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오디오 튜닝/쉐보레,쌍용

코란도c 자동차 스피커 튜닝

안녕하세용!
디오스의 오늘 두번째 포스팅은~
코란도c 스피커 튜닝입니당
패밀리카로 많이들 타시는것같아요 넓은 실내공간 덕분일까요?ㅎㅎ
내구성도 좋고 안정성도 괜찮아서 젊은층이나 어린 자녀두신분들이 많이들 선호하시죠!
오디오 튜닝으로 차 안에 있는 시간이 더욱더 즐거워지실것 같아요!

스,피커 튠, 도어 방진 방음 작업입니다!





코란도c의 도어트림입니다
빈약한 신슐레이션이.. 방음효과를 극감시키고 있기에
보강해주기로 하구요!
기존에 있던 순정 신슐은 그대로 유지를 시켜줍니다 굳이 있던걸 뜯어낼 이유는 없으니까요.
순정상태 그대로지만 뭔가 어딘가 달라진점이 있습니다





바로 요 패시브를 장착해주었지요
패시브는 트위터와 우퍼의 음을 분리해는 역할로
더욱 더 청량하고 깔끔한 음색을 구현해준답니다
코란도c 차주님도 고심끝에 선택해주셨어요
뭐 결과는, 언제나처럼 만족스럽습니다.


1열에 들어갈 모렐사의 미드우퍼입니다
자체 제작한 가이드로 순정과 똑같은 방식으로 마운트해주었죠
이게 바로 순정형 튜닝!





2열에는 코엑셜타입의 우퍼로 높은음과 낮은음을 모두 해결해주었습니다
jbl의 gto629시리즈로 후기가 정말 좋은 유닛중 하나랍니다





요 우,퍼를 코란도c에 장착해주면서, 우퍼쪽은 작업이 끝난것같습니다
역시나 자작나무 가이드로 단단하게 연결해주었습니다.





기존의 트위터는 뭔가 마감처리도 약간 덜된느낌이고
높고 깊은 소리를 표현하기엔 좀 아쉬웠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1열에 들어간 우퍼와 같은 라인으로 준비한 트윗!
패시브를 거쳐 나오는 찰랑찰랑한 고음을 기대할수 있겠습니다 ㅎㅎ






코란도c의 트윗커버에 꼭 맞게 들어가네요 
원래 있어야할 곳인것처럼요! ㅎㅎ
오디오 인스톨 작업은 다 소개를 해드린것같습니다

스피커튠 하면 당연히 따라오는 도어 방진 방음작업!
오디오 뒷쪽으로 생기는 난반사음을 잡아줌은 물론이고 훌륭한 울림판 역할까지 해주기때문에
이 또한 쉽게 대충 해서는 안되는 작업이랍이랍니다.






알루미늄 소재의 패드를 꼼꼼히 입력해줍니다
요 사진은 오디오 인스톨 전에 찍어서 우퍼 공간이 비어있네요..ㅎㅎ






2열도 빠짐없이! 재진패드를 아낌없이 붙여주었죠 ㅎㅎ






방진 후 방음은 이제 당연한 순서!






출고후에 달라져서 너무 좋아하는 차주님을 생각하면서..
열심히 붙여주었습니다






재조립 후 보시면, 탈거의 흔적을 전혀 찾을수없답니다
오디오쪽을 보아도 그냥 순정 그대로의 상태인것같네요





작은 단차도 오류도 허용하지않는 울팀의 코란도c 스피커 튜닝 작업이였습니다!

자동차쪽 관련 취미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오디오튠,
대회 수상력력은 물론 20여년간의 경험까지 풍부한 카오디오스라서 더 믿고 맡기실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믿고 맡겨주세요!
잘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