 시작합니다.
그 전에 먼저
스피커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음방진작업이 선행됩니다.
4인치 미드베이스가 안착되는 도어트림에
진동 억제를 목적으로 하는 방진 작업을 실시하는 것이 정석일 것입니다.
그리고 흡음에 의해 외부에서의 소음 유입을 줄이고 내부 부밍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유닛은 avi 제품이 선택되었는데.
오너의 음악 취향을 배경으로 정한 유닛이죠.
브랜드에 따라 모두 다른 특성이 있고 다른 성격이 있기때문에
청취자가 어떤 음색을 좋아하는지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선택에 조언하고 결정에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제 역할입니다.
그래서 남들이 어떤 스피커를 했더니 좋다고 한다! 그러니 나도 그걸로 할것이다!
라는 실수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결정전에 충분한 상담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번 avi 유닛의 장점으로는 순정형 설치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볼트를 3개만 풀고 다시 조이면 완성입니다.
정확히는 '너트'죠. ᄒ
막혀있던 커버를 대신하여 순정 정품 커버를 적용해줬는데.
그 결과, 트위터의 인스톨도 굉장히 심플합니다.
스피커 홈에 찰칵! 하고 체결됩니다.
그렇게 해서 도어 스피커 부품까지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순정 커버를 적용하여 육안상의 큰 변화를 감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작업내역을 몰른다면, 순정 으로 보일게 뻔하죠.
순정형 bmw 528i 카오디오 튜닝의 결과 입니다.
물리적인 장착은 완료되었지만.
이제... 가장 중요한 dsp 튜닝이 남아있어요.
중요성을 항상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bmw 528i 카오디오 튜닝을 하면서 dsp 튜닝 수준에 따라
최종 결과물(음질) 수준차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문 측정 기재의 접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요즘 주변에서도 장비를 도입하는 것 같은데.
긍정적인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용 여부에 따른 품질 차이가 확연히 드러난다는 것을 이제라도 알았으니 좋군요.
이상
bmw 528i 카오디오 튜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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