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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내수

그랜져hg 디젤 소리를 잡아라! 대쉬보드 보닛 카울 방음

반갑습니다.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어제, 오늘 감기 때문인지 몸이 너무 안 좋습니다.

그래서 어제는 핑계 김에 발행을 하루 쉬었죠.

사실, 오늘도 쉬고 싶은데 이틀 연속으로 발행을 안 하려니 왠지 좀 그래서 말이죠.

굳이 안 해도 상관은 없지만, 습관처럼 몇 년째 계속 해오던 게 있어서 그런지 그게 잘 안됩니다.

하지만 대신 오늘은 좀 심플한 내용으로 가볼까 합니다.

얼른하고 좀 쉬려고요. ㅎ

그런 오늘, 소개할 작업은 그랜져hg 디젤 차량에 한 방음입니다.

오너께선 다름 아닌 디젤 엔진 소음을 좀 줄여서 보다 정숙한 운행환경을 원하셨어요.

다른 곳은 괜찮다 하시니...

가성비 저어어어어어어엉말 강추하는 대쉬보드 + 엔진룸 구성으로

듣기 싫은 디젤 엔진 소음을 팍! 줄여드릴 거예요.

아래에서 보시죠.

보닛을 탈거합니다.

사실 보닛은 커버만 탈거하면 끝이죠.

그런데 고정 키가 잘 부러집니다.

요령껏 빼면 안 그런데 처음 해보는 분들은 무척 곤욕을 치르실 거예요.

반면 이것저것 탈거할게 좀 있는 카울.

와이퍼 모터를 포함, 모두 탈거해서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겠죠.

하지만 이것도 간단합니다.

관건은...

대시보드 죠.

오디오, 공조, 내비게이션 관련 파츠들을 모두 탈착해야 합니다.

중요한 건 파츠나 대시보드 자체에 손상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인데.

그래서 숙련된 미케닉의 손길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더해,

정확한 탈 부착 프로세스를 엄수해가며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사이 다른 한쪽에서는,

대시보드 내부에 사용할 신슐레이트를 준비합니다.

사용하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 두는 것인데요.

열에도 안전하며 불이 붙지 않는 소재인 3M 정품 '신슐레이트' 입니다.

안전과 효과 모두 완벽히 검증되어, 순정 흡음재로도 이미 사용 중인 소재에요.

하지만 제조사에서는 제작 원가 절감을 위해 그렇게 많은 양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차 급에 따라 사용량이 다르더라고요.

플래그십 세단은 많고, 아래로 갈수록 적어지는데요.

뭐... 이해는 합니다.

이윤을 극대화해야 하는 제조 기업 입장에서는 당연한 거죠.

하지만 우리는 다릅니다.

최선의 효과만 생각하거든요.

가능한 많은 양을 소모해서, 실제 효과를 극대화하는 게 목표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많습니다.

주요 부품들에 간섭이 있어서는 안되거든요.

부품들을 원래대로 조립한 뒤에는 안 보이지만,

내부에서는 열심히 움직이는 것들도 많답니다.

그런 파츠들을 신슐레이트가 간섭해서 문제를 일으키면 안 되겠죠.

그래서 깊은 이해도와 많은 경험의 작업자를 선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업체 선정에 주의하시길 당부드리고요.

계기판 부위는 무척 중요하겠죠.

운전자에게 직접적으로 소음을 전달하는 곳이거든요.

그렇다 보니, 특별? 보강이 필요합니다.

오너께서 더 큰 체감을 하시도록 말이죠.

기어 박스 주면도 많은 소음이 올라오는 곳이죠.

대시보드 하는 김에 기어 박스도 탈거해서, 깐깐하게 신슐레이트 처리했습니다.

그리고,

탈착해두었던 여러 부품들의 내부에도 신슐레이트를 융착하는데요.

초음파 융착기로 점착을 시켜, 절대 떨어지지 않고 차 수명과 함께 합니다.

한 땀 한 땀 정성이 느껴지진 않으신가요?

우리 기술팀이라서 하는 말이 아니고...

제가 봐도 정말 꼼꼼하게 잘합니다. ㅎ

그래서 지금껏 그래왔지만...

앞으로도 그렇게 늘 꾸준하게 방음 작업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비교해보시면 제 말씀에 공감하시리란 생각입니다.

이어지는 카울입니다.

대시보드만큼의 극적인 효과를 내지는 못하지만,

간과할 수 없이 중요한 곳이죠.

차량 연식이 있다 보니, 많은 먼지와 이물들이 있어서...

먼저 깨끗하게 세척한 뒤 방진패드를 꼼꼼하게 부착해 완성인데요.

에어콘 히터 외기 유입 구를 주의해야 하는 부위랍니다.

이번 작업의 마지막 공정인... 보닛.

이곳 역시, 철판에 방진패드들 도포합니다.

빈틈없이 기포층이 생기지 않도록 꾹꾹 눌러 부착하는 게 관건이죠.

그래서 엔진 위로 발산되는 소음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도록 합니다.

그전에 먼저,

보닛 커버 안쪽으로 시공한 신슐레이트가 노이즈를 차단하는데.

방진과 흡음의 시너지는 항상 좋습니다.

그리고 결과,

무척 만족하신 오너세요.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시공해서 차를 타는 순간 바로 확! 체감이 오거든요.

내차 엔진 소음이 커서 시끄럽다!?

할 경우에, 가장 추천하는 구성입니다.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