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방음/수입

벤츠 ml350 실내 크레파스 냄새 제거

벤츠 ml350 실내 크레파스 냄새 제거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에 만나볼 차량은 벤츠 ml350 입니다. 현행 gle 모델이죠. 그런데 이차 역시 최근에 우리 기술팀에서 많이 작업하고 있는 크레파스 냄새가 골치입니다.

출고 후 빠르면 4~5년, 저희 통계 평균 7~8년 된 차량들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은 조금 빠른 편입니다. 13년식이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 벤츠 ml350 오너께서도 그런 이유로, 수도권에서 예약 후 찾아주셨습니다. 경험 많은 기술력 모두 확실히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아오신 결과입니다. 이번 주 다음 주해서 동일 증상으로 예약된 총 3대의 차량 모두 서울 경기에서 오시는데... 멀지만 확실한 작업을 위해서 내린 결정이다 보니, 충분히 납득할만하다 싶습니다.

요즘은, 다행히도 잘하니 못하니 할 필요가 없는듯합니다. 여러 공개된 자료들을 통해 알아서들 판단하시니 말이죠. 그리고 그런 판단의 정확도는 높아지고 있고요.... 그래도 아직은, 억지로 연출해 보여주는 것 말고는 깊이라고는 없는 그런 마케팅에 속는 분들이 있지만 점점 더 나아지고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 )






주 발생지는 대시보드 내부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이 없죠.






벤츠 ml350 대시보드를 완전히 내려야 합니다. 쉬운 일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것도 많이 하다 보니 요령 아닌 요령이 생깁니다. 그래도 항상 정비 매뉴얼에 입각한 공정을 진행하고 있고요, 그렇다 보니 파츠의 손상 혹은 그 외 다른 이상은 없습니다.

보통 잡소리를 걱정들 하시곤 하는데... 지금껏 그런 일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작업 범위는 대시보드와, 1열 바닥까지로 정했습니다. 같은 모델의 차량이라 해도 그때마다 다른데, 이 차량은 이 부위만으로도 되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진행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비용도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해질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책정한, 대시보드 탈부착 공임을 안다면... 무조건 저렴하다 하실 겁니다. 그런데... 모르긴 해도, 웬만한 직원들보다 저희가 더 많이 해봤을 겁니다. 센터에서는 잘 하지 않는 일이니 말입니다.







1열 바닥은, 하부에서 올라오는 노면음과 진동을 억제하도록 방진패드를 우선 시공합니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는 말이 있죠?!






그리고 그와 동시에, 벤츠 ml350 대시보드 내부에 방음처리합니다. 크레파스 냄새의 원인인 순정 흡음재를 모두 제거했으니, 보강하지 않으면 기존의 정숙성은 온데간데없어지거든요. 그래서 앞으로 다시는 냄새를 발생시키지 않을 안전한 신슐레이트로 방음처리하는 것이죠.






그 사이, 1열 바닥에도 추가합니다. 가능한 최고치의 방음효과를 기대한다면 전체 풀 방음을 의뢰하시는 게 좋겠죠. 그리고 그 역시 아주 잘 하는 우리 기술팀이고요.






바닥과 대시보드 모두 빈틈없이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를 원상태로 복원한 뒤... 추가 방음 처리합니다. 이건 뭐 늘 하는 일이라 신속히 착착착 진행되겠죠. 그동안 최소 몇백 많게는 천 단위의 차량을 해왔으니, 이제는 몸이 먼저 반응할 정도.






그래서, 작업을 하기 전과 비교해 오히려 엔진 소음이 더 줄어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큰 골치였던, 크레파스 냄새가 사라지는 건 당연하겠죠. 여기저기 배여있던 잔여 냄새만 시간 지나 저절로 빠지고 나면 됩니다. 원인을 모두 제거했으니...


완벽합니다!






Mercedes benz 오리지널 진단 시스템으로 확인하는 과정이 남았죠?!

가장 정확히 차량 컨디션을 알려줍니다.

이것 말고도 정말 보여드릴게 많은데... 특정 브랜드에 치중되어있어 큰일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하나의 브랜드만큼은 최고다! 할 수 있으니 감사한 거죠.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