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방음/내수

올뉴k7 2019년형 부산 자동차 방음 전문숍을 찾은 이유?!

올뉴k7 2019년형 부산 자동차 방음 전문숍을 찾은 이유?!

그랜저ig를 타보니 내차 (올뉴k7 2019년형)가 시끄럽다는 걸 알았다!며 오신 오너세요. 실제로도 그런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여하튼 그렇습니다.

그래서 고객님은 전체 풀 방음을 요청하셨으나, 저희 스케줄도 그렇고 고객님의 시간도 그렇고 1박 2일을 진행할 여력이 되질 못해 가장 효율적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위만 선정해 시공을 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추후 나머지 부분을 추가해 전 풀 을 완성하는 것으로 했는데. 

저는이런 선택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하나하나 작업해가며 변화를 감지해보는 것도 분명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으니 말이죠. 중첩하는 부위가 없으니 중복 지출 우려가 없다는 것도 긍정적 요인 중 하나입니다.

현재 시스템에서, 한 달에 소화할 수 있는 방음 시공 대수가 정해져있는데. 요즘, 벤츠 크레파스 냄새제거 업무로 과부하가 걸려 그런 점이 사실은 없지 않아 있긴 합니다...;;;




이번에 할 부위는, 오너님과 긴 상담 끝에.

보닛 / 카울 / 대시보드 / a 필러 / 앞뒤 도어 / 프런트 휠 하우스 펜더

로 결정되었습니다. 엔진 소음과 앞쪽 타이어 나면 음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죠. 추후, 전체 바닥과 트렁크 뒤쪽 펜더 파트만 추가 작업하면 전체 풀 방음이 될 수 있는 구성이기도 하고요. 




보닛 철판의 방진 처리와 커버 내측의 흡음처리로 완성하는 올뉴k7 2019년형 보닛.




반면 카울은 흡음재 사용을 해서는 안되는 곳으로, 여러 겹의 두터운 방진패드 시공으로 완성합니다. 중국발 미세먼지도 걱정인데, 잘못된 공법으로 냄새까지 더해진다면? 상상만 해도 끔찍합니다.




위에서 실시한 보닛 + 마울로 완성한 엔진룸에 더해, 엔진 소음을 저감하는데 큰 실효를 거둘 수 있는 대시보드. 전, 후 사진으로 간략하게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그동안 많이 보여드렸으니... 저희 기술팀의 꼼꼼하며 테크니컬함에 의한 완성 퀄리티는 아시죠?!




그리고 올뉴k7 2019년형 a 필러. 잡소리와 풍절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니저러니 하는 트집용, 대도 안 한 말들이 이제는 좀 식상하니...

순정 상태에서도 준대형 이상급 차량에는 적용되어 있다!

이 한마디로 줄이겠습니다.




여러 겹의 공기층을 확보하는 만큼이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두툼하게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적용해 측면 소음과 풍절음에 대비합니다.

스피커 음질이 좋아지는 데에도 영향이 있다는 건 아시죠?!




타이어 노면을 유입이 극심한 프런트 펜더. 커버를 탈착해, 방진 처리하여. 진동 계수를 낮춰 중 저주파 소음 진동을 억제하도록 하며.




방오 방수 신슐레이트 적용해서 극대화합니다. 소재에 따라 영향을 미치는 대역(hz)다르다 보니 이와 같은 복합소재의 사용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전처리로, 언더코팅이 되어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올뉴k7 2019년형 휠 하우스. 서스펜션 주위, 철판 부위는 엔진룸으로 이어져 있어 다른 조치는 유의미하지 않으므로 생략하지만, 실내로 소음이 전달되는 통로에는 모두 흡음재를 막아 유입을 차단하였습니다.

보닛 열고 쇼바 마운트 주변을 잘 살펴보신다면 제 말씀에 공감하실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작업 전 상태 그대로 재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이제 올뉴k7 2019년형 오너께선 만족하며 가시는 겁니다, 훨 조용해졌으니 말이죠.

추후 남은 부위 시공하면 더 큰 만족하실 것이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