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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제네시스 G80 다인오디오 스피커, 앰프 설치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금일 소개할 차량은 제네시스 g80 인데요.

렉시콘이 적용되지 않은 기본 오디오라서, 음질이 형편없습니다.

그런 불만에 오너께서도 자동차 오디오 튜닝을 생각하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앞, 뒤 6스피커 + 서브우퍼 순정 구성에서.

앞, 뒤 6스피커를 덴마크 프리미엄 스피커 다인오디오 유닛으로 모두 교체하고.

높은 출력의 다인오디오 스피커를 원활히 구동하기 위해, 파워앰프를 추가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중복투자 걱정 없는 다인오디오를 했으니 남은 건 깐깐한 인스톨과 사운드 튠인데요.

카오디오스 기술팀의 완성도 높은 시공이 함께 했으니 오너께서는 만족하시는 일만 남았습니다.

기기 구성

f. speaker - Dynaudio Esotan 272

r. speaker - Dynaudio Esotan 6.5

p. amp - Helix M.four

sum audio link - Ability

우선.

제네시스 g80 스피커를 탈착합니다.

소나타, 그랜저에서 보았던 기본형 스피커 유닛이 달려 있습니다?!

저음은 약하고, 중 고역의 보컬과 악기 표현이 텁텁한 이유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네요.

그래서.

같은 럭셔리 그레이드 차량을 운용하시면서.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기는 분이라면 이번과 같은, 자동차 오디오 튜닝을 반드시 생각해보셔야 할듯하죠?! ㅎㅎ

트위터 역시 베트남산 원가절감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렉시콘의 3웨이 시스템과 비교해.

구성부터 기본적인 품질까지, 많은 부분 차이가 있습니다.

렉시콘 유닛이 좋다! 라기보다는 탈거한 유닛의 품질이 못하다!라고 봐야겠죠.

그리고 이것을...

덴마크 프리미엄 스피커 드라이버!

다인오디오로 교체합니다.

부가티 베이론 오디오로 채택된, Dynaudio인데요.

사실... 부가티 가 선택한 오디오라서 특별하기보다는...

이미 그 자체로 충분한 브랜드파워를 지니고 있는 게 사실이에요.

홈 하이파이의 명성을 배제하더라도.

자동차 오디오 튜닝 카테고리에서 역시, 최 정상에 군림하고 있는 기간만 해도 수십 년이니 말이죠.

홈 하이파이, 카 하이파이 전용으로 최적의 드라이버를 생산하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마니아를 지닌 Dynaudio입니다.

자동차 오디오 튜닝 시장에서 예나 지금이나 인정받고 있죠.

전매특허와도 같은 디자인의 고 강도 다이캐스팅 프레임!

매우 강한 진폭 상황에서도 비틀림 없이 정확한 모션을 감당합니다.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을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특유의 하이 베이스, 텐션의 물리적 근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네오디윰 마그넷, 큰 직경의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

장점이 너무 많아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듭니다....;;;

그런 장점을 잘 살리기 위해.

고 강도 자작나무 가이드를 적용해 체결합니다.

순정 유닛의 모양과 높이 깊이를 모두 맞춰 제작한 순정형 가이드를 적용한 결과.

오리지널 볼트 그대로 손상 없는 인스톨을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패시브 네트워크 크기기가 큰 편이다 보니.

도어 간섭을 피하기 위해서는,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진동을 분산해 저감하기 위한 방진 작업이 병행되었죠?!

2열 후석 역시 다를 바 없습니다.

같은 유닛, 가이드.

에소텍 시리즈 대비, 약간은 밝은 음색을 지닌 에소탄 시리즈.

에소텍, 에소탄의 선택은 상담을 통해 취향 기호에 가장 적합한 유닛을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그런 기술적 서포트가 저희가 할 일이거든요.

프론트와 달리, 제네시스 G80 럭셔리의 2열에는 트위터가 없답니다.

