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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수입

테슬라 모델X 타이어 소음에 특효! 휀다 방음

이번에 소개할 차는 테슬라 모델X 이랍니다.

제목에서 보셨듯...

오너께선, 휀다 방음 시공을 요청하셨어요!

왠지 '풰애ㄴ더~ㄹ' 라고 발음해야 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지만.

저는 휀다 방음이 익숙합니다 ㅋ.

사실,

별로 소개하고 싶지 않은 휀다 방음 작업이라서.

포스팅 여부를 고심했지만,

흔한 차량이 아니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발행을 결심했답니다.

그런데,

일전에 모델s 의 카오디오 풀튜닝 작업도 했었고... 해서!

테슬라라는 브랜드와의 첫 만남 때만큼 센세이셔널~ 하지는 않군?!

이라 생각했지만...

이걸 보고선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완전 멋짐!

하지만.

휀다는 휀다 일뿐!

방음 작업자에게,

펜더는, 타이어 노면음이 유입되는 주요 포인트 일뿐이랍니다.

그렇다면??!!

얼른 신슐레이트로 채워 줍니다.

옆으로 보이는 철판들은 모두 2중 접합 부위다 보니.

실내로 직접적으로 유입되는 구간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걍 놔둡니다~

괜히 무게만 늘릴 필요 있나요?! ㅋ

스마트하게 가야죠!

차는 21세기 최 첨단인데.

작업은 구닥다리고 그러면 안 되겠기에...

그래서.

차라리.

휠 하우스 커버를 더 집중하는 게 낫다는 생각입니다.

경화 펠트 소재의 커버라서,

방진패드를 부착해봐야 얼마 가지 않아 다시 떨어질게 뻔하니.

효과에 대한 의구심 따윈 필요 없어진 지 오래인,

3M 신슐레이트를 입력하는 거죠.

실내에 사용하는 소재와는 약간 다르죠?!

방오, 방수 기능이 첨가된 코팅 소재다 보니 색상부터가 좀 다릅니다.

하지만 뒷면엔,

턱! 하니 로고가 있구요.

그런데 심지어 D3 등급임!

현존 가장 두꺼운 두께라는 의미죠.

두꺼울수록 효과 좋은 거야 당연하고.

문제는 단가와, 작업성인데....

그건.

모두 저와 우리 기술팀에서 감수하고 있으니,

여러분들께서 걱정하실 건 없답니다.

뒤 쪽은 예기가 다릅니다.

실내로 바로 진동과 노이즈가 전해지는 구조이므로,

방진패드를 우선 듬뿍 입력해줬답니다.

그램라이트社 "마이크로 매트" 가 사용되었는데요.

비닐 이라고는 1도 섞이지 않은,

리얼 알루미늄 + 고순도 부틸 패드 조합의

고 경량, 고 성능 방진패드 랍니다.

그래서 왠지...

테슬라 모델X 의 이미지와, 잘 맞는듯한 느낌이랄까요?!

물론 제 생각일 뿐 이긴 합니다.

유입 구간 전반에 걸쳐,

고르게, 균등하게 잘 밀착해주는 게 관건이죠.

그리고 남은 건.

작업자의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아,

빡빡 문데문데 하는 겁니다.

휠 하우스 커버는,

앞, 뒤 다를 바 없이 같은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조립을 마치면,

한층 정숙해진 실내 주행감을 만끽하실 수 있답니다!

에어 서스펜션이 있어,

리프트 하는데 따르는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숙지하지 못하고서는 함부로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이상...

테슬라 모델X 휀다 방음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