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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기타 수입차

테슬라 모델3 정확한 자동차 스피커 튜닝

안녕하세요

테슬라 모델 3 자동차 스피커 튜닝 기술팀, 카오디오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모델은 sr+인데

트위터 출력이 삭제되어있어 이슈인 차량입니다.



테슬라는 기본적으로 스피커 구동을 위한 앰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도어 우퍼와 대시보드 상단의 미들레인지,

그리고 센터 스피커는 정상적으로 출력을 공급하고 있지만.

도어 상단의 트위터 출력이 삭제된 현실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어려 썰?들이 돌아다니는 현실입니다만.

가장 정확한 방법은 트위터 구동을 위한 앰프를 설치하는 것이 정석 입니다.



그러나 시스템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으면 앰프의 추가 설치가 없이도

자동차 스피커 튜닝 작업과 병행한 설치를 통해 트위터 출력을 생성할 수도 있다는점 알려드립니다.

 



테슬라 모델 3의 도어 파트인 일명 「쪽필러」내부에 트위터가 있습니다.



트위터가 삭제되어 나오는 차들이 꽤 있죠.

대표적으로 bmw의 e60 f10 바디 5시리즈의 많은 모델들이 그렇습니다.

벤츠 w205c 클래스 x253 glc 클래스 차량들이 그렇구요.



하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다른데요.





트위터는 있는데 구동되는 출력이 없어서 고음이 안 나더라고요.



그런 환경이지만 

정확하게 차량 오디오 시스템을 파악하지 못하고

웹상에 떠도는 근거 없는소리를믿고여러가지방법의작업을하고있는현실입니다.



판단의 근거는 달리 없습니다.

트위터에 귀를 대었을 때 인지할 수 있는 크고 또렷한 고음 여부입니다.

잘 나는지 안 나는지 애매하다? 

그러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은 일전 포스팅에 첨부한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아래 미드우퍼와 위 트위터의 음역이 명확하게 갈렸을 때 정확한 공정이 이뤄졌다 할수있습니다.



 

 

 

이번 테슬라 모델3 sr+ 차량에 설치할 자동차 스피커인,

포칼 165f입니다.



견고한 다이캐스팅 프레임과 넉넉한 마그네트 용량.

브랜드 내에서는 중급 포지션에서 가성비가 좋아, 많은 작업이 이루어지는 모델입니다.





트위터는 청량감이 뛰어난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그동안 고음이 또렷한 느낌이죠.



물론.

자동차 스피커 장착만으로는 소리를 낼 수 없는 테슬라 모델3 sr+ 환경입니다.

출력을 생성하는 작업을 통해서 포칼 유닛의 장점인 확산을 수반하는 섬세함, 고음역이 출력되는 것입니다.



본격적인 자동차 스피커 작업을 시작할텐데요.



테슬라 모델3 순정 미드우퍼를 탈착한 곳에

기존 순정 유닛 프레임의 형태와 깊이 그대로 제작한

순정형 자작나무 가이드를 기반으로

포컬 165f 미드 우퍼를 안착함으로써,

차량의 손상 없이 견고한 체결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도어 패널의 떨림, 진동을 완화하고 개선하기 위한 방진 작업.

파티클타입의장착공법으로 중량증가를최소화하면서도 효과적인 진동 제어가능했습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3M 오리지널 방음재를 사용한 도어 방음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외부 소음 유입을 줄임으로써, 보다 쾌적한 리스닝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음 흡수 효과로...

문짝 내부의 잡음, 부밍을 억제하는등, 다양한 장점이 많은 소재입니다.





마지막으로 탈착한 테슬라 모델3 도어 트림을 재장착하여

자동차의 스피커 튜닝 공정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느껴지는 커다란 변화에 작업자와 차량 오너 모두 놀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겉모습의 어떤 흔적도 찾아볼수 없죠.

단지 오디오 소리만 많은 차이가 있을 뿐이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