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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올 뉴 k5 스피커 튜닝 이톤 pow!

순정 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저희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을 찾아주신 올뉴k5 오너셔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부분이죠. ㅎㅎ

우선 간단히 프런트 스피커를 교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헤드유닛 교체가 일 순위였다면.

요즘은 고음질 형성에 첫 수순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대부분 avn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동되어 있다 보니.

과거의 그런 데크교체는 이뤄지지 않고 있죠.

그래서 시작을 이런 프런트 스피커 교체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진정 고음질을 논하기 위해서라면 파워앰프의 보강이 필수인데.

점진적으로 플러그앤 플레이 앰프 시장이 커질 수밖에 없는 현실이죠.

이미 여러 브랜드의 기기들이 출시되어 있지만.

내년, 그리고 내 후년에는 더 많은 제품들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몇몇 수입원들로부터 입고 예정 소식을 접하고 있거든요. ^^

그건 그렇고.

이번 올뉴k5 음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보시죠.

올뉴k5 도어에서 탈거한, 순정 미드우퍼 입니다.

흔하디흔한 순정이죠?

부품상에서 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장 앰프가 있는 모델이다 보니.

스피커 임피던스가 2옴입니다.

특징이라면...

저음이 괜찮은 편이지만, 중 고음의 먹먹함은 많이 아쉽죠.

뭐.

그래서 오너께서 저희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을 찾으셨겠지만 말이에요. ㅎㅎ

그런 순정을 대체할 이톤 pow 172!

몇 안 되는 독일 현지 생산 유닛이에요.

이톤 의 명성은 익히 잘 아시리라 생각하구요.

백만 원 미만급의 유닛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품질이 뛰어나다! 생각하는 스피커 중 하나인데요.

항상 실망을 주지 않는 결과가 그런 생각을 가지게 한 게 아닐까 합니다.

3옴 임피던스입니다.

그래서, 자 무출 어디든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올뉴k5 앰프에 연동하더라도 좋은 반응을 기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많은 경험으로 충분히 검증을 했었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기술적으로도 임피던스 차이는,

스피커 드라이버의 감도(효율)로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거든요.

순정 미드 우퍼를 탈착한 곳 그대로 이톤 유닛을 안착합니다.

순정형 가이드를 적용해서, 차체 볼트 그대로 1:1 교환 방식의 인스톨을 적용해드렸어요.

많이 우려들 하시는 손상 없이,

견고한 체결을 완성하는데 장점이 많은데요.

저음 양감이 풍부한 이톤 유닛의 배플 환경은 무척 중요합니다.

eton 의 '헥사'콘 은 유명하죠!

방음 방진 시공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부산 카오디오, 자동차 방음 두 가지를 메인으로 전문 시공을 제공하는 카오디오스 입니다.

두 가지 업무의 상호 연계성 은 무척 높아서, 따로 놓고 보기 힘들죠.

방진 시공으로 베플의 진동을 분산, 억제함으로써 저음의 양감 텐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흡음으로 도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역위상 파형을 흡수하고 소멸하여 집중도를 높이며.

외부 소음을 차단해 리스닝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죠.

올뉴k5 트위터.

미드레인지에 가까운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재생 대역이 상대적으로 넓은 장점이 있으나, 초 고역의 재생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특성에 의해.

해상력, 청량감에서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음질이 깨끗하지 못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초고 역의 해상력을 겸비한 eton pow 172 트위터!

자작나무 가이드를 적용해 준비합니다.

그리고, 순정 유닛이 있던 곳에 안착합니다.

반사음을 활용해야만 하는 위치 특성상, 스피커 유닛의 선택이 중요한 환경입니다.

그리고 이톤의 선택은 적중했고요!

우퍼, 트위터 모두 순정형 인스톨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변화에 오너께선 만족감을 표해주셨는데요.

추후 앰프의 추가 보강으로,

더 향상된 음질을 완성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 능력을 보유한 좋은 스피커입니다.

매치 pp62dsp를 권하지만.

최근 출시한 m 5dsp mk2 면 가성비 대안이 없을 정도로 훌륭한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