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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수입

포르쉐 911 (997) 소음 아웃!

안녕하세요!

부산 자동차방음 전문팀 "카오디오스" 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포르쉐 911 입니다.

일전에 비위드 rt-1 고음질 블루투스 시공 건으로 소개했었던 차량인데요.

그때 미처 보여드리지 못했던 자동차 방음 시공 소개하려 합니다.

이미 여러 차례 시공을 했고, 무척 좋은 피드백을 받았던 911 인 만큼...

이번 역시 깐깐한 인스톨을 통해 좋은 결과 전해드렸습니다.

의뢰해주신 부위는 하부 바닥과, 측면 도어입니다.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내 파츠들을 모두 탈거하는게 우선순위겠죠.

엔진 배기 부밍음이 후면을 통해 실내로 전달되는 구조인 만큼,

후면부의 중요성이 큰 환경이죠.

타이어 마찰에 의한 로드 노이즈.

하이 그립 타이어에 의해, 칩 노이즈 역시 적지 않습니다.

포르쉐 911 이 아니더라도 원박스 구조에서의 뒤 휀다의 중요성은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파츠들을 모두 탈착한 뒤.

알루미늄 부틸 패드를 철판에 도포합니다.

진동 형태로 전해지는 저주파 소음에 효과적인 공법이죠?!

이처럼...

철판의 굴곡이 여지없이 드러났을 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고순도 100% 알루미늄 소재의 그램라이트 社 마이크로 매트의 사용으로

작업 난이도는 무척 높은 편이지만.

그 이상으로 뛰어난 진동억제 효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먼저 손이 가는 소재랍니다.

배기 부밍음과, 후면 로드 노이즈에 대비해서 빈틈없이 꼼꼼하게 도포해야만 합니다.

오랫동안, 많은 시공을 해왔지만...

요령이 생기질 않는 힘든 인스톨입니다.

그저 묵묵히 열심히 문질러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측면 도어 역시,

방진패드를 선 시공해 진동 떨림을 억제시켜 놓습니다.

그런 방진패드 공정을 마치고 나면.

흡음 목적의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작업할 순서입니다.

알루미늄 패드와는 달리,

중 고주파 노이즈에 효과적인 소재인데요.

고르게 넓게 도포해서,

알루미늄 패드와의 시너지를 도모합니다.

그리고,

이론적으로도 둘의 케미는 무척 좋답니다.

내장재의 조립에 간섭 없는 정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두텁게 신슐레이트를 적용하는 게 결과적으로는 유리합니다.

포르쉐 911 후면부는,

바닥과 휀다 뿐 아니라 곳곳의 여러 공간들을 신슐레이트로 채워

공진, 공명으로부터 대응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배기 부밍음 역시, 그런 공명에 해당한다는 점 참조하시면 좋겠죠?!

그램라이트 마이크로 매트를 선 시공한 포르쉐 911 도어 역시,

신슐레이트를 적용합니다.

도어 체결 방식이 다른 구조다 보니,

이후에도 작업의 추가 조치가 필요합니다.

노하우와 관련한 부분이다 보니,

모두 공개하지 못하는 점은 이해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

빈틈없이 꼼꼼한 작업을 모두 마치고.

입고 당시의 컨디션 그대로 파츠들을 조립하면 완성!

그리고 부산 자동차방음 전문팀의 노력은,

실 도로 주행을 통해, 절로 아시게 될 겁니다.

이상.

부산 자동차 방음 전문팀의 997 시공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