미드 우퍼 단독 입력되어 풀 레인지 형태로 구동하는데요.

재생 대역이 넓은 유닛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는 케이스로 볼 수 있답니다.

신슐레이트 시공으로 도어 미드 우퍼 파트는 완성입니다.

외부 소음을 저감하고, 내부 부밍을 억제하는 등...

장점이 많은데요.

리스닝 환경을 구축하는데 많은 긍정적 요인이 되고 있답니다.

고정을 초음파 융착으로 해서,

떨어지지 않고 견고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접착제, 양면테이프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서, 냄새 발생이 전혀 없는 장점을 드리고 있구요.

다인오디오는 에소탄 부터 하이엔드 에소타에 이르기까지.

트위터 유닛은 모두 실크돔 타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피곤하지 않으면서도 선명한!

고 해상도의 많은 정보량을 제공하는데요.

원음 그대로의 생생한 감동을 느끼기에 최적화된 특성을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특유의 착색은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런 특유의 착색에서 비롯한 고유의 음색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현악기의 표현은 발군이죠.

보다 많은 정보량의 전달을 위해.

트위터 유닛의 커스텀 성형을 통한, 돌출을 권했지만.

특별한? 이유로 절대 노출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오너의 굳은 의지에 의해.

순정 유닛이 있던 곳 그대로 1:1 교체 방식으로 장착이 진행되었습니다.

다행히라 해야 될지...

크기가 잘 맞아, 유격 없이 제 위치인 듯 체결되었습니다. ㅎㅎ

탈착했던 도어 트림을 조립해 완성!

오너의 요청에 부합해....

외부로 보이는 흔적은 1도 없는 결과를 완성할 수 있었고요.

작업에 의한 손상이나 변형 역시 전혀 없는 결과를 드렸습니다.

렉시콘에 비해 외적 크기부터가 많이 작은 제네시스 g80 순정 앰프.

채널과 출력 모두 다릅니다.... 채널 수도 작고 출력도 약합니다.

다인오디오 스피커를 구동하기에는 많이 부족하죠.

그래서...

자동차 오디오 튜닝의 목적인, '고음질' 을 완성하는 데 있어서,

'파워앰프'는 없어서는 안 될 기기 구성 중 하나입니다.

스피커 유닛이 아무리 좋아도, 직접 구동하는 앰프의 역량이 부족하다면.

제 성능을 낼 수 없거든요.

준비한 헬릭스 m four 앰프는.

채널당 정격 100w 출력의 4채널 앰프입니다.

순정의 20와트 수준 대비 다섯 배 정도 높은 출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watt가 높아짐에 따라 소리가 커지는 장점을 얻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보다, 구동력이 높아짐으로써 얻을 수 있는 다이나믹스의 향상이 음질에는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고음이 강하지만 차분하며, 저음은 풍성하지만 풀어지지 않는 소리를 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사운드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기가 바로 파워앰프인 거죠.

앰프의 장착 위치는 제네시스 g80 우측 쿼터패널 내부!

약간의 가공을 통해, 헬릭스 m four 앰프가 들어갈 공간을 확보하여 고정합니다.

서밍 기능이 있는 어빌리티 오디오 링크 역시 부근에 설치했고요.

어빌리티 링크는...

앰프 자체에서 이미, 트위터 와 우퍼 대역을 분산해 출력하는 멀티 시스템이다 보니.

그렇게, 나누어진 시그널을 합해(서밍) 풀 레인지 신호를 형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에요.

DSP (Digital Signal Processor)까지 설치했다면 더 좋은 소리를 기대할 수 있었겠지만.

추가하지 못한 것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쿼터패널 내부에 인스톨을 함으로써.

트렁크를 사용하면서 어떤 기기의 설치 흔적도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휠 하우스 커버를 탈거하지 않는 이상 절대 알 수 없답니다. ㅎㅎ

그러면서도...

자동차 오디오 튜닝의 이상적인 결과인 큰 폭의 음질 향상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