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방음 을...
카오디오스가 꽤 많이 했습니다.
대충 기억나는 것만 해도
V40 XC60 S60 CC 등등등...
그리고 오늘 볼보 XC70 까지!
작업을 많이 하면서 느낀 volvo만의 체결 특성이 있는데
이건, 다른 브랜드에선 느낄 수 없는 독창적인 것입니다.
해서...
VOLVO라는 브랜드의 차는 적어도,
카오디오스 정도되는 경험이 많은 숍의 전문 미케닉에 의한 탈, 부착이 매우 중요하다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그럼.
볼보 XC70 방음 시작합니다.
아...
이번 볼보 X70 은 풀 방.음 입니다.
실내 전체를 진행하며,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는 작업입니다.
대신,
1박2일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며
그동안 울 팀 미케닉의 체계적인 전문 공정이 실시됩니다.
그래서 실내 대부분을 탈착하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이는 원초적 소음 유입 구간에 효과적인 직접 처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하부 방진 공정부터 이어갑니다.
하부 철판에,
진동과 노이즈에 내성을 생기게 해줄
RS 블랙매트 꼼꼼하게 부착하는 과정으로.
무엇보다
소재와 대상의 밀착력이 관건인데,
그래서, 울 팀 미케닉의 손가락이 성할 날이 잘 없다죠....;;
위로 보시는 부위인, 뒤 휀더가 바로 대표적인 타이어 노면소음 유입 부위입니다.
꼼꼼하게 차량방음 해서,
주행 중 여러 노이즈들을 저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부 방진 다음으로 진행되는... 하부 흡음입니다.
3M 흡음재를 하부에 깔아
노이즈를 흡수하고 소멸하도록 하는 것이죠.
두툼한 3M 정품 신슐레이트는
소리를 흡수하는 흡음력이 매우 우수하며,
차량용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아주 좋은 소재입니다.
볼보 XC70 에,
정말 빈틈없이 3M 신슐레이트를 입력하였습니다.
강조했던 리어 휀더는 그 중요성이 더할 테고,
그 외에도 좋은 효과를 위한 조치는 모두 다했습니다.
이런 실내 트림들도 가차 없이!
차량방음 한번 할때,
가능한 모든 조치를 다해서
시공을 의뢰한 차주님께 후회를 남겨드리지 않는 것!
이야말로 전문숍의 소명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 뒤 도어도...
3M 신슐레이트 두툼에서 넣어
측면으로 유입하는 외부 소음은 물론이고 풍절음과
내부 소소한 잡소리들까지 소멸시켜줍니다.
왜건 타입의 볼보 XC70 트렁크 도어의 역할은 꽤 크죠.
여러 다양한 소음이 유발될 수 있는 요소가 많다는 뜻인데...
그렇다면
카오디오스가 놓칠 리 없죠.
신슐레이트로 두툼하게 처리합니다.
이제...
엔진 소음을 저감하는 핵심 파트인 대시보드입니다.
내부의 크고 많은 공간들에
3M 정품 신슐레이트를 충진해서
디젤 엔진음이 실내로 유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공법인데.
탈, 부착할 부위가 많아
작업이 까다롭고 힘들다는 것 외엔
엔진음을 저감하는데 이만한 공법이 없습니다!
각 브랜드에서도, 고급 차종일수록
대시보드 내부에 흡음처리가 잘 되어 있는 걸 보면
지금 이 공정의 중요성을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카오디오스는 그것을 극대화하여
메이커의 대량 생산 라인에서는 불가능한 극한의 조치를
해드리는 것이죠.
대시보드와 함께,
디젤 엔진음을 가라앉혀줄 보닛(후드)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중요 부위입니다.
VOLVO 차량방음...
카오디오스가 잘 합니다. : )
감사합니다.
'자동차 방음 > 수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리 하이브리드 2019 소음을 저감하는 자동차 방음 (0) | 2019.03.08 |
---|---|
벤츠 ml350 실내 크레파스 냄새 제거 (0) | 2019.02.28 |
벤츠 glc 220d 조용해졌습니다 (3) | 2019.02.12 |
피아트500c 방음 으로 엔진 소음 저감 (0) | 2019.02.07 |
인피니티q50 셀프방음 과 다른 퀄리티와 결과 (0) | 2019.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