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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수입

비엠더블유 3시리즈 bmw 3gt 도심 방음 패키지 공개

어젯밤 늦게까지 운동한 후유증에,

정신 줄 놓고, 폭식을 했더니... 체지방이 더 늘어난듯합니다 ㅜㅜ

일찍 마치고 퇴근해서 운동하고 가볍게 식사하면 되는데

그게 쉽지가 않습니다. ㅎ

이번 주는 작업량이 많아 계속 퇴근이 늦어질듯해서 걱정입니다.

그렇게, 퇴근을 늦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인 '자동차방음' 작업!

이번에도 역시 그런 자동차 방음 시공으로 소개할 차는 bmw 3시리즈 입니다.

직렬 4기통 1,995cc 터보차저, 190마력에 40kg.m에 달하는 토크를 자랑하는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나

그런 장점 대비 단점이라면 단점인, 소음을 함께 가지고 있는 차량이죠.

일전에 스피커와 매치 dsp 앰프 구성으로 소개했었던 차량이기도 한데요.

그때 같이 작업한 방음 작업을 이제서야 소개합니다.

가격 대비 무척 높은 효율로 많은 분들의 꾸준한 컨택을 유지 중인 구성인 "도심형 방음 패키지"

역시 선택하셨습니다.

전체 풀 방음이 효과로는 top인 게 사실이고 당연하지만.

절반 수준의 비용으로, 밸런스를 유지하며 실내 전반의 정숙성을 향상하는 장점이 있는

패키지인 만큼.

작업과정 아래에서 보시고, 궁금한 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공정에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예약은 필수인 거 아시죠?!

bmw 3시리즈 디젤 엔진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보닛.

철판의 방진패드 도포와, 보닛 커버 내부에 실시하는 흡음으로 완성됩니다.

이해하기 쉽게...

진동과 소음을 분산하고 튕겨내는 목적의 방진패드와,

흡수하고 소멸하는 흡음의 시너지는 이미 충분한 검증이 되었죠.

하지만, 이것만으로 적지 않은 디젤 소음의 드라마틱 한 변화를 기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 중요한 대시보드!

계기판 센터패시아 글러브박스 기어 박스 모두 탈착해서,

내부의 비어있는 공간들을 고성능 흡음재로 채워 디젤 소음을 줄이는 공법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생각보다 많은 공간이 있어서, 상당히 많은 양의 흡음재가 사용된답니다.

소모하는 흡음재 양에 비례해서 소음이 줄어드니,

자재 아끼지 않고 가능한 최대치를 소모해야 하는데요.

반면, 부위에 따라 사용을 피해야 할 곳과 반대로 더 많은 양을 집중해서 더 나은 효과를 만들어야 할 곳이 있는데요.

그것을 판단하는 것은 작업자의 몫이죠.

그래서 경험 많고 이해도가 높은 미케닉의 작업 진행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늘 업체 선정에 신중하시길 당부드리는 이유일 것이고요.

측면 소음을 줄이는데 필요한 도어 시공입니다.

오디오 튜닝이 병행되다 보니, 앞뒤 스피커가 다릅니다.

앞은 포칼, 뒤는 순정.

그런 오디오 튜닝의 효율을 향상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도어 방음인데요.

차량 내부 환경에 맞춰, 방진과 방음을 적절히 섞어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2열 하부는 로드 노이즈 유입이 많은 대표적인 부위입니다.

이 역시 방진 방음으로 차단하는데요.

연료통이 바로 아래에 있다 보니, 적지 않는 풍절음의 유입까지도 우려되는 곳이죠.

연료펌프 소음도 있을 것이고요.

그렇다 보니,

도심형 방음 패키지에 적용하지 않을 수가 없었던 부위랍니다.

욕심 같아선...

더 많은 신슐레이트를 투입하고 싶지만.

바닥과 시트 사이 공간이 허락치 않아 도리가 없습니다.

지금보다 더 넣었다간, 시트의 조립 자체가 불가능해져버리거든요.

개방된 트렁크로 인해서 적지 않은 후면의 소음이 유입되는 것을 감안하면

무척 중요한 작용을 할 트렁크 하부 커버.

초음파 융착을 통해 소재를 점착해서, 잦은 개폐에도 결이 튿어져 날리거나.

소재 자체가 이탈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해당 부위의 공정들 모두 끝입니다.

남은 건 작업 전 상태 그대로 조립하는 것이죠.

그리고 결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오너께서도 만족하며 운행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