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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포르쉐,미니,폭스바겐

폭스바겐 대형 Suv 투아렉 카오디오 튜닝

폭스바겐 대형 suv 투아렉 3세대 차량의 오디오 시스템은 앰프가 없는 자출력입니다. 차 값을 생각하면 말도 안 됩니다만 그렇습니다. 스피커라도 차별화를 기대하지만 실상은 티구안의 그것과 같은 유닛이 들어있고요. 그렇다 보니 음질이 기대 이하인데 아우디 Q7,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틀리 벤테이가 와 공유하는 MKB 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델 중에서도, 가성비로는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습니다만. 그런 가성비를 위해 오디오는 포기한 건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그런 이유로, 이번 투아렉 오너께서는 멀리 대구에서 저희를 찾으셨습니다. 카오디오 음질을 향상하는 솔루션을 위해서 말입니다.

이노비전 콕핏을 탑재한 실내는 핸들을 제외한 센터패시아의 물리 버튼은 안 보입니다 기어 박스 주변으로는 스타트 버튼과 비상등, 파킹 브레이크 등.. 최소한으로 남겨 놓았지만 말이죠. 12.3인치 버추얼 클러스터를 포함 큰 LCD 디스플레이들만 즐비하죠.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패널의 사이즈는 무려 15인치입니다. 테슬라의 버티컬 타입보다는 가로형의 이 비율이 개인적으로는 좋아 보입니다. 익숙해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에요.

차주분께서 해놓으신 카오디오 튜닝 전 음향 세팅을 확인합니다. 음 분리는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고 명료한 느낌이라고는 없이 답답한 폭스바겐 대형 suv 투아렉 기본 오디오 시스템. V8 모델에 탑재한 다인오디오 컨시퀀스 사운드 시스템과는 비교하지 못할 수준입니다.

그런 조건들에 맞춰 설계한 카오디오 튜닝 구성입니다. 프런트 스피커는 다인오디오 에소탄 236 (40주년 기념 모델) 을 적용하며, 부족한 출력을 개선하고 디테일한 사운드 튠을 대입하기 위해 Match dsp 앰프를 추가하는 것으로 말이죠!

덴마크 다인오디오 40주년의 기념 모델입니다. 상단의 QR코드로 시리얼을 관리하고 있을 정도로 품질 관리가 철저한 브랜드. 세계 3대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로 유명한 만큼 카피 제품이 많기도 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런 부분이 발전하게 되리라곤 생각지도 못했습니다만...;;;

현악기의 울림, 우수한 해상력이 장점인 특성을 지니고 있죠.

독일 오디오텍피셔 社 의 매치, 헬릭스 dsp 앰프는 독일 현지에서 설계와 제조까지 모두 하는 유일한 제품이죠. 선택한 pp 62dsp 모델의 경우 6채널 앰프 출력으로 활용 스펙트럼이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백만 원 초반대에서 가성비로 이만한 게 있나? 싶은 기기.

도어를 탈거해 만나는 폭스바겐 투아렉 순정 미드 우퍼는, 티구안에서 보았던 것과 같은 유닛입니다. 대표적 싼마이...;;; 텁텁한 소리를 내는 주범으로 판단합니다.

A필러 내부에 위치한 트위터. 이 역시 차별화는 없었습니다.

그런 순정 트윗을 제거해내고, 다인오디오 에소탄 236 스페셜 버전 트윗을 이식하려는데... 크기가 큰 데다 사출물의 돌기 부분들로 인해서 완벽한 밀착을 기대할 수 없는 환경입니다.

그런 환경의 개선을 위해... 자작나무을 사용해, 빈틈없는 밀착을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그 결과 정보량의 손실 없는 딜리버리를 완성할 수 있었죠.

3M 오리지널 신슐레이트를 초음파 융착해 트위터 파트 완성. 후면 난반사음을 흡수해 고음을 정갈하게 하며, 유닛의 이탈을 예방하기도 하는 장점까지 지니게 되었습니다.

미드우퍼 입력을 위해 필요한 스피커 가이드는, 순정과 같은 체결 방식인 리벳을 사용해 도어 철판 손상 없이 견고한 체결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자작나무 소재의 사용으로 내구성과 음질에도 유리하고요.

체결을 마무리한 에소탄 236 40주년 스페셜 모델 미드우퍼. 특징이라면 무엇보다 음역대의 다이나믹스가 강점이며 풀어지지 않고 단단한 저음과 쫀쫀한 중고음역으로 보컬의 표현력과 악기의 울림에서는 발군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하는 사람은 없다는 매력을 지닌 브랜드.

그런 장점들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카오디오 튜닝 과정에서도 도어 방진 공정은 빠질 수 없죠. 독일 그라운드제로 社 의 알루미늄 부틸 매트 적용해서 진동을 제어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탈착했던 파츠들의 재조립으로 외부 육안상 달라진 것이라고는 없이 투아렉 프런트 스피커 파트는 완성입니다. 오너께서 요청하셨던 부분이기도 하고 말이죠.

매치 pp 62dsp 앰프는 조수석 글로브박스 아래에 설치되어 순정 인포 시스템과 트러블 없는 연동을 마쳤습니다. 앰프 발열에 대비해서도 좋은 위치죠. 우수한 성능에도 콤팩트한 사이즈를 지니고 있어서 가능한 일이고요.

카오디오 튜닝 프로세스 중, 하드웨어의 인스톨을 완료했지만, 수준 높은 고 음질을 완성하는데 관건인 프로세싱이 남았습니다. 전용 툴을 사용해 진행되는 것 까지는 어디서나 다를바 없겠지만...

20년 경력의 전문 미케닉 + 정밀한 측정 장비의 조합으로 완성된 놀라운 수준의 변화는 어디서도 흔하지 않은 결과물일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느껴지는 드라마틱 한 수준의 음질 변화에 오너께서는 감사하다는 표현을 해주셨고요. 멀리서 저희를 믿고 찾아주신데 보답 아닌 보답을 할 수 있어서 보람되고, 감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