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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부산 제네시스 bh 카오디오 풀 튜닝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 카오디오스 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제네시스bh 입니다.

오너께서는 부산 카오디오 풀 시스템 설치를 요청하셨는데요.

다인오디오 스피커를 콕! 집어 구성하길 원하셨습니다.

안목이 상당하신 거죠.

덴마크 프리미엄 스피커 제조사인, 'Dynaudio' !!

홈 하이파이의 명성은 물론이고. 차량용 스피커로써도 정점에 군림한지 오래되었습니다.

미안한 말이지만.

듣보잡...

아니, 생소한 브랜드들이 좋니 마니 하고는 있지만.

좀 안다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다인오디오 라면 고개를 끄덕이시죠.

 

구성

트위터 - 에소텍 md102

미드우퍼 - 에소텍 mw162

서브우퍼 - 모렐 울티모 SC 12"

앰프 - Digital Design x 2ea

프로세서 - Helix DSP.2

소스 - 순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Helix Hec BT (스마트폰 블루투스)

mw162 미드우퍼 인스톨합니다.

저음의 타격감, 밀도, 텐션 모두 수준급인 드라이버지만.

앰프 구동력의 영향이 적지 않은 유닛입니다.

대구경 보빈을 채택한 유닛들의 특징이기도 한데.

구동력만 확보한다면 그런 장점들에 의한 좋은 소리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중역, 보컬의 표현력 역시 무척 뛰어난데요.

특히 현악기의 울림은 독보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하이엔드 그레이드인 에소타 시리즈에 비해서는 부족하겠지만.

그 외 타 브랜드의 유닛들과 비교 대상은 아닙니다.

특성과 장점들을 잘 드러나게 하며.

리스닝 환경 구축의 일환으로 필요한 도어 방음 방진은.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이, 늘 하듯이!

아시겠지만.

신슐레이트에 의한 긍정적인 실효가 많습니다.

내부 공명에 의한 공진을 해소하는 것 하나만 하더라도 큰 효용을 논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홈 하이파이에서 룸 튜닝에 의한 많은 변화와 효과들 역시 유사한 특성에 근간을 두고 있습니다.

이론적인 지식이라고는 1도 없는 가짜들이 큰 소리를 내고 있는 현실에 화가 나기도 하지만.

그런 거 신경 안 쓰고 우리 할 일만 잘 하려고요.

각도에 따른 특성 변화가 심한 md102입니다.

그것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리스폰스 그래프에 근거한 오피셜 데이터인데요.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 돔 트위터의 특성이기도 하죠.

가능하면 매립보다는 돌출이 유리하고.

돌출을 하더라도 앵글 설정에 따라 전혀 다른 소리를 들려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제네시스bh 오너께 그런 사실을 말씀드리고, 유닛을 돌출하는 것을 허락받았습니다.

그런 만큼.

깔끔하게 구조물을 커스터마이징해 완성했구요. ㅎㅎ

그리고. 그에 의해 다른 이점을 확보하기도 합니다.

그중 하나는.

타임 얼라인먼트의 정확성이 높아지는 것이에요.

난반사의 영향이 적어짐으로써 노래에 따라 포커싱이 흔들리는 것이 덜한 긍정적인 결과가 있답니다.

자동차 실내 특성상. 난반사가 없을 수 없으니.... 덜하다는 표현이 맞겠죠.

모렐 울티모sc 서브우퍼 인클로저 타입은 밀폐형으로 제작했습니다.

제조사 권장 역시 밀폐형인데요.

낮은 Q에 의한 리니어 한 반응을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관건은 빈틈없는 밀폐!

초 정밀한 제작을 통해, 유닛의 결합 후에는 콘 진동판이 잘 눌러지지 않을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양감과, 무게감 모두 만족스러운 유닛인데요.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매칭이 좋아서 부산 카오디오 인스톨 하면서도, 꽤나 빈번하게 조합을 하는 구성이기도 합니다.

서브우퍼 유닛이 전면을 바라보게 하는 인스톨에서는 격벽의 장점이 많습니다.

전, 후면 어디를 바라보는가에 따라 인스톨 방법이 달라지는 게 정상인데.

서로 장,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고 있으니 경험이 많은 저희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과 상담을 해서 결정하시는 게 실패를 줄이는 방법이겠죠.

후면으로는 앰프 2대를 설치할 랙을 제작합니다.

가성비 상당히 좋은 성능을 지닌, 미국 디지털 디자인 社의 앰프 2대가 선택되었습니다.

음향 특성이 좋은 a/b 클래스 4채널 앰프로 다인오디오 2웨이 스피커를 멀티 앰핑으로 구동하며.

전기 효율이 좋은 d클래스 2채널 앰프로 모렐 서브우퍼를 구동합니다.

메인 배터리가 트렁크에 위치한 제네시스 bh 입니다.

그렇다 보니, 오디오 인스톨에 장점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전원선 길이를 짧게 가져갈 수 있어 손실이 적고 효율이 좋을 수 있겠죠.

앰프를 노출한, 심플하지만 깔끔한 마감을 해드렸습니다.

야간에는 led 조명으로 존재가 더 잘 드러나도록 했으며.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지만, 투명 아크릴을 적용해서 기기를 보호하도록 했습니다.

헬릭스 dsp.2 에 호환되는 HEC bt 블루투스 모듈을 적용해, 스마트폰의 음원을 다른 기기를 거치지 않고 직접 프로세서로 전송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제네시스 bh 순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훌륭한 소스 기기로 활용하는데요.

기대 이상의 좋은 음질에 의한 만족스러운 결과가 있습니다.

오너의 아이폰의 블루투스 시그널이 강해서,

저의 갤럭시에 맞춰 레벨을 맞춰 놓았다가 다시 매칭을 하는 소소한 해프닝이 있기도 했습니다.

시그널 강도에서 큰 차이가 있더라고요.

아직은 역시 갤럭시가 미치지 못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지만.

머지않아 그런 음향 부분까지도 추월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 그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중요한... 리얼타임 장비를 활용한 사운드튠 시간입니다.

멀티앰핑 환경이다 보니 싱글앰핑에 비해서 할 것도 많고 신경 써야 할 것도 많지만.

원하는 결과에 도달하는 방법이 많아지는 장점이 있다 보니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에이징 타임이 긴 Dynaudio 유닛인 만큼.

앞으로도 주기적인 케어를 통해, 보다 높은 완성도의 사운드를 만들어 가야만 할 텐데요.

저희 부산 카오디오 가 그 역할을 충실하게 담당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