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카오디오 전문팀에서,
이번에 만나볼 차는 그랜저 입니다.
그렌저hg 차량이죠.
다른 차량에 설치되어 있던 풀 시스템을 이 차량으로 이전 설치할 겁니다.
이전 차량 역시 저희가 꼼꼼하게 인스톨했었는데.
이번에도 차주님 마음에 쏙 드시도록 할 겁니다.
그랜저hg 도어는 2중으로 방진 인스톨합니다.
여기에다 신슐레이트 까지 할 테니...
그러면 총 3중이 되겠네요.
소재는 역시 그램라이트 마이크로!
순도 높은 알루미늄 함량으로, 작업은 힘들지만 성능은 최고예요.
그래서 작업자들이 기피하고 외면당하고 있지요.
이해는 합니다. ㅎ
하지만 저희는, 기술 팀원들과 협의를 봤습니다.
힘들더라도 한번 해보자!
그래서,
카오디오 인스톨 과정뿐만 아니라 자동차 방음에 이르기까지,
모두 골고루 적용하고 있습니다.
포칼 ps 시리즈 미드 우퍼.
가성비 유닛이죠.
그랜저hg 기기들중, 업그레이드 1순위!
그래서, 머지않아 또 뵙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ㅎ
그랜저hg 도어 파트의 마무리는 언제나 그러하듯...
신슐레이트 랍니다.
내부 부밍 억제하고, 외부 소음 저감해서 리스닝 환경을 비약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니.
언젠가부터는 그냥 습관적으로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
포칼 트위터는,
쪽 필러 자리에 타공해서 깔끔하게 매립했습니다.
15인치 서브우퍼 인스톨하기가 쉽지 않은 차량이에요.
차량 트렁크 높이 때문인데요.
그런 여건에서도, 42.62리터 정확한 체적의 인클로저를 확보했습니다.
사실 체적 확보는 여럽지 않은데.
높이가 쉽지 않습니다. ㅎ
팁을 드리면....
25도!!
그리고 격벽으로 마무리!
전, 후면 방향의 장단점이 있지만,
정보량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엔 분명 이점이 많은 인스톨 방식이에요.
트렁크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잡코 앰프 2개, 비트 텐 프로서, 그라운드제로 캐패시터까지 모두 장착합니다.
트렁크가 넓어서 그래도 널찍합니다.
신호 라인과, 전원 라인의 철저한 격리로.
노이즈 발생하지 없도록 해야 합니다.
과거 아날로그가 주류를 이루던 시절...
노이즈에 고생해본 분이라면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리적 인스톨을 완료하고.
남은 사운드 튜닝!
한때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비트텐을 인스톨했던 경험이 있어서,
감회가 약간 새롭습니다.ㅎ
그런데, 역시...
여전히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리얼타임 반응을 토대로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죠?!
그랜저hg 측정과 튜닝의 여러 차례 반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능한 최선의 결과를 오너께 전해드리는 거고요.
스피커 업그레이드만 차후 수반한다면,
보다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듯합니다.
뭐, 지금도 상당하지만 말이에요. ㅎ
이상, 부산 카오디오 전문팀의 그렌저 인스톨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